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12.29 11:0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9일 게임업계에서는 신작 출시와 업데이트, 기부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보스 신드롬 파이터 2종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넵튠의 자회사 맘모식스가 '2021년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고 스마일게이트 RPG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가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플레이댑이 메타버스 신작 '플레이댑 랜드'를 로블록스에 출시했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이클립스' 이벤트 채널의 스토리를 이끌어갈 신규 스토리 캐릭터 '로로아'와 신규 맵 '뒤틀린 블럭'을 추가 했다. 위메이드맥스가 사내 임직원들의 참여를 통해 조성한 후원금을 29일 위스타트에 전달했고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소통교육 5주년을 기념한 책자 '5해를 풀다'를 발간했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보스신드롬 파이터 2종 업데이트

넷마블이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보스 신드롬 파이터 2종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로 보스 신드롬 파이터 '피의 나선에 미친 애쉬'와 '네임리스'가 새롭게 추가됐다. '네임리스'는 녹속성의 파이터로 같은 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황속성의 파이터인 '피의 나선에 미친 애쉬'는 리더로 사용 시 체력을 감소시키는 대신 보스 신드롬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보스 신드롬 파이터 '피의 나선에 미친 애쉬'와 네임리스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던전과 타임어택 챌린지 콘텐츠가 오는 1월 19일까지 열려 던전을 완료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유철호 맘모식스 대표가 표창장을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맘모식스)

맘모식스, '2021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수상

넵튠의 자회사 맘모식스가 '2021년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벤처창업 생태계 발전과 혁신 성장에 기여한 우수 벤처기업과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1999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행사다. 

맘모식스는 자체 기술력으로 XR 메타버스 글로벌 서비스를 선보여 미래산업분야의 국가 경쟁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벤처기업 부문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 맘모식스는 어떠한 기기로도 접속 가능한 '크로스플랫폼' 기술로 개발된 다중접속 소셜 플랫폼 '갤럭시티'를 서비스하고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흥행질주

스마일게이트 RPG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가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겨울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한 이후 첫 주말인 지난 26일 전주 대비 신규 모험가 수는 545%, 복귀 모험가 수는 499%가 증가했다. 일 이용 모험가 수는 135%, 월간 순 모험가 수는 116%가 증가했으며,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23만명을 기록해 대부분의 지표가 크게 상승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 최초의 진영 간 대규모 전투(RVR) 콘텐츠가 진행될 신규 대륙 '로웬'을 29일 공개하고 오는 1월에는 붓과 도화지를 활용해 전투를 펼치는 신규 클래스 '도화가'를 비롯한 대대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상승세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사진제공=플레이댑)

◆'플레이댑 랜드', 로블록스에 그랜드 오픈

플레이댑이 메타버스 신작 '플레이댑 랜드'를 로블록스에 출시했다. 

'플레이댑 랜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소셜 커뮤니티 기반의 메타버스로, 플레이댑이 제공하는 랜드 안에서 농부, 광부, 등대지기, 경찰 등의 직업을 경험할 수 있고 게임 내 경제 활동을 통해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로블록스 주요 유저층인 청소년들의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비롯해 플레이댑의 대체불가능토큰(NFT) 캐릭터로 구현된 아기자기한 아바타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테일즈런너', 신규 스토리 캐릭터 '로로아'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이클립스' 이벤트 채널의 스토리를 이끌어갈 신규 스토리 캐릭터 '로로아'와 신규 맵 '뒤틀린 블럭'을 추가 했다.

'로로아'는 타고난 영적 기운을 지녀 '빙의'를 할 수 있는 장난의 요정족 출신의 영매사다. '뒤틀린 블럭' 맵은 6인 개인전으로 위에서 아래로 진행되며 밟으면 사라지는 블럭들을 활용해 맵 밖으로 떨어지지 않고 최후의 1인이 돼야 하는 미션을 갖고 있다. '카리타스'는 '7대 주선' 중 5번째 아이템으로 신발에 해당한다.

(사진제공=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맥스, '위스타트'에 후원금

위메이드맥스가 사내 임직원들의 참여를 통해 조성한 후원금을 29일 위스타트에 전달했다.

후원금은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 동안 위메이드맥스 임직원들의 사내 카페 음료 구입 비용 및 카페 운영 수익금을 모으는 방식으로 조성했다.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위스타트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국내 저소득층과 취약계층 아동들의 지원 사업 및 인성교육 프로그램 교육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교육 5주년 기념 책자 '5해를 풀다' 발간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소통교육 5주년을 기념한 책자 '5해를 풀다'를 발간했다.

책자에는 2016년부터 진행된 넷마블문화재단의 주요 사회공헌 사업인 게임소통교육의 5년간 기록 및 성과를 비롯해 게임소통교육에 참여한 가족들의 인터뷰, 앞으로의 도전과 방향성에 대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은기념 책자를 학교, 공공기관 등에 무료로 배포하며, 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서 볼 수 있게 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