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1.10 10:1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0일 게임업계에서는 사회공헌 활동과 MOU 체결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 이용자의 기부로 모인 성금 1800여 만 원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10일 전달했고 넷마블이 3D TPS 진지점령(MOBA) PC게임 '오버프라임' 트레일러 영상을 스팀 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컴투스홀딩스는 10일 모바일 RPG 드래곤 블레이즈에 세컨드임팩트 영웅을 업데이트하며 세원이앤씨가 퍼블리싱하는 수집형 RPG '창공아레나'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차트 1위에 올랐다. 허블이 2021년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근무 혁신 우수 기업'에 선정됐고 위메이드와 엠게임이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디지털 소외 격차 해소를 위한 '디지털 서포터즈'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PC MMORPG 검은사막이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스팀에서 발표한 2021 최다 판매 부문에 선정됐다.

(사진제공=넥슨)

◆넥슨, V4 이용자 성금 1800만원 월드비전에 전달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 이용자의 기부로 모인 성금 1800여 만 원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10일 전달했다.

이용자 24명은 상위 랭커들과 함께하는 2주년 기부 이벤트 영웅들의 선택에서 특별 제작된 골드 선물만큼의 금액을 기부하고 한정 탈 것 외형 극존의 수호룡을 선택해 성금을 조성했다. 기부금은 월드비전을 통해 200명의 결식 아동들을 위한 식사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오버프라임' 트레일러 영상 공개

넷마블은 3D TPS 진지점령(MOBA) PC게임 '오버프라임' 트레일러 영상을 스팀 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오버프라임'은 3인칭 슈팅과 MOBA 장르가 혼합된 PC게임으로, 두 팀이 서로의 기지를 파괴하는 전략 액션게임이다. 이용자는 캐리, 미드 레이너, 오프 레이너, 정글, 서포터 5개 특징을 가진 영웅 중 하나를 택해 5:5 전투 플레이를 하게 된다. '오버프라임'은 에픽게임즈가 2016년 선보인 '파라곤'을 계승한 작품이다. 

트레일러 영상은 데모리우스, 베아뜨리체, 셰이드 등 주요 영웅들을 필두로 '오버프라임' 세계관을 화려한 액션과 함께 보여주고 있다. 영상은 시네마틱 영상 효과를 위해 아나몰픽 스크린 사이즈로 제작됐으며, 나레이션은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에 출연한 배우 '에드워드 도글리아니'가 맡았다.

(사진제공=컴투스홀딩스)
(사진제공=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드래곤 블레이즈', 세컨드임팩트 영웅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10일 모바일 RPG 드래곤 블레이즈에 세컨드임팩트 영웅을 업데이트한다.

새롭게 등장하는 세컨드임팩트 '뷔네'는 자신의 딸들을 해친 존재를 처치하려는 목표를 가진 캐릭터다. 딜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일반 공격 피해를 증가시킨다. 아슈레이, 롤로노아, 리브가엘과 시너지를 이루며 길드 모험 콘텐츠에서 강력한 능력을 발휘한다. 업데이트를 기념 오는 29일까지는 총 5단계로 구성된 '요새전' 이벤트가 열린다. 다양한 영웅들을 활용해 단계별로 요새를 공략해 나가는 이벤트로 ‘루비’와 ‘영웅 컬렉션 5회 소환권’ 등을 얻을 수 있는 랜덤 상자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사진제공=세원이앤씨)

'창공아레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1위 

세원이앤씨가 퍼블리싱하는 수집형 RPG '창공아레나'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차트 1위에 올랐다.

'창공아레나'는 지난 6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원스토어에 출시됐다. 5개 종족과 4개의 직업을 가진 캐릭터 50종이 등장하며, 종족 별 고유 특성과 필살기를 조합해 간단하지만 다양한 덱 구성으로 전투를 이끌 수 있다. 같은 속성 간의 배치로 버프 효과나 상성 관계에 따른 전략적 전투로 PvP, PvE를 비롯하여 길드전 등 다양한 대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모험·소환·던전 등 주요 컨텐츠를 동시에 플레이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속도감있게 즐길 수 있어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허블의 황고연(우측), 서동길(좌측) 대표]
서동길(왼쪽)·황고연 허블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허블)

허블, '근무 혁신 우수 기업' 선정

허블이 2021년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근무 혁신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허블은 근무시간 단축 대비 해당 시간 안에 업무량을 소화해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했다. 그 결과 전년 대비 매출액과 영업 이익이 각각 약 50%, 100% 향상됐다.

허블은 오는 1월, 모바일 게임 사업 부문으로 메타버스 기반 로블록스 게임 '이스케이프 프롬 헬' 시리즈 5종을 론칭해, 자체 개발한 고유 아바타를 필두로 인게임 뿐 아니라 블록체인 기반의 NFT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위메이드-엠게임블록체인 사업 협력 MOU

위메이드와 엠게임이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엠게임은 PC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영웅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귀혼', 모바일게임 '진열혈강호', '이모탈' 등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을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1세대 게임 업체다. 블록체인 분야 기술 역량 강화를 목표로 꾸준히 연구개발 중인 엠게임은 MMORPG 등 여러 인기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해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게임을 즐기며 재화를 얻는 P&E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디지털 서포터즈' 사회공헌 활동

카카오게임즈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디지털 소외 격차 해소를 위한 '디지털 서포터즈'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디지털 서포터즈'는 지역 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디지털 소외 계층인 소상공인의 디지털 환경 격차를 해소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22년 상반기 동안 진행된다. 10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봉사활동 시간과 활동 증명서가 지급되며, 성남시청소년재단과의 연계 활동 및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사진제공=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스팀 2021 최다 판매부문 선정

PC MMORPG 검은사막이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스팀에서 발표한 2021 최다 판매 부문에 선정됐다.

스팀은 매년 최고의 게임 상위 100개를 최다 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얼리 액세스 졸업작, 베스트 VR, 컨트롤러 지원 6개 부문으로 발표한다.

검은사막은 지난 해 스팀에서 총수익 기준 상위 100개 게임을 선정하는 최다 판매 부문에 사이버펑크 2077, 헤일로 인피니트, 몬스터헌터 월드 등 글로벌 흥행작과 함께 선정됐다. 국내 MMORPG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