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1.12.29 13:32
의왕시청 전경(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청 전경(사진제공=의왕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GTX-C노선 의왕역 정차 사실상 확정’ 소식이 올 한해 의왕시민의 가장 큰 관심을 받은 이슈로 선정됐다.

의왕시는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시민과 공무원 1600여명이 참여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2021년 의왕시 10대 뉴스’를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 설문에서는 시민과 시 공무원 모두 관심뉴스 1위로 ‘GTX 의왕역 정차 반영’을 뽑아 개발 호재로 인한 도시가치 상승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지난 8월 정부가 발표한 ‘제3차 신규 공공택지 추진계획’으로 의왕역 인근 지역이 대거 포함됐고, 그에 따른 광역교통대책으로 시 염원이었던 GTX-C 의왕역 정차도 사실상 확정됐다.

2위로는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합커뮤니티시설 ‘포일어울림센터, 백운커뮤니티센터 개관’이 선정됐다.

이 외에도 10대 뉴스로 ▲백운밸리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개장 ▲고령 및 아동친화도시 인증 획득 ▲의왕시 경유 복선전철사업 본격화 ▲의왕시 시정만족도 역대 최고기록 경신 ▲내손지역 중·고 통합운영 미래학교 신설 확정 ▲의왕청계테크노파크 조성 본격 추진 ▲다함께돌봄센터·육아나눔터 확충 ▲부곡도깨비시장 공영주차장 건립 등이 한 해를 빛낸 관심사로 이름을 올렸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민선7기 시정 발전과 브랜드가치 상승을 이끌었던 그 간의 많은 노력과 결실들이 시민들의 공감을 얻은 것 같다”며 “시민 모두가 풍요롭고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