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12.28 11:2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8일 게임업계에서는 신제품 출시와 ESG경영위원회 신설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가 재무장 시스템에 사원 3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가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의 월드 콘셉트 오버뷰 영상과 프로토타입 테스트 시연 영상을 공개했고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OST 프로젝트'의 첫번째 곡 'I’ll be your Energy'를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넷마블이 최근 ESG 경영위원회를 신설했고 게임피아가 플랫포머 퍼즐 액션 게임 '호아' 패키지 제품의 선주문 판매를 29일부터 개시한다. 위메이드와 소프톤 엔터테인먼트가 '다크에덴'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넥슨)

◆넥슨, '카운터사이드' 재무장 시스템 사원 3종 추가

넥슨이 서비스하는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가 재무장 시스템에 사원 3종을 추가했다.

재무장은 한계 융합 110레벨까지 육성 완료된 사원을 추가 성장시키는 시스템이다. 업데이트로 사원 '라우라 베아트릭스', '에스테로사 드 슈발리에', '엘리자베스 팬드래건'의 재무장 버전을 선보인다. '퍼플 헤이즈 라우라 베아트릭스'는 소환수의 활용과 디버프가 강화된 형태로 재무장되며, '니어 아스트라이아 에스테로사'는 전투 지속력이 대폭 강화된 형태로 재무장된다. '블루 블러드 엘리자베스 팬드래건'은 회피 능력과 범위 피해가 크게 강화된다.

(사진제공=컴투스)
(사진제공=컴투스)

◆컴투스, '컴투버스'영상 공개

컴투스가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의 월드 콘셉트 오버뷰 영상과 프로토타입 테스트 시연 영상을 공개했다.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상에 구현하는 거대한 ‘올인원 미러월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스마트한 업무 공간인 '오피스 월드'와 금융·의료·교육·유통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머셜 월드', 게임·음악·영화·공연 등 여가를 즐기는 '테마파크 월드', 일상 소통과 공유의 장인 '커뮤니티 월드' 등 4개 월드를 통해 현실에서의 경험을 제공한다. 컴투버스 월드 콘셉트 오버뷰 영상은 일, 생활, 여가로 이어지는 삶이 '컴투버스'라는 하나의 가상 도시 안에서 펼쳐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프로토타입 빌드의 테스트 시연 영상은 '컴투버스'로 출근한 신입사원의 하루를 그리며 실제 '오피스 월드'의 세부 모습과 업무 환경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영상 속 오피스 월드는 입주 기업 임직원들의 출퇴근, 스케줄 관리, 규모별 회의, 프레젠테이션 등 기본 근무 지원은 물론, 근거리 화상 대화 기능 등도 선보였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OST 프로젝트 첫번째 곡 'I'll be your Energy' 공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OST 프로젝트'의 첫번째 곡 'I’ll be your Energy'를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I’ll be your Energy'는 아이즈원 멤버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솔로 가수 '권은비'와 로켓펀치의 '쥬리'가 메인 보컬을 맡았으며 빠르고 경쾌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전반적인 컨셉은 에픽세븐의 첫번째 이니셜인 'E'에서 영감을 받은 '에너제틱'이다. 메인 보컬의 맑고 청량한 음색과 '당신에게 힘을 주겠다'는 가사가 만나 시너지를 더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한국어 버전 뿐만 아니라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한 영어 가사 버전 및 영어 가이드 음원도 추가로 공개할 방침이다.

(사진제공=게임피아)

◆게임피아 'HOA' 29일 선주문판매

게임피아가 플랫포머 퍼즐 액션 게임 '호아' 패키지 제품의 선주문 판매를 29일부터 개시한다. 제품은 한국어 자막을 공식으로 지원한다.

'호아'는 호기심 많은 '호아'를 조작하여 동화와 같은 세상 속의 세계를 탐험하는 횡스크롤 방식의 감성 플랫포머 퍼즐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귀여운 크리처 동료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호아의 스킬들을 하나씩 해금하는 것으로 숨겨지거나 도달할 수 없던 길들을 발견할 수 있으며, 잃어버린 섬과 자신의 기억을 되찾기 위한 스토리를 진행해 나가야 한다. 게임 내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와 배경은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아티스트가 수작업으로 연출했다. 

지타워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ESG 경영위원회 신설

넷마블이 최근 ESG 경영위원회를 신설했다.

ESG 위원회는 ESG 정책과 주요 사항 심의·의결 기구로 ESG 경영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ESG 경영위원회에는 위원장인 권영식 대표를 포함해 도기욱 전무(CFO), 김성철 상무(정책담당) 등이 포함됐으며, 위원회 산하에 ESG 실무전담조직인 ESG 경영실을 둔다.

ESG 경영실은 사내 ESG 유관부서들에 더해 학계와 기업, NGO등 외부 자문단과 함께 ESG 경영위원회를 지원한다. 넷마블은 ESG 경영방향성과 구체적 활동 지표를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내년 1분기 내에 발간할 계획이다. 넷마블은 ESG 경영위원회 설립 이전부터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문화재단을 통한 올바른 게임문화 보급 및 장애인관련 사회공헌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호러 MMORPG '다크에덴위믹스 플랫폼에서 서비스

위메이드와 소프톤 엔터테인먼트가 '다크에덴'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소프톤 엔터테인먼트는 1999년 설립, 세계 최초 호러 액션 2D MMORPG '다크에덴'을 시작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 글로벌 게임 시장 등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정통 개발사다.

'다크에덴'은 초창기 RPG 감성을 고스란히 간직한 게임으로, 필드에서의 아이템 파밍과 유저간의 경쟁이라는 원초적인 재미를 담은 'RPG의 오리진'을 목표로 한다. 위믹스에 온보딩될 블록체인 버전에서는 토큰 채굴을 위한 새로운 전용 컨텐츠가 도입되며, 이를 위해 입장 레벨, 고유 장비 등과 함께 별도의 재화를 구현하여 독특한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설계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