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2.01.18 14:27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은행권은 18일 올해 경영목표로 내건 '디지털 전환'을 위한 행보를 이어갔다. KB국민은행은 화상상담 전용창구, 인터넷뱅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던 'KB 화상상담 서비스'를 모바일로 확대 시행했다. NH농협은행은 NH–Amundi 자산운용이 출시한 메타버스 신상품 'HANARO Fn K-메타버스MZ' 상장지수펀드(ETF) 가입행사를 진행했다. 신한은행은 2022년 새해를 맞아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9월 완전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무방문 프로세스를 구축한 바 있다.

모바일 KB 화상상담 서비스.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 화상상담 서비스' 전용창구·PC 이어 모바일로 확대 시행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을 통해 대면채널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KB 화상상담 서비스'를 확대 시행했다.

KB 화상상담 서비스는 화상상담을 위해 별도의 앱 또는 프로그램 설치없이 웹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지난 12월 화상상담 전용창구, PC(인터넷뱅킹)를 이용한 화상상담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모바일 기기를 통해 화상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개선을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모바일 기기에서 간편하게 화상상담을 이용할 수 있다. 본인의 스마트기기를 통해 직원의 설명을 듣고, 모바일서식을 활용해 상품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부동산, 세무 등 전문 분야의 상담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전문가 화상상담을 운영한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는 고객센터 관리고객 및 일부 영업점 고객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후 이용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화상상담 서비스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의 '넘버원(No.1) 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하자'는 의지가 담겼다"며 "모바일 기기로 상품설명서 공유, 모바일서식 작성, 비밀번호 입력, 신분증 촬영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대면창구와 동일한 프로세스를 구축해 직원과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윤해진(왼쪽) NH농협은행 신탁부문 부행장과 고숭철 NH-Amundi자산운용 CIO가 18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열린 ETF신탁 신상품 'HANARO Fn K-메타버스MZ' 가입행사에서 상품가입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메타버스 ETF 출시기념 가입행사

NH농협은행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점 영업부에서 NH–Amundi 자산운용이 출시한 메타버스 신상품 'HANARO Fn K-메타버스MZ' ETF 가입행사를 진행했다.

이 상품은 유가증권 및 코스닥 상장기업 중 메타버스 관련 IT, 통신서비스, 경기소비재 기업 30개에 분산투자하며 18일 윤해진 농협은행 신탁부문 부행장과 고숭철 NH–Amundi 자산운용 CIO가 가입했다.

윤해진 부행장은 "국내 메타버스 산업은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필두로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농협은행은 미래 핵심산업으로 주목받는 상품을 지속적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다음달 28일까지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이벤트…2022명에 경품 제공

신한은행은 2022년 새해를 맞아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이벤트를 2월 28일까지 실시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이벤트 기간 중 쏠(SOL)앱을 통해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고 1개월 내 실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1명), 코드제로 청소기(2명), 애플워치(7명), 에어팟(12명)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이 신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을 신청만 해도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쿠폰(2000명)을 제공한다.   

신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은 지난해 3월 쏠(SOL)앱을 통해 신청 가능했고, 지난해 9월 서비스 개선을 통해 은행방문이 필요없는 완전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무방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은 아파트, 다세대 주택, 오피스텔 등 다양한 주택을 취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택구입자금, 타행대환자금, 생활안정자금 목적으로 대출이 가능하다.

특히 신한은행은 고객의 비대면 대출에 대한 불안감을 덜 수 있도록 주택구입목적 및 타행 대환목적 주택담보대출 신청 건에 대해서 고객의 의사에 따라 은행을 방문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주택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이 은행방문 없이 쉽고 편리하게 대출을 신청하길 바란다"며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프로세스를 더욱 고도화해 편리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