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1.12 09:07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2일 게임업계에서는 인수합병, 경력직 채용, 신제품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에 연내 세 자릿수 규모 신규 인재 충원 계획을 확정했고 넷마블에프앤씨가 공시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전문 게임사 아이텀게임즈 인수를 공식화했다.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최근 촬영한 패션 매거진 화보를 12일 공개했고 라이트컨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가 12일부터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쿡앱스가 지난해 매출 529억 원, 영업이익 173억 원을 기록했고 엔픽셀이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SS 영웅 '라그나'를 전격 업데이트했고 컴투스와 컴투스홀딩스가 블록체인·메타버스 분야의 역량 강화를 위해 경력직 특별 채용을 진행한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에지오 콜렉션'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오는 2월 17일 정식 출시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대규모 인재 충원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에 연내 세 자릿수 규모 신규 인재 충원 계획을 확정했다. 

모집 부문은 테크니컬 프로그래머, 게임 프로그래머, 데이터 분석가 ,DBA,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등 '메이플스토리' 게임 테크 직군 7개 부문이다. 팀과 직군 면접을 진행하며 프로그래머 경우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한다. 집중 채용 기간 동안에는 '메이플스토리' 그룹 구성원과 채용담당자에게 궁금한 점을 직접 문의할 수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용 상담도 운영한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그룹의 조직 문화와 개발 철학을 공유하는 블로그를 신규 오픈하고 개발 직군 현업 담당자들의 노하우가 담긴 포스팅을 공개했다. 

넷마블에프앤씨'아이텀게임즈인수

넷마블에프앤씨가 공시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전문 게임사 아이텀게임즈 인수를 공식화했다.

2018년 설립된 아이텀게임즈는 모바일 게임에 P2E 시스템을 단기간에 적용하는 미들웨어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NFT 마켓플레이스 구축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고 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상에서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다. 넷마블에프앤씨 인수를 계기로 개발 중인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글로벌 P2E, 대체불가토큰(NFT)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추후 넷마블에프앤씨가 구축하고 있는 메타노믹스 생태계에 한 축을 담당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첫 화보 촬영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최근 촬영한 패션 매거진 화보를 12일 공개했다.

화보의 컨셉은 '지구와 꽃 피운 첫 교감'으로,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의 다양한 매력을 엿볼 수 있다. 화보 속 매력적인 비주얼의 한유아는 내추럴하고 청초한 모습부터 단아하고 세련된 분위기까지 자연스럽게 소화했다. 한유아는 이번 화보 촬영을 기점으로 음악, 연기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여 아티스트로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유아의 패션 화보는 Y 매거진 4호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라이트컨)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 글로벌 사전예약

라이트컨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가 12일부터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ROS'는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첫번째 SLG 블록체인 게임으로 광활한 우주 배경과 세밀하게 구현된 전함, 행성 등이 특징이다. 실시간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전쟁 등 세력을 확장하는 전략 구상 외에도 은하계 세계에서 자원이 풍부한 행성을 찾고 상대 진영을 공격하며 전투를 즐길 수 있다. 'ROS'는 신규 게임토큰 '실더리움'과 NFT가 적용된 '모함'을 제공할 방침이다. 실더리움은 게임 자원 '실더입자'를 교환해 획득할 수 있으며 모함을 통해서만 채굴할 수 있다. 글로벌 사전예약은 한국, 중국 등을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 구글 플레이에서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곧 시작될 예정이다.

 

(자료제공=쿡앱스)

쿡앱스, 2021년 매출 529억 영업이익 173억 원

쿡앱스가 지난해 매출 529억 원, 영업이익 173억 원을 기록했다.

쿡앱스는 설립 11년 차 게임업체다. 지난해 글로벌 론칭 성과에 힘입어 80%의 매출성장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또한 연간 최대치를 달성했다.

신규 게임 매출 급상승이 그 이유다. 지난해 6월에 공개한 '써니하우스'는 다운로드 수 100만, 월간 이용자가 60만 명을 넘어서며 글로벌 유저층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5월에 발표한 방치형 RPG '오늘도 던전'은 지난 10월 이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를 역주행했다. 쿡앱스 측은 올해에도  다양한 신작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제공=엔픽셀)

◆엔픽셀, '그랑버스' 브랜드 페이지 오픈

엔픽셀이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엔픽셀은 블록체인 기반 신규 프로젝트 '그랑버스'의 브랜드 페이지를 선보인다. '그랑버스'는 회사의 첫 타이틀인 '그랑사가' 지적재산권(IP)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프로젝트다.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게임의 배경 및 세계관을 비롯해 스크롤을 통해 주요 거점에 대한 소개를 담고 있으며, 완성도 높은 유저 참여 방식의 메타버스 게임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공유하고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그랑사가' IP를 활용, 2D 도트 그래픽으로 재해석한 샌드박스 게임 '프로젝트 픽셀' 및 아트 리소스를 활용한 대체불가토큰(NFT) 등 탈중앙화 자율조직(DAO) 기반의 게임 생태계 구축을 통해 사업 다변화에 나선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신규 영웅 '라그나'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SS 영웅 '라그나'를 전격 업데이트했다.

'월드 11 정령계'에서 먼저 선보인 화룡 '라그나'가 저격형 영웅으로 등장했다. '라그나'는 불꽃 깃털을 발사해 적을 공격하며, 순간적으로 용으로 변신해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등 화려함과 강력함을 겸비하고 있는 캐릭터다.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던전 사냥과 다른 유저와 대결로 진행되는 대전 모두에서 큰 이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4일까지 기원제 특별 소환, 에르나스 성지순례,반짝반짝 소울스톤, 모험 던전 버프 이벤트로 구성된 '에르나스 기원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컴투스그룹)

◆컴투스 그룹, 블록체인·메타버스 분야 경력 특채

컴투스와 컴투스홀딩스가 블록체인·메타버스 분야의 역량 강화를 위해 경력직 특별 채용을 진행한다.

블록체인 분야에서 게임금융설계, 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 가상자산 사업담당 등을 모집하며, 메타버스 분야에서 사업개발, 풀스택 개발,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등 다양한 직군을 모집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심사-1차 면접-2차 면접으로 이뤄진다. 오는 31일 오후 2시까지 특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를 할 수 있다. 컴투스는 특별 채용 전형에 한해서 사외 추천 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임직원뿐만 아니라 누구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할 수 있고, 채용이 성사되면 컴투스는 추천인에게 200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어쌔신 크리드: 에지오 콜렉션' 닌텐도 스위치 버전 2월 17일 출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에지오 콜렉션'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오는 2월 17일 정식 출시한다.

'어쌔신 크리드: 에지오 콜렉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어쌔신 크리드 2', '어쌔신 크리드 브라더후드', '어쌔신 크리드 레벨레이션'을 담고 있다. 플레이어는 세 작품의 모든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과 솔로 DLC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어쌔신 크리드: 에지오 콜렉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사전 주문이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