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승윤 기자
  • 입력 2021.12.10 17:55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10일 유통업계에서는 롯데홈쇼핑이 2021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식에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고, CJ제일제당은 LA레이커스 유니폼과 스포TV 나우 프리미엄 이용권을 증정하는 '비비고 X LA레이커스' 온라인 기획전을 연다. 아워홈은 전국 구내식당에 친환경 메뉴를 대거 선보이며, 무신사 파트너스는 한국패션산업협회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윤지환(왼쪽)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과 윤성천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정책관이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2021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식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롯데홈쇼핑은 10일 서울 종로구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진행된 2021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식에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문화예술 분야 후원을 모범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문화예술후원의 지속성, 운영체계 구축, 조직 구성 등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최종 선정하며, 인증기관에는 인증마크 활용, 문화예술 사업비 우선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홈쇼핑은 문화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에 대한 맞춤형 지원으로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쉽 기념 포스터.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LA레이커스와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 이후 이벤트 전개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비비고 제품을 할인하고, LA레이커스 유니폼과 스포TV 나우 프리미엄 이용권을 증정하는 '비비고 X LA레이커스' 온라인 기획전을 연다.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기획전은 비비고 제품들과 '수제만둣집 신메뉴 세트', '왕교자 세트', '국물요리 세트', '든든한 죽 세트' 등 기획 세트 4종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제품 할인뿐 아니라 특별한 경품도 준비했다. 기획 세트를 구매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LA레이커스 슈퍼스타 르브론 제임스, 앤서니 데이비스의 유니폼을 증정한다. 200명에게는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TV 나우 3개월 프리미엄 이용권을 제공한다.

지난 8일 여의도 소재 구내식당에서 아워홈 영양사가 고객에게 ‘비건스테이크’ 메뉴를 배식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워홈)

◆아워홈, 친환경 메뉴 선보여

아워홈은 친환경 그린캠페인 '가치 잇 고(EAT GO)'의 일환으로 전국 구내식당에 친환경 메뉴를 대거 선보인다.

'가치 EAT GO'는 아워홈이 지난 8월부터 실시해온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한 끼 식사를 통해 고객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그린캠페인이다. '가치 해요 채식 습관', '가치를 잇(EAT)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친환경 구내식당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아워홈은 8일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출시했다. 온실가스 방출의 주요 원인인 육류 중심 소비를 줄여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생태계를 보전한다는 취지다.

서승완(왼쪽) 무신사 파트너스 대표와 김성찬 한국패션산업협회 전무이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무신사)
서승완(왼쪽) 무신사 파트너스 대표와 김성찬 한국패션산업협회 전무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 파트너스가 한국패션산업협회와 함께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

무신사 파트너스가 지난 9일 동대문에 위치한 무신사 스튜디오에서 한국패션산업협회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무신사 파트너스가 내년 초 론칭 예정인 '넥스트 패션 인큐베이터' 추진을 위한 협업을 본격화한다. 무신사 파트너스의 넥스트 패션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은 투자와 연계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에 초점을 맞춘다. 해당 프로그램에 선발된 브랜드에는 경영 관리 지원, 비즈니스 멘토링 등 무신사 파트너스의 노하우를 활용한 성장 지원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