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승윤 기자
  • 입력 2021.12.13 17:34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13일 유통업계에서는 이마트가 '파머스픽' 공식 출범을 기념해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행사에 돌입하며, 번개장터가 13일 중고거래 운송 서비스 확대를 위해 '카카오 T 퀵' 플랫폼을 통해서도 배송을 시작한다. 화웨이는 영국 비즈니스신용카드 업체 캐피탈온탭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테크기업'을 조사한 가운데 1위에 올랐고, 투썸플레이스가 성남시 분당구 궁내동에 새로운 드라이브스루 표준 모델을 적용한 '분당궁내DT점'을 11일 오픈했다. 동아오츠카가 지난 10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 한국운동영양학회 총회'에서 미래 운동영양학을 이끌어갈 연구자들에게 시상을 진행했고, 롯데백화점은 프랑스 홈데코 브랜드 시아(SIA)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크리스마스 데코 상품을 판매한다. 

'파머스픽' 출범 포스터.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가 신선식품 브랜드 '파머스픽' 공식 출범

이마트는 '파머스픽' 공식 출범을 기념해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행사에 돌입한다.

‘파머스픽’이란 고객이 원하는 신선식품을 만들기 위해 농가까지 관리하는 이마트의 고객약속 프로젝트다. 대표 상품으로는 '파머스픽 당도선별 사과', '파머스픽 샤인머스캣', '파머스픽 제주 감귤', '파머스픽 파프리카을 선보인다. , 행사 기간 파머스픽 전 품목에 대해 2개 구매 시 10%, 3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 T 퀵 포스터. (사진제공=번개장터)

◆번개장터, '카카오 T 퀵' 플랫폼으로 배송 서비스 진행

번개장터가 13일 중고거래 운송 서비스 확대를 위해 '카카오 T 퀵' 플랫폼을 통해서도 배송을 시작한다.

번개장터는 택배만 가능하던 기존 배송 서비스를 퀵 등 다른 운송 서비스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중고 거래 시 배송 서비스 선택 항목에서 카카오 T 퀵을 선택 후 카카오 T를 통해 당일 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번개장터 앱 내에서 터치 몇 번으로 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따로 퀵 서비스 업체를 찾고 출도착지 주소를 전화로 전달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카카오 T 퀵은 소화물 이동을 돕는 서비스다. 앱 내 '퀵·택배' 메뉴에서 물품정보와 출도착지를 입력하고 배송을 접수 요청하면 각 이동수단별 기사 자격을 인증한 기사가 방문해 원하는 목적지로 물품을 배송해준다.

◆화웨이, 영국 금융기관에서 '세계에서 가장 특허 출원 많은 기업'으로 뽑혀

지난 7일 화웨이가 영국 비즈니스신용카드 업체 캐피탈온탭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테크기업'을 조사한 가운데 1위에 올랐다.

화웨이는 AR, VR, 5G, IoT 등 다양한 첨단기술 분야에서도 가장 많은 특허를 출원했다. AR과 VR 분야에선 지난 1년 간 세계에서 가장 많은 3893건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5G 분야에선 4723건(2위)의 특허를 출원한 것으로 조사됐다. 화웨이는 혁신과 연구개발(R&D)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원천 기술을 계속 확보하고 있다. 화웨이는 2020년 말 기준 전 세계에 걸쳐 4만개 이상의 패밀리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패밀리 특허에서 파생된 10만개 이상의 유효특허도 갖고 있다.

분당궁내DT점 외부 전경.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분당궁내DT점 외부 전경.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분당구 궁내동 드라이브스루 '분당궁내DT점' 오픈

투썸플레이스가 성남시 분당구 궁내동에 '분당궁내DT점'을 오픈했다.

분당궁내DT점은 기존 투썸 DT 대비 더욱더 업그레이된 시스템과 디자인을 통해 투썸의 'NEW DT 표준 모델'을 선보였다. 주문·결제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모던하고 세련된 외관뿐만 아니라 방문 고객에게 편리함과 여유로움을 선사하는 공간을 구현했다.

'투썸 DT 페이'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투썸 DT 페이는 투썸플레이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투썸하트' 앱에 차량 번호와 결제 카드를 미리 등록해두면, 드라이브스루 주문 이용 시 별도의 추가 결제 수단 필요없이 자동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투썸하트 앱에 차량을 등록할 때 차량 소유주 인증 과정을 거치게끔 하는 차량 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보안을 강화한다

지난 10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 한국운동영양학회 총회'에서  동아오츠카 학술상 수상자와 동아오츠카 및 한국운동영양학회 관계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동아오츠카)
지난 10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 한국운동영양학회 총회'에서 동아오츠카 학술상 수상자와 동아오츠카 및 한국운동영양학회 관계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2021 한국운동영양학회 총회' 시상 진행

동아오츠카가 지난 10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 한국운동영양학회 총회'에서 미래 운동영양학을 이끌어갈 연구자들에게 시상을 진행했다.

동아오츠카는 운동영양학 및 미래 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신진연구자들을 지원해 국민 건강에 기여하고자 이번 학술상을 신설해 시상하게 됐다.

시상식에서 동아오츠카와 한국운동영양학회는 공동으로 신진 연구상(박사 취득 10년 이내, 39세 이상, 2명), 차세대 연구상(박사과정, 39세 이하, 2명) 총 4명의 수상자에게 상패와 소정의 상금을 수여했다.

사진은 12월 13일 서울 중구 소공동 본점 8층에 위치한 시아 팝업스토어에서 고객이 구경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서울 중구 소공동 본점 8층에 위치한 시아 팝업스토어에서 고객이 구경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시아' 팝업스토어 오픈 '크리스마스 데코 상품' 판매 

롯데백화점이 프랑스 홈데코 브랜드 시아(SIA)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크리스마스 데코 상품을 판매한다.

'시아'는 유리피안의 감성을 다양한 오너먼트로 구성된 완성 트리부터, 크리스마스 데코 연출이 가능한 상품을 전개했다. 크리스마스 데코 연출을 돕도록 패브릭 인형, 캔들, 리스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