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12.27 11:5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7일 게임업계에서는 기부, 글로벌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에픽게임즈코리아의 언리얼 엔진이 SF 스릴러 '고요의 바다' 제작에 한 축을 담당했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방송인 데프콘과 함께한 크리스마스 특집 토크쇼 영상을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장애 청소년 대상으로 '몰래산타대작전' 캠페인을 실시했고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게임 '갤럭시 토네이도 온 위믹스'를 31일 글로벌 출시한다. 슈퍼소닉 스튜디오가 출시한 하이퍼 캐주얼 게임 '브릿지 레이스'와 '스태키 대시'가 나란히 애플 2021 앱스토어 어워드의 '글로벌 최고 무료 게임'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년맞이 6성 전설 룬 제작 이벤트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6성 전설 룬을 제작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서는 유저가 원하는 6성 전설 룬을 직접 제작해 획득할 수 있다. 유저들은 룬과 아티팩트를 얻거나, 연마석∙보석∙연성석 등을 획득 및 사용해 쌓은 포인트로, 룬의 종류,번호, 주∙부옵션 등을 직접 선택하여 원하는 6성 전설 룬을 만들 수 있다. 룬은 총 2회 제작 가능하며, 6성 전설 룬 확정 이후 +6 강화된 수치를 미리 확인하고 해당 수치를 변경할 수도 있다. 주어진 데일리 미션 수행을 통해 아이템도 받을 수 있으며, 데일리 미션 완료 횟수에 따라 연성석, 신비의 소환서,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추가 보상도 획득 가능하다.

언리얼 엔진, 넷플릭스 시리즈 '고요의 바다'에 사용

에픽게임즈코리아의 언리얼 엔진이 SF 스릴러 '고요의 바다' 제작에 한 축을 담당했다.

'고요의 바다'는 필수 자원이 고갈돼 황폐해진 가까운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한 SF 스릴러 시리즈로 배두나와 공유가 주연을 맡았으며, 정우성이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특수 임무를 받고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로 떠난 대원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작품 속 달 표면과 우주선, 발해 기지 등이 사실적이고 실감 나게 표현됐다. 시각효과(VFX) 전문 스튜디오 웨스트월드는 '고요의 바다'에 언리얼 엔진의 'LED 월을 기반으로 한 인카메라 VFX'라는 버추얼 프로덕션을 도입했다. 

인카메라 VFX는 실제 환경에서 촬영하는 것과 같이 카메라의 앵글에 따라 LED 월에 실시간으로 렌더링된 고퀄리티 배경을 표시하여 배우들의 연기와 가상 배경을 한 번에 촬영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만의 혁신적인 VFX 기술이다. 스타워즈 세계관의 드라마 '만달로리안' 제작에 사용되면서 업계에 널리 알려졌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데프콘과 함께한 크리스마스 특집 토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방송인 데프콘과 함께한 크리스마스 특집 토크쇼 영상을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토크쇼에는 에픽세븐의 개발을 총괄하는 김윤하 디렉터를 비롯해 김형석 슈퍼크리에이티브 대표, 김기환 아트PM 등 에픽세븐 핵심 관계자들이 출연해 이용자들에게 연말 인사를 전하고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마지막 3부에서는 '보이스 오브 에픽세븐'이라는 부제로 '홍범기', '조경이', '이유리', '김보나' 등 에픽세븐 인기 영웅들의 목소리를 연기한 국내 최고의 성우들이 출연해 분위기를 이어갔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가 성남시청소년재단 방과후 아카데이 청소년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몰래산타대작전' 캠페인 

카카오게임즈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장애 청소년 대상으로 '몰래산타대작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지난 24일, 성남시청소년재단의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전개됐다.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언' 핸드워머 쿠션, 크리스마스 카드, 케이크 등 푸짐한 선물을 성남시청소년재단에 전달했다. 선물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및 중원청소년수련관에 전달됐다.

(사진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 갤럭시 토네이도 글로벌 출시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게임 '갤럭시 토네이도 온 위믹스'를 31일 글로벌 출시한다.

한국, 중국 등을 제외한 북미, 유럽, 아시아지역 전 세계 174개국 구글 플레이에 출시하며 영어, 스페인어, 인도네시아어, 아랍어 등 15개 언어를 지원한다.

'갤럭시 토네이도'는NT게임즈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이다. 자원이 고갈된 지구의 미래를 위해 새로운 행성을 탐험하고 발전시키는 스토리의 캐주얼 슬롯 게임으로 간단한 조작 방식을 통해 보다 많은 행성을 탐험하고 수집은 물론, 여러 이용자들 간 경쟁이 가능한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건설, 성장, 수집, 약탈, 경쟁, 협동 등 모든 전략적 요소를 접목해 재미를 더했다.

(사진제공=슈퍼소닉 스튜디오)

슈퍼소닉, '애플 앱스토어 어워드 2021' 글로벌 최고의 무료 게임 부문 수상

슈퍼소닉 스튜디오가 출시한 하이퍼 캐주얼 게임 '브릿지 레이스'와 '스태키 대시'가 나란히 애플 2021 앱스토어 어워드의 '글로벌 최고 무료 게임'으로 선정됐다.

'브릿지 레이스'는 터키의 게임 스튜디오 개러웰 게임스에서 개발한 레이싱 게임이다. 사용자는 여러 색상과 테마별 블록을 수집하여 다리를 만들어야 하며, 다른 유저들이 자신보다 먼저 다리를 완성하지 못하도록 캐릭터를 조작하여 방해 공작을 펼치는 재미 요소가 들어가 흥미진진하게 구성되었다. '스태키 대시'는 중국의 본2플레이가 제작한 게임으로 퍼즐 게임과 쌓기 메커니즘을 결합하여 플레이어가 미로를 걸으며 벽돌을 수집하는 방식으로 플레이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