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12.10 13:5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0일 게임업계에서는 신제품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디지털터치가 좀비 액션 서바이벌 게임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의 다양한 게임 요소들을 상세하게 만나볼 수 있는 오리지널 웹 시리즈인 '다잉 투 노우'의 다섯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에픽게임즈가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언리얼 엔진 5로 제작된 혁신적인 시네마틱 인터랙티브 테크 데모 '매트릭스 어웨이큰스: 언리얼 엔진 5 익스피어리언스'를 공개했고 스마일게이트 RPG가 PC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를 내년 2월 11일 북미·유럽·남미·오세아니아에서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서비스한다. 라이엇 게임즈 뮤직 그룹이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음원 앨범 '세션: 다이애나'를 출시했으며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무료 플레이 서비스 도입 계획을 발표했다. 

◆디지털터치,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 '다잉투 노우' 에피소드 5 공개

디지털터치가 좀비 액션 서바이벌 게임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의 다양한 게임 요소들을 상세하게 만나볼 수 있는 오리지널 웹 시리즈인 '다잉 투 노우'의 다섯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에피소드는 게임의 주인공 '에이든'의 성우를 맡은 '조나 스콧'과 스트리머 레가가 진행을 맡았으며, 스토리라인과 게임 내 등장하는 파쿠르 모션에 대한 새로운 상세 정보들을 공개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매트릭스 어웨이큰스 언리얼 엔진 5 익스피어리언스' 공개

에픽게임즈는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언리얼 엔진 5로 제작된 혁신적인 시네마틱 인터랙티브 테크 데모 '매트릭스 어웨이큰스: 언리얼 엔진 5 익스피어리언스'를 공개했다.

'매트릭스 어웨이큰스: 언리얼 엔진 5 익스피어리언스'는 '매트릭스'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시네마틱과 게임플레이가 결합된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실시간 인터랙티브 경험을 제공한다.

라나 워쇼스키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담당했으며, 키아누 리브스와 캐리앤 모스가 영화에서처럼 네오와 트리니티 역으로 등장함과 동시에 실제와 가상이 혼재되면서 배우 본인을 연기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픽게임즈와 함께 매트릭스 3부작에 참여했던 많은 제작진, 사이드FX, 이블 아이 픽처스, 더 코얼리션, 웨타FX 등 세계 정상급의 VFX 스튜디오 및 게임 개발사 등이 제작에 참여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2022년 2월 11일 '스팀' 정식 론칭

스마일게이트 RPG가 PC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를 내년 2월 11일 북미·유럽·남미·오세아니아에서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서비스한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아마존 게임즈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된 '더 게임 어워즈 2021'에서 로스트아크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였다. 1분 30초 분량의 트레일러 영상은 영어·프랑스어·독일어·스페인어·이탈리아어·폴란드어까지 총 6개 언어로 송출되어 정식 서비스 일정을 안내했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2018년 11월 국내 출시 후 최고 동시 접속자 35만, 월간 순수 이용자 100만명을 기록한 바 있다.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뮤직 그룹, 콘텐츠 크리에이터 위한 음원 앨범 '세션: 다이애나' 출시

라이엇 게임즈 뮤직 그룹이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음원 앨범 '세션: 다이애나'를 출시했다.

'세션: 다이애나'는 라이엇 게임즈 뮤직 그룹 '세션' 시리즈의 두 번째 앨범이다. 모든 음원은 크리에이터가 저작권 걱정 없이 방송 또는 영상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다.

'세션: 다이애나'는 달빛이 비치는 밤의 몽환적이고 차분한 분위기를 담은 43개 연주곡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템포의 음원으로 구성돼 어떠한 영상에 삽입해도 잘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앨범은 연말 최고의 게임 시상식인 '더 게임 어워드 2021'에서 발표되며 일부 수록곡은 시상식 중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 서비스 도입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무료 플레이 서비스 도입 계획을 발표했다.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 서비스'는 내년 1월 12일부터 시작된다.

패키지 구매 방식 대신, 가입만 하면 일부 콘텐츠를 제외하고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베이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배틀그라운드 플러스' 상품 구매 시 경쟁전을 포함한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기존의 패키지 구매자는 별도의 구매 없이 '배틀그라운드 플러스' 계정으로 자동 전환된다.

배틀그라운드 PC방을 찾는 모든 이용자는 경쟁전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게임 이용 시간에 따라 풍성한 보상이 주어지는 PC방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