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안지해 기자
  • 입력 2021.12.13 10:00
LG모델들이 LG 디오스 광파오븐와 LG 디오스 전기레인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뉴스웍스=안지해 기자] LG전자가 주방 신가전 3총사를 경험할 수 있는 'LG 디오스 인생주방과 함께하는 1박 2일 여행'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LG전자는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에이엔디 클라우드의 객실에 식기세척기와 전기레인지, 광파오븐을 체험할 수 있는 LG 디오스 인생주방을 조성했다.

LG전자는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 요리와 설거지와 같은 가사 부담이 커지면서 LG전자 주방 신가전은 차별화된 성능과 편리함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집콕 가전인 'LG 디오스 광파오븐'은 간편식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쿡' 기능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에서 LG전자와 제휴된 가정간편식의 바코드를 인식하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준다.

LG전자는 최근 GS리테일의 밀키트 제품인 '심플리쿡'에도 인공지능쿡 기능을 추가로 적용했다. 순살돼지갈비찜과 함박스테이크, 통삼겹바베큐스테이크 등 3종을 시작으로 적용 제품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풀무원식품, 동원 F&B, CJ 제일제당, 대상 청정원, 오뚜기 등 식품 브랜드의 가정간편식 약 150개 제품도 인공지능쿡으로 이용할 수 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물을 끓여 만든 트루스팀 기능을 갖춰 위생적으로 식기를 세척할 수 있다. 또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이 제품의 세척력이 손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남을 입증한 바 있다. 이 제품은 석회질을 줄여 물얼룩을 감소시켜 주는 연수장치도 있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차별화된 화력과 업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갖췄다. 긁힘에 강한 미라듀어 상판도 장점이다. 또 LG 씽큐 앱을 통해 원격으로 제품의 전원을 끄고 화력을 줄일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LG전자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13일부터 26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총 10팀에게 여행 기회가 주어지며, 최대 4인까지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한편, LG 씽큐 앱은 어디서나 가전 제품은 물론 집안 곳곳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앱이다. 올해 한국표준협회로부터 LG 씽큐 앱의 '케어 서비스'와 '최적 사용 가이드' 기능에 대해 국내 유일의 인공지능 품질인증인 AI+ 인증을 받았다. 또 LG전자는 휘센 멀티브이 시스템 에어컨을 비롯해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 광파오븐 등 주요 스마트 가전과 LG 씽큐 앱의 서비스까지 총 14개의 제품·서비스가 AI+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