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12.28 11:08

"이재명, 깨끗한 정치자금 모금·운영으로 클린 선거 의지 강조"

정세균 전 국무총리. (사진=정세균 전 총리 인스타그램 캡처)
정세균 전 국무총리. (사진=정세균 전 총리 인스타그램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 후원회장을 맡기로 했다. 

권혁기 선대위 공보부단장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정 전 총리가 이재명 후보의 후원회 회장을 맡았다"고 밝혔다.

권 부단장은 "정 후원회장은 한국 정치사에서 깨끗한 정치의 상징으로 평가받는다"며 "국민 통합의 철학으로 각계 각층의 지지가 두텁고, 안정감과 합리성으로 한국 정치의 선진성을 높였다는 평을 받는 정치인"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이 후보는 정 후원회장과 함께 투명하고 깨끗한 정치자금 모금과 운영으로 이번 대선을 클린 선거로 치른다는 의지를 강조했다"며 "정 후원회장의 선대위 동참은 이재명 후보 선대위가 원팀을 넘어 드림팀으로 완성됐다는 상징"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더해 "며칠전 이 후보가 정 전 총리에게 간청을 했고 정 전 총리도 이를 흔쾌히 수락했다"며 "후원회의 모금방식과 정 후원회장의 활동 계획은 (후원회) 출범 때 브리핑이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후보와 경선에서 맞붙었던 이낙연 전 대표가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공동 위원장을 맡아 공개적으로 이 후보 지원에 나선 데 이어 정 전 총리도 후원회장으로 나서면서 이 후보 선대위의 최종 골격이 완성된 셈이다. 정 전 총리는 선대위 상임고문도 맡고 있다.

정 전 총리는 앞서 지난 3일 전북 매타버스(매주타는 민생버스) 일정차 전주를 찾은 이 후보와 만나 "전북도민과 당원 동지 여러분은 이재명 후보가 우리 전북과 대한민국의 대전환을 이룰 수 있도록 힘차게 격려해주고 성원해줄 것을 간곡히 당부한다"고 지지를 호소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