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12.23 12:1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3일 게임업계에서는 투자유치, 업데이트, 이벤트 소식이 전해졌다. 

NFT 블록체인 게임 스타트업 '럭크몬'은 프리-시드 투자를 유치했고 에이케이인터렉티브가 서비스하는 경제 전략 온라인 게임 '천하제일상 거상'에서 고레벨 던전 '은신처 지하무덤'과 신규 전설 장수를 추가했다. 위메이드가 위믹스 NFT 옥션을 통해 라미와 헤디 작가의 '프로젝트 솔져: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찾아서' NFT를 소개하고 지원하기 위한 이벤트를 열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캐주얼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이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맞이해 '별빛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 잼시티가 블록체인 전담 부서를 신설했다.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작 '챔피언스:어센션'을 공개했고 토카막 네트워크의 개발사 온더는 톤스타터에서 진행한 드래곤즈 오브 미드가르드의 AURA 토큰이 최초 목표의 302%를 달성했다.

◆넥슨, 확률 모니터링 시스템 '넥슨 나우' 도입

넥슨이 확률 모니터링 시스템 '넥슨 나우'를 구축하고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첫 도입했다.

넥슨 나우는 게임 내 확률형 콘텐츠의 실제 적용 결과를 주기적으로 집계해 누구나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넥슨은 각 게임별로 넥슨 나우 페이지를 구축하고 주요 콘텐츠별 확률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에 그래프 형태로 시각화해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 확률의 집계 기간과 최신 갱신 시점 등 항목 또한 투명하게 공개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주요 확률형 콘텐츠의 설정 확률과 실제 결과를 직접 비교하면서 각종 확률 요소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사진제공=럭크몬)

'럭크몬' 프리 시드 투자 유치

NFT 블록체인 게임 스타트업 '럭크몬'은 프리-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럭크몬' 60만 달러(한화 약 7.5억) 규모의 프리-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에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GSO 겸 타파스 미디어 창업자인 김창원 대표와 토르 찬 AAX 대표, 프라이머 사제 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럭크몬'은 지난 21년 9월 창업했으며 NFT 및 메타버스 게임 개발 및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NFT 를 융합한 게임, 블록체인 게임 등으로 사업을 진행하여 안정적 수익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사진제공=에이케이인터랙티브)

◆'천하제일상 거상', 업데이트

에이케이인터렉티브가 서비스하는 경제 전략 온라인 게임 '천하제일상 거상'에서 고레벨 던전 '은신처 지하무덤'과 신규 전설 장수를 추가했다.

광려산 은신처 던전에 '은신처 지하무덤' 던전이 추가됐다. 은신처 지하무덤은 최고 등급의 고레벨 전용 던전으로 '지국천왕의 예복', '증장천왕의 갑옷' 등 값어치가 매우 높은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전설 등급 장수 '도령 최무선'과 '여걸 화목란'이 추가됐다. 최무선과 화목란은 각각 지상 몬스터와 공중 몬스터의 마법 저항력을 감소시키며, 마법 계열의 강력한 스킬도 갖추고 있다.

(사진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 NFT로 한국전쟁 참전용사 기록 남긴다

위메이드가 위믹스 NFT 옥션을 통해 라미와 헤디 작가의 '프로젝트 솔져: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찾아서' NFT를 소개하고 지원하기 위한 이벤트를 연다.

'프로젝트 솔져'는 한국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지킨 국군과 유엔군 참전용사에게 감사를 표하고, 그들의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기록하는 작업이다. 지금까지 전 세계 약 1700명의 참전용사를 기록했고, 더 늦기 전에 계속해서 참전용사들을 찾아가려 한다.

1차 이벤트로, 장진호 전투에 참전했던 당시 미 해병대원 노먼 보드가 흥남 철수 후 부산에서 집으로 보낸 전보의 사연을 담은 NFT가 공개된다. 한국전쟁에서 중요한 사건이 있었던 시기에 맞춰 2022년 2월에 2차 이벤트, 6월에 3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마술양품점, 크리스마스와 새해 맞이 '별빛 축제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캐주얼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이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맞이해 '별빛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내년 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자들이 크리스마스 마켓과 산타 마을을 연상시키는 겨울 시즌 한정 의상 및 가구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플레이를 통해 재료를 모은 뒤, 제작대에서 27종의 겨울 이벤트 가구 세트와 8종의 이벤트 의상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추가된 가구와 의상 아이템은 겨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별빛과 겨울의 눈꽃을 테마로, 이용자들에게 한층 다채로운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제공=넷마블)

◆잼시티, 블록체인 기반 신작 '챔피언스 어센션' 공개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 잼시티가 블록체인 전담 부서를 신설했다.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작 '챔피언스:어센션'을 공개했다.

'챔피언스: 어센션'은 웹3블록체인 기반 P2E게임이다. 이용자 중심으로 구성된 판타지 세계관 내에서 다른 플레이어와의 대전을 통해 보상을 획득하고, 이를 대체 불가능 토큰(NFT) 형태로 소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잼시티는 '챔피언스:어센션' 론칭에 앞서 1만 개의 한정판 NFT 챔피언 '프라임 이터널스' 판매를 진행한다. 소유하면 향후 게임 내에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 플레이어들이 이용할 수 없는 다양한 특전을 얻게 된다.

(사진제공=온더)

◆톤스타터 P2E 게임 '드래곤즈 오브 미드가르드' 목표 302% 달성

게임을 하면서 토큰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레이 투 언(P2E) 게임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이다. 

토카막 네트워크의 개발사 온더는 톤스타터에서 진행한 드래곤즈 오브 미드가르드의 AURA 토큰이 최초 목표의 302%를 달성했다고 23일 발표했다. 톤스타터는 온더가 개발 중인 온디맨드 이더리움 레이어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의 생태계 확장 펀드레이징 플랫폼이다. 톤스타터를 통해 론칭된 프로젝트는 추후 토카막 네트워크의 디앱으로 통합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