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12.31 11:1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31일 게임업계에서는 2022년 새해를 앞두고 이벤트가 진행됐다.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언디셈버'의 그랜드 오픈 사전예약자 수가 300만명을 돌파했고 스토익엔터테인먼트가 30억원 규모의 시리즈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 넷마블이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2022 신년 캠페인'을 1월 1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하고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게임 '갤럭시토네이도 온 위믹스'를 31일 글로벌 출시했다. 컴투스홀딩스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제공=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사전예약 300만 돌파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언디셈버'의 그랜드 오픈 사전예약자 수가 300만명을 돌파했다.

라인게임즈가 지난달 25일부터 정식 서비스 사전예약을 시작한 뒤 약 한 달 만의 성과다. '언디셈버', '13번째 존재' 서펜스의 부활을 저지하기 위한 '룬 헌터'의 스토리를 중심으로 플레이를 통한 전투와 파밍을 즐길 수 있으며 수집한 장비와 룬을 조합해 클래스(직업)의 제한 없는 성장 플레이를 즐겨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내달 13일 자정에 국내에 정식 출시된다. 

(사진제공=스토익엔터테인먼트)

◆스토익엔터, 30억 규모 시리즈 프리A 투자 유치

스토익엔터테인먼트가 30억원 규모의 시리즈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에는 라인스튜디오, 카이트창업가재단, KB인베스트먼트, 한화투자증권 등이 공동 참여했다.

스토익엔터테인먼트는 내년 글로벌 VR 콘텐츠 시장에 '월드워툰즈: 탱크 아레나 VR'로 도전장을 내민다. '월드워툰즈'는 세계 2차 대전 현장 속 셔먼, 타이거 등 실존했던 다양한 탱크에 탑승해 전투를 즐기는 대전 게임이다. 짐벌 조인트 알고리즘 등 특허 기술로 멀미를 최소화하면서도 북미풍의 수려한 그래픽, 탱크 조종의 몰입감과 타격감, 올인원 HMD에 대한 최적화에 신경을 썼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2022 신년 캠페인

넷마블이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2022 신년 캠페인'을 1월 1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다.

넷마블은 1월 1일 새벽 4시부터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성정석 30개를 새해 선물로 증정하고, 3일 간 특별 로그인 보너스로 인기 아이템을 풍성히 제공한다. 1일차에는 레어 프리즘 1개, 2일차에는 ★4 유성의 포우와 ★4 일륜의 포우 각 1매, 마지막 3일차에는 성배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마스터 미션에 추가된 '2022년 신년 캠페인 기념 미션'을 완료하면 성정석 10개 등 아이템을 제공하고, '메인 퀘스트 클리어 응원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성정석을 최대 30개까지 지급한다. 넷마블은 2022 신년 기념 영상을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하고 해당 영상 조회수가 5000을 넘기면 '★4 개념예장(장비)'와 2022만 QP를 모든 이용자에게 선물한다.

(사진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 '갤럭시토네이도출격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게임 '갤럭시토네이도 온 위믹스'를 31일 글로벌 출시했다.

북미, 유럽, 아시아지역 등 서비스 가능한 174개국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으며, 영어, 스페인어, 인도네시아어, 아랍어 등 15개 언어를 지원한다.

'갤럭시토네이도'는 자원이 고갈된 지구의 미래를 위해 새로운 행성을 탐험하고 발전시키는 스토리의 캐주얼 게임으로 간단한 조작 방식을 통해 보다 많은 행성을 탐험하고 수집은 물론, 여러 이용자들 간 경쟁이 가능한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건설, 성장, 수집, 약탈, 경쟁, 협동 등 모든 전략적 요소를 접목해 재미를 더했으며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직관적 게임성이 특징이다.

 

(사진제공=컴투스홀딩스)

◆'게임빌프로야구슈퍼스타즈', 연말 맞이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에선 새로운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를 선보이고,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도 게임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변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로는 지능 속성의 '코드-J'가 등장했다. 강력한 중계투수 육성에 도움을 주며 특히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에서 더 큰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유저 편의성을 고려한 게임성 업그레이드와 다양한 이벤트도 이어진다. 구단주 가이드를 개선해 신규 유저들도 빠르게 게임에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4단계로 이뤄진 기초 매뉴얼 완료 보상이 총 8개의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을 획득할 수 있도록 상향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