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1.14 15:2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4일 게임업계에서는 이벤트, 사전 구매, MOU 체결 소식이 전해졌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로스트아크'가 신규 클래스 '도화가' 업데이트 이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6만명을 돌파했고 위메이드가 레드폭스게임즈와 위믹스 온보딩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넥슨컴퍼니가 9개사 임직원 5000명의 복지수단으로 '페이코 복지 포인트'를 도입했고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대만 시장 공략을 시작한다. 스페셜게임즈가 '정상대해전'에서 오는 2월 2일까지 업데이트 및 새해맞이 이벤트를 개최하고 아이언소스가 '애드 익스체인지'의 기능 확장을 공식 발표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2022년 기대작들의 사전구매가 진행 중이며 니콜로 러렌트 라이엇 게임즈의 CEO가 향후 5년의 구체적 발전 방향과 목표를 밝혔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도화가' 업데이트 이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6만명 돌파

스마일게이트 RPG의 '로스트아크'가 신규 클래스 '도화가' 업데이트 이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6만명을 돌파했다.

신규 모험가 수와 복귀 모험가 수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전주 대비 신규 모험가 수는 144%, 복귀 모험가 수는 227%가 증가해 업데이트마다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PC방 전문 리서치 사이트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점유율 순위는 전체 2위까지 상승했으며 RPG 장르 중에서는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 12일 업데이트된 신규 클래스 '도화가'를 비롯해 최근 선보인 로스트아크 최초의 진영간 대규모 전투(RVR) 대륙 '로웬'이 인기 상승을 이끌어 가고 있다.

(사진제공=NHN페이코)

◆넥슨 '페이코 복지 포인트' 도입

넥슨컴퍼니가 9개사 임직원 5000명의 복지수단으로 '페이코 복지 포인트'를 도입했다.

임직원들은 페이코 앱을 통해 회사 복지 포인트를 지급 받아 국내외 온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넥슨컴퍼니는 직원들의 자기계발과 여가활동을 위해 페이코 포인트를 지원하고 있다.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와 복지 포인트가 연동 제공된다.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는 페이코 가맹 여부와 상관없이 국내외 온오프라인 카드 가맹점에서 페이코 포인트를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 임직원은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실물 및 모바일 카드를 발급 받아 국내외에서 복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대만 시장 공략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대만 시장 공략을 시작한다.

'오딘'은 대만에서 '오딘: 신반(奥丁: 神叛)'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3일,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하고 대만 현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예약 참여자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현지 이용자들의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대만 게임 전시회 '타이페이 국제 게임쇼'에 '오딘'을 출품할 예정이며 본격적으로 현지 이용자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TGS에서 현지 이용자들은 누구보다 먼저 게임을 체험해보고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페셜게임즈)

'정상대해전' 임인년 새해맞이 이벤트

스페셜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해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정상대해전'에서 오는 2월 2일까지 업데이트 및 새해맞이 이벤트를 개최한다.

설날 축제 이벤트에서는 각종 활약 퀘스트를 완료하면 아이템 '폭죽'과 '대나무'를 획득할 수 있다. '폭죽'을 소모해 30만원 상당의 희귀 스킨 '검은 그림자 연수'를 교환할 수 있다. 포드급 항공모함 본체와 진화 조각, 시울프급 잠수함, 에픽 회로 등 레어 아이템들도 교환할 수 있다.

'사자의 춤' 업그레이드 이벤트도 열린다. 동해 해적을 처치하면 '페인트'라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설날 축제에 획득한 '대나무'와 함께 '사자의 춤'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사진제공=아이언소스)

◆아이언소스, 더 강력해진 애드 익스체인지 공개

아이언소스가 '애드 익스체인지'의 기능 확장을 공식 발표했다.

기능 확장을 통해 전용 보고 모듈 기능인 '실시간 피벗 리포팅'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퍼블리셔는 리포팅을 통해 데이터를 손쉽게 분류하고 세분화할 수 있으며, 매출 및 성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기존의 성과 데이터와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퍼블리셔가 프라이빗 마켓플레이스 거래, 태그 및 호스팅 된 광고 소재를 통해 크로스 프로모션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직접 판매 캠페인까지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스토어, 2022년 기대작들 사전구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2022년 기대작들의 사전구매가 진행 중이다.

갓 오브 워'와 '톰 클랜시의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이 곧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사전구매로 선보이는 '갓 오브 워'는 플레이스테이션의 대표작으로, 오는 15일 정식 출시된다. 1월 21일 출시를 앞둔 '톰 클랜시의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은 수십 년간 최악의 위협을 막아왔던 레인보우팀이 치명적인 돌연변이 외계인의 침입에 맞서게 된다.

2월 5일에는 1인칭 오픈월드 액션 RPG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이 출시될 예정이다. 2월 9일과 10일에는 'SIFU'와 '랜치 시뮬레이터'가 각각 출시된다. 2월 18일에는 전략 액션 게임 '토탈 워: 워해머 3'의 출시가 기다리고 있다. '사이베리아: 더 월드 비포',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가 3월에, '세인츠 로우'가 8월 출시를 앞두고 사전구매를 진행하고 있다.

◆니콜로 러렌트 라이엇 게임즈 CEO, 향후 5년의 기업 방향과 목표 밝혀

니콜로 러렌트 라이엇 게임즈의 CEO가 향후 5년의 구체적 발전 방향과 목표를 밝혔다.

니콜로 CEO는 라이엇 게임즈의 향후 5년간의 다섯 가지 목표로 게임 장르 고도화, 새롭고 창의적인 게임과 이벤트·그리고 e스포츠·영화·음악·상품 등 전 영역에 걸친 새로운 시도를 통한 팬덤 창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플레이어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임직원에 대한 지원, 폭넓은 게임 개발 스튜디오 구축을 통한 세계적 게임 개발, e스포츠 시청 경험의 재창조을 꼽았다. 다섯 가지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노력들도 함께 밝혔다. 업무 수행 방식의 변화, 조직 문화의 지속적 진화 그리고 임직원에 대한 보상 등이 이에 포함됐다.

위메이드-레드폭스게임즈위믹스 온보딩 위한 MOU

위메이드가 레드폭스게임즈와 위믹스 온보딩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레드폭스게임즈는 미국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2015년부터 북미, 남미, 유럽을 대상으로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를 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회사다. 누적 가입회원이 약 170만 명이며 남미에서는 '검은사막' 현지화 마케팅을 통해 MMORPG 시장의 넘버원 사업자로 자리매김했다. 올해에는 자회사 티트리거의 모바일 전략 트레이딩카드게임(TCG) '킹덤헌터'의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킹덤헌터'는 2014년 한게임을 통해 출시했던 전작 '레기온즈'에 이어 개발 중인 TCG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