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12.13 02:01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엑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1월 11일부터 2021년 12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307만13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해보면 4.91% 줄어들었다.

2021년 1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엑소, 몬스타엑스, NCT, 더보이즈, SF9, 샤이니, 아스트로, 비투비, 하이라이트, 스트레이 키즈, 엔하이픈, 2PM, 인피니트, 2AM, 뉴이스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슈퍼주니어, 온앤오프, 빅뱅, 빅스, 에이티즈, 원어스, 펜타곤, 트레저, 동방신기, 위너, 골든차일드, 위아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해보면 4.9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84% 상승, 브랜드이슈 8.50% 하락, 브랜드소통 9.51% 하락, 브랜드 확산 0.4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수상하다, 선정되다, 돌파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참치, 인스타그램, 아미'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90%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65% 상승, 브랜드이슈 46.07% 상승, 브랜드소통 42.08% 상승, 브랜드확산 69.61% 상승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