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1.17 15:4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7일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진행과 채용 소식이 전해졌다.

(사진제공=빗썸)

◆빗썸, 모바일 앱 속도 개선 업데이트

빗썸이 모바일 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주문화면 이동을 비롯한 주요 거래소 기능을 과거 대비 2배 이상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시세 조회, 거래 페이지 로딩이 없어지면서 더욱 빠른 거래가 가능해졌다.

쾌적한 거래환경 조성을 위해 유저친화적인 거래 화면인 '커스텀 키패드'도 추가됐다. 기존 고객이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따라 다르게 제공되던 키패드를 통일된 커스텀 방식으로 제공한다.

빗썸은  업데이트를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8일부터 2회에 걸쳐 총 상금 1억원 규모의 '초성퀴즈 이벤트'와 다음달 3일부 '빗썸앱 실전투자대회'가 열린다.

속도 개선을 알리는 영상캠페인도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영상은 강남·삼성역, 인근 버스 쉘터, 강남대로 등 인구밀집도가 높은 장소에 노출된다. 온라인에서는 빗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빗썸 관계자는 "원활한 업데이트를 위해 지난해부터 클로즈베타 형식으로 속도 개선 앱을 시범운영하는 등 신뢰성과 안전성에 공을 들였다"며 "고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불편함 없이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코인원)

◆코인원, 전 직군서 100여 명 경력직 공용

코인원이 오는 2월 6일까지 전 직군 대규모 경력직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풀 스택 엔지니어, 가상자산 지갑 백엔드 개발 등 전 직군 25개 분야가 대상이다. 모집인원은 총 100여명으로 코인원 공식 채용 페이지 등을 통해 상세내용 확인 및 지원이 가능하다.

채용 전형은 서류심사 후 1차 비대면 실무 면접, 2차 임원 면접으로 진행되고 직무에 따라 온라인 테스트가 추가될 수 있다.

개발 직군 입사자는 전 직장 대비 최대 50% 연봉 인상이 가능하다. 일정 기간 근무를 조건으로 계약 연봉 최대 100% 사이닝보너스 혹은 최대 200%의 스톡옵션 제공 등 대우를 보장한다.

코인원은 최근 효율적인 업무 진행을 위해 중간 조직 단위인 '테크'와 이를 총괄하는 테크리더(TL) 포지션을 신설했다. 입사자는 최신 사양의 업무용 디바이스 제공, 연 2회 성과별 인센티브 지급, 1년 이상 재직자 주택자금 최대 5000원 무이자 사내 대출, 본인 및 가족 대상 매년 100만 원 상당 건강검진 등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인원은 오는 3월 여의도 파크원 타워로 사옥을 이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