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12.17 11:3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7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와 사회공헌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V매트릭스 스킬’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가 중세를 배경으로 한 '킹덤 컴: 딜리버런스'를 오는 21일 정식 출시한다. 모바인과 퍼플오션, 시니스트가 업무 협약을 맺고 P2E NFT 낚시 게임을 개발에 나섰고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영웅 '마도 공학의 전설 니아'를 업데이트 했다. 카카오게임즈가 게임 문화 소외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고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15일간의 무료 게임' 이벤트와 '홀리데이 세일'을 진행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V매트릭스 스킬 추가

넥슨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V매트릭스 스킬’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전체 46종 직업 대상으로 고유 'V매트릭스 스킬'을 1종씩 추가하고 모험가, 시그너스 기사단 등 직업군별 공용 스킬을 선보였다. 

난이도에 맞는 사냥터와 콘텐츠를 한 눈에 보여주는 길라잡이 시스템을 도입했다. 길라잡이를 통해 캐릭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확인 가능하다. 레벨별 콘텐츠 메뉴에선 유니온, 원정대 등 레벨에 따라 개방되는 시스템도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연말 시즌을 맞아 '행복한 마을' 테마 이벤트를 내년 1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킹덤 컴: 딜리버런스' 사전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가 중세를 배경으로 한 '킹덤 컴: 딜리버런스'를 오는 21일 정식 출시한다. 

'킹덤 컴: 딜리버런스'는 워호스 스튜디오가 개발한 중세 배경 오픈월드 RPG다. 게임은중세 보헤미아 왕국을 무대로 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전란으로 목숨을 잃은 부모의 원수를 갚고자 하는 '헨리'가 되어 장대한 세계를 모험할 수 있다. 킹덤 컴: 딜리버런스는 오는 21일 스토브에 정식 론칭 된다. 론칭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동만(왼쪽부터) 퍼플오션 대표, 김효상모바인 대표, 신경태 시니스트의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모바일게임협회)
이동만(왼쪽부터) 퍼플오션 대표, 김효상모바인 대표, 신경태 시니스트의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모바일게임협회)

◆시니스트 계열사 '모바인' P2E NFT 게임 개발

모바인과 퍼플오션, 시니스트가 업무 협약을 맺고 P2E NFT 낚시 게임을 개발에 나선다.  

모바인은 과거 '낚시의 달인 포 카카오'와 위메이드의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 '청천', 그리고 '출조 낚시광2', '신들린 맞고'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했다. 퍼플오션도 구글 앱 스토어에서 95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글로벌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훅'과 ;도시어부M;을 개발하였고 그 외 30여종의 낚시게임을 개발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개발 중인 낚시 게임은 미들코어 규모이며 P2E와 NFT가 접목된다는 점에서 전세계 낚시게임 유저와 NFT 홀더들에게 많은 조명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니스트는 NFT 아이템 거래시스템과 유저들의 가상자산이 될 NFT와 ADP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어댑터 디지털 지갑 등 블록체인 기술을 지원한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2', '마도 공학의 전설 니아'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영웅 '마도 공학의 전설 니아'를 업데이트 했다.

마도 공학의 전설 니아는 '감전'을 사용하는 영웅들과 시너지를 일으키는 전설 만능형 영웅이다. 전작에서도 사랑을 받았던 마도 공학의 천재 소녀 니아는 상대가 감전에 걸리도록 유도하며, 모든 아군에게 해제할 수 없는 충전 효과를 부여한다.

감전에 걸리면 몇 초간 행동이 불가능해지고, 받는 피해량이 증가한다. 충전 상태가 되면 니아가 사용하는 스킬에 따라 감전 대상에게 감전 저항 감소 효과, 공격력 추가 피해, 모든 아군에게 해로운 효과 해제 등의 효과가 추가로 부여된다. 니아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카모플라쥬 니아', '미스틱 파츠 니아' 코스튬도 추가됐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사회공헌 활동 앞장 

카카오게임즈가 게임 문화 소외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이 필요한 소외 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프렌즈 테마파크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적극 운영한다. 지난 10월에는 PC 구매에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에게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PC 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 

임직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도 적극 진행 중이다. 지난 9월 사내에서 사용한 각종 현수막을 업사이클링 작업을 통해 '카드 지갑'으로 재탄생 시켜 임직원과 함께 나누는 친환경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스토어, 연말 이벤트 진행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15일간의 무료 게임' 이벤트와 '홀리데이 세일'을 진행한다.

'쉔무 3'으로 포문을 연 '15일간의 무료 게임' 이벤트를 통해 스토어 이용자들은 2022년 1월 1일까지 매일 새로운 무료 게임을 받을 수 있다. 무료 게임은 영구 소장되기 때문에 언제든 다운로드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홀리데이 세일'은 오는 1월 6일까지 진행된다. '홀리데이 세일'에서는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배틀필드 2042', '파 크라이 6', '쥬라기 월드 에볼루션 2', '케나: 브릿지 오브 스피릿츠' 등 명작 인디 게임에서부터 AAA급 블록버스터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수많은 게임들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