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1.19 10:2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9일 게임업계에서는 이벤트와 MOU체결 소식이 전해졌다. 

올해 1분기 출시를 앞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사내 테스트에 이정헌 넥슨 대표를 비롯한 모든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했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신작 '크로스파이어:리전'의 테크니컬 테스트와 얼리억세스 일정을 공개했다. 위메이드와 IMC게임즈가 위믹스 플랫폼 게임 온보딩 등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고 안랩이 특정 파일공유 사이트에 성인용 게임으로 위장한 악성 파일을 올려 디도스 공격용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사례를 발견해 사용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북 5.0'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디지몬 마스터즈'가 새해를 맞아 유저 대상 새해 이벤트 '디지털월드에서 리얼월드까지'를 오는 2월 3일까지 실시한다. 이스트게임즈가 코빗과 자사 게임의 NFT 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고 프렌즈게임즈가 신임 공동대표이사로 우상준씨를 선임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QA에 넥슨 전사 직원 투입

올해 1분기 출시를 앞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사내 테스트에 이정헌 넥슨 대표를 비롯한 모든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했다. 게임 품질검수(QA)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PC 게임 '던전앤파이터'를 모바일 버전으로 그대로 옮긴 넥슨의 2022년 신작 게임으로 1분기 출시를 앞두고 마무리 개발 중이다. 넥슨 임직원이 참여한 사내 테스트에는 레이싱, FPS 등 다양한 장르의 개발자들이 참여해 일반 이용자의 시선에서 개선 사항을 건의해 문제점을 수정했다. 네오플 관계자는 "사내 테스트를 통해 100개 이상의 항목 평가가 이뤄져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며 "실제 이용자 관점에서 살핀 사내 테스트 결과는 게임 개발과 기획의 핵심 참고 자료로 활용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리전', 테크니컬 테스트 일정 공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신작 '크로스파이어:리전'의 테크니컬 테스트와 얼리억세스 일정을 공개했다.

'크로스파이어: 리전'은 크로스파어 IP를 활용,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된 PC 플랫폼 기반의 차세대 밀리터리 RTS 게임이다. 거대 군사 기업과 테러리스트들 간의 전쟁이 배경이며, 유저는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며 본인이 선택한 진영의 승리를 위해 플레이 해야한다. '크로스파이어: 리전'은 싱글플레이 캠페인 모드와 다른 유저들과 함께 경쟁·협동하는 멀티플레이어 모드 등을 통해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위메이드-IMC게임즈위믹스 온보딩 MOU

위메이드와 IMC게임즈가 위믹스 플랫폼 게임 온보딩 등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IMC게임즈는 MMORPG의 명가로, 2006년에 내놓은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2015년에 내놓은 '트리 오브 세이비어' 역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올리고 있다. 2021년 12월에는 모바일 버전인 '트리 오브 세이비어M'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사진제공=안랩)

안랩, 성인용 게임 파일로 위장한 악성코드 주의보

안랩이 특정 파일공유 사이트에 성인용 게임으로 위장한 악성 파일을 올려 디도스 공격용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사례를 발견해 사용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공격자는 한 파일공유 사이트에 유명 성인용 게임 다운로드 게시물을 올리고, 악성코드를 포함한 압축파일을 업로드했다. 사용자가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압축파일 내에 있는 실행파일을 깔면 공격자의 명령에 따라 디도스 공격을 수행할 수 있는 봇 악성코드가 설치된다. 악성코드 설치와 동시에 성인용 게임도 정상적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악성코드 감염 사실을 알아차리기 어렵다. 현재 V3 제품군은 해당 악성코드를 진단하고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대규모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북 5.0'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로 '니플하임 옛터' 신규 지역 5종, 신화 등급 장비, 신규 혼돈의 입구 '얼어붙은 길목' 던전, 신규 조각상 3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대거 선보였다.

'니플하임 옛터' 신규 지역에서는 '모라타 외곽 마을', '흑암석 해안', '소용돌이 평원' 등 총 5곳의 지역이 공개됐다. 신화 등급의 '하데스' 장비를 추가해 전투의 즐거움을 더했다. '혼돈의 입구'의 새로운 던전 '얼어붙은 길목'도 선보였다. '고블린 서리 전사 조각상', '웬디고 주술사 조각상' 등 신규 조각상 3종과 꾸밈옷을 추가했다. 

(사진제공=무브게임즈)

◆'디지몬 마스터즈', 새해 기념 이벤트

무브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디지몬 IP 온라인 게임 '디지몬 마스터즈'가 새해를 맞아 유저 대상 새해 이벤트 '디지털월드에서 리얼월드까지'를 오는 2월 3일까지 실시한다.

활동 영역이 풍부한 유저 중 아이템 드랍 운이 절호조를 맞은 유저 한 명에게는 애플의 최신형 태블릿 기기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지급하며, 애플의 블루투스 이어폰 신제품인 '에어팟 3세대' 모델도 총 다섯 명에게 증정한다. 네네치킨 갈릭소이치킨 1마리 250명분, 350명에게 영화 관람권 1매, 그리고 50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5000원권 선물 등 총 1109명의 유저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구성했다.

이형백(왼쪽) 이스트게임즈 대표와 오세진 코빗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스트게임즈)

◆이스트게임즈-코빗, MOU 체결

이스트게임즈가 코빗과 자사 게임의 NFT 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스트게임즈는 동남아 지역에서 NFT를 적용하는 방법을 먼저 검토한다. 글로벌 시장이 NFT와 P2E 게임의 주 무대가 되는 만큼, 이스트게임즈는 동남아 지역에서 인지도 높은 자사 게임의 NFT 버전 역시 흥행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스트게임즈는 지난 2018년 유전자 조합으로 태어난 세상에 하나뿐인 고양이를 돌보며 교배와 분양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고안한 게임인 '밀리언 키티'를 선보였다. 이 게임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우상준 대표 (사진제공=프렌즈게임즈)

프렌즈게임즈, 신임 공동대표로 우상준 대표 선임

프렌즈게임즈가 신임 공동대표이사로 우상준씨를 선임했다. 

우상준 공동대표는 NHN 웹보드 및 스포츠 게임실 실장을 거쳐 NHN엔터테인먼트 총괄이사, NHN블랙픽 대표, 애니팡플러스 대표, 그리고 나부스튜디오 대표를 역임한 바 있다. 지난 12월 프렌즈게임즈와 나부스튜디오의 합병으로 프렌즈게임즈에 합류했다. 프렌즈게임즈는 우상준 대표를 선임하여 블록체인 및 대체불가능한토큰(NFT) 사업 강화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우상준 신임 대표는 "화두가 되고 있는 플레이&언 개념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개념을 접목하여 다채로운 서비스를 빠른 시일 내에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빠르고 기민하게 사업 전개를 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