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1.17 11:1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7일 게임업계에서는 CBT실시, 채용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3D TPS 진지점령(MOBA) PC 게임 '오버프라임'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실시하고 NHN이 시티랩스에 클라우드 인프라 및 게임베이스를 공급한다. 팡스카이가 모바일 판타지 MMORPG '용의 분노를 구글스토어와 원스토어 양대 마켓에 정식 론칭했고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대학생 대상의 아마추어 대회인 '유니버시티 리그'를 개최한다. 쿡앱스가 상반기 대규모 채용을 오는 4월 26일까지 진행하며 위메이드가 멋쟁이사자처럼에서 신규 개발 중인 P2E NFT 카드게임 '실타래'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컴투스가 엔트런스와 'DK모바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오버프라임', CBT 실시

넷마블이 3D TPS 진지점령(MOBA) PC 게임 '오버프라임'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실시한다.

넷마블은 오버프라임 CBT 일정을 버츄얼 인플루언서 '리나'가 직접 알리는 이색 영상으로 공개했다. '리나'는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만든 버츄얼 인플루언서다. 해당 영상은 오버프라임 공식 유튜브 채널과 틱톡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넷마블은 오버프라임 CBT 일정 공개 영상에 다른 노래를 입혀, 유튜브 쇼츠나 틱톡에 올리면, 오버프라임 영웅 '콜트' 피규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월 23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참가 희망자는 유튜브 쇼츠, 틱톡에 올린 영상을 오버프라임 디스코드에 인증하면 되며, 이 중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이에게 콜트 피규어가 주어질 예정이다.

'오버프라임'은 3인칭 슈팅과 MOBA 장르가 혼합된 PC 게임으로, 두 팀이 서로의 기지를 파괴하는 전략 액션게임이다. 

 

(사진제공=컴투스)

 

◆컴투스, 엔트런스 'DK모바일' 퍼블리싱 계약

컴투스가 엔트런스와 'DK모바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DK모바일'은 컴투스그룹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가칭)에 탑재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DK모바일'은 지난 2012년 출시된 PC온라인게임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양사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DK모바일'에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을 도입해 C2X 생태계에 포함시키고 컴투스 블록체인 기술,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 등을 활용할 예정이다. 

NHN, 시티랩스에 클라우드 인프라 및 게임베이스 공급

NHN은 시티랩스에 클라우드 인프라 및 게임베이스를 공급하며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한다.

NHN은 한게임 등 오랜 게임사업 경험과 빠른 이슈 대응 능력 등을 기반으로 중소게임사 중심의 클라우드 인프라 및 게임베이스 서비스 공급을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현재 클로버게임즈, 무브게임즈, 위메이드맥스, 블루포션게임즈 등 국내·외 다수의 게임사들이 NHN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시티랩스 담당자는 "서비스 사용량 급증으로 인프라 확장을 검토했고, NHN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과거 대비 서버관리 효율을 50% 이상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팡스카이)

팡스카이, 판타지 MMORPG '용의 분노'  론칭

팡스카이가 모바일 판타지 MMORPG '용의 분노를 구글스토어와 원스토어 양대 마켓에 정식 론칭했다.

'용의 분노'는 360도 회전이 가능한 풀 3D 그래픽의 제한 없는 시야를 통해 생동감 있고 선명한 화질로 광활한 판타지 세계를 구현한 ‘드래곤’을 소재로 한 정통 모바일 MMORPG다.

'용의 분노'는 용족을 향해 호기심, 동경, 질투, 정복 등의 다양한 감정을 품게 된 인간과 용족의 대결을 다룬 작품으로, 잠들어 있던 마룡이 깨어나고 두 세계를 연결하는 통로가 열리면서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용자는 필드와 던전의 퀘스트 수행을 통해 지속적으로 레벨을 향상시키며 검과 마법으로 인간 세계를 보호해야 한다. 직업으로는 정교한 일러스트로 표현된 성검 전사, 엘프 궁수, 암흑 법사, 이블 거너의 4종이 있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유비소프트, '유니버시티 리그' 개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대학생 대상의 아마추어 대회인 '유니버시티 리그'를 개최한다.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아마추어 대회인 유니버시티 리그는 총상금 400만 원 규모로 우승팀(150만원), 준우승팀(70만원)을 포함해 본선에 오르는 모든 팀에게 상금이 수여된다.

대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7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으며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출전을 원하는 사람은 같은 대학교에 재학 중인 친구들로 최소 5인 이상 최대 7인까지 명단을 구성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유니버시티 리그 온라인 예선은 29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본선은 오는 2월 5일과 6일 양일간 진행된다. 본선 8강과 4강은 단판 승부이며 결승전은 3판 2선승제로 진행된다.

(사진제공=쿡앱스)

◆쿡앱스, 100일간 100명 채용

쿡앱스가 상반기 대규모 채용을 오는 4월 26일까지 실시한다. 

회사 측은 100일간 정규직 100명을 채용한다는 의미에서 '더 100 프로젝트' 명명했다. 모집 분야는 프로그래밍과 기획자, 아트 등 게임 개발 전 분야를 포함해, 회사 마케팅 부문 총괄 경영자, UA 마케터, 데이터 분석가, 시네마틱 애니메이션 영상 디자이너, 홍보담당자, 채용담당자 등이다. 서류 접수는 '쿡앱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쿡앱스 평균 연봉은 6500만 원 선이며, 신입 기준 초봉은 5000만 원부터다. 주 35시간 및 유연근무제 도입, 휴식 시간 보장과 자기계발을 위한 점심시간 2시간, 미래 CEO 양성을 위한 근속 1년 이상 대학원 및 MBA 학비 90% 지원, 연 2회 연봉협상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복지를 갖추고 있다. 6개월마다 회사가 달성한 영업이익 전체의 10~15%를 인센티브로 지급하는 등 대기업 이상의 처우를 보장하고 있다.

위메이드, P2E NFT 카드게임 '실타래'에  투자

위메이드가 멋쟁이사자처럼에서 신규 개발 중인 P2E NFT 카드게임 '실타래'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실타래'는 클레이튼 기반 P2E NFT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로, 총 5장의 SYL카드로 덱을 구성하여 이용자끼리 서로 겨루는 PvP 형식이다. SYL카드는 거래 가능한 NFT이다. '실타래'팀은 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 홍진호, 기욤 패트리, 김유현), 이종범, 김기범, 원종우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