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1.20 10:2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0일 게임업계에서는 신제품 출시, 투자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동맹원정 신규 난이도, 문장 시스템, 장비 특성 공유 시스템을 업데이트했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46번째 신규 캐릭터 '에이든'을 선보였다. 넥슨이 20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G-큐브'를 업데이트 했고 넵튠이 IP 게임 제작 역량을 보유한 개발사 3곳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 스마일게이트 AI센터가 악플 및 혐오 발언 데이터셋을 공개했으며 '에인션트8'이 드래곤플라이 캐피탈, 판테라 캐피탈, 해시드 등으로부터 400만 달러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위메이드가 밸로프의 게임 '블랙스쿼드'와 'N-AGE'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하기로 했고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FPS 신작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을 출시했다. 게임피아가 일본 팔콤의 액션 RPG '이스 IX –몬스트룸 녹스' 패키지 제품을 20일 발매했고 디지털터치가 횡스크롤 어드벤처 게임인 '인스파이어:이나스 테일' 디지털 버전을 내놓았다.

(사진제공=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오르비스의 전당'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동맹원정 신규 난이도, 문장 시스템, 장비 특성 공유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동맹원정은 3개 혈맹이 동맹을 이뤄 함께 전투하는 대규모 콘텐츠로, 신규 난이도 '오르비스의 전당'이 추가됐다. 최고 난이도인 '오르비스의 전당'은 동맹 혈맹 모두가 기존 동맹원정 난이도를 완료해야 플레이가 가능하다. '오르비스의 전당'에는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최종 보스 '옥타비스'는 3단 변신을 하며 막강한 힘을 보여준다. '오르비스의 전당'을 클리어하면 '옥타비스'를 모티브로 한 SR등급 탑승펫, 의상 아이템 등이 주어진다. '문장 시스템'은 '문장'이라는 일종의 문양판에 '장식'을 장착해 능력치를 키우는 신규 성장 콘텐츠다. 

(사진제공=넥슨)

◆'서든어택', 추억의 맵 'G-큐브' 업데이트

넥슨이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2년 기간 한정 맵 1탄으로 'G-큐브'를 20일 업데이트 했다.

이용자 투표로 소환된 추억의 맵 'G-큐브'는 2월 3일까지 운영된다. 무중력 지역과 환풍구를 이용해 높은 점프가 가능한 우주 배경의 전장으로, 변칙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G-큐브' 플레이 및 승리, 적 처치 등 특정 퀘스트를 완수하면 '플러스 콤보팩 EX(15일)', '버닝 부스터 500%(7일)', '경험치 부스터 2.0(15일)' 등과 함께 총 61만 경험치를 제공한다. 모든 퀘스트를 완수할 시에는 '닉네임 변경'과 20만 경험치를 추가 지급한다. '흑호' 무기 멀티카운트를 출시하고 2월 3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AI센터, 혐오 발언 데이터셋 공개

스마일게이트 AI센터가 악플 및 혐오 발언 데이터셋을 공개한다.

악플 및 혐오 발언 데이터는 지난 2019년 1월 1일부터 2021년 7월 1일까지 기간 동안 포털 사이트, 커뮤니티 등 다양한 웹사이트의 게시글을 대상으로 수집했다. 수집 과정에서 혐오 관련 데이터의 시의성과 편향성을 띄고 있는 특성을 감안했으며, 약 55만 여 개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1만 개의 데이터셋을 구축했다. 데이터셋 구축 과정에서 '여성·가족', '성소수자', '남성', '인종·국적', '연령', '지역', '종교', ' 기타혐오' 등 8개의 대상으로 범주화 했다. 혐오 발언 분류를 위한 기준 모델을 공개했으며, 이를 통해 혐오 발언 추출이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AI 센터의 악플 및 혐오 발언 데이터셋은 향후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에인션트8)

◆에인션트8, 400만 달러 투자 유치

'에인션트8'이 드래곤플라이 캐피탈, 판테라 캐피탈, 해시드 등이 주도한 시드 라운드에서 400만 달러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에인션트8은 탈중앙화 자율 조직을 주축으로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P2E 및 메타버스 제품을 대중에게 선보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김균태  해시드 파트너는 '에인션트8은 동남아시아 지역에 집중해 암호화폐 커뮤니티 및 게임 길드를 구축한 선두 주자로, P2E 게임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강력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밸로프 '블랙스쿼드'·'N-AGE',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위메이드가 밸로프의 게임 '블랙스쿼드'와 'N-AGE'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하기로 했다.

밸로프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퍼블리싱하는 게임 회사다. '블랙스쿼드'는 '배우기는 쉽지만 마스터하기는 어렵다'를 특징으로 하는 매력적인 FPS 게임이다. 특별한 효과음과 이펙트로 만들어지는 특유의 강력한 타격감과 함께, 20개 이상의 모드에서 소음기, 유탄발사기 등을 포함한 500개 이상의 무기들로 폭넓게 전술 능력을 활용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N-AGE'는 근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모던 라이프스타일 게임이다. 개성 있게 구현된 도시들에서 특별한 스킨 및 이모션 시스템을 통해 즐거운 커뮤니티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유비소프트,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정식 출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FPS 신작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을 출시했다.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은 새로운 방식의 PvE 협동전을 통해 몰입감 높은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플레이어는 정체불명의 외계 바이러스 감염 사태가 발생한 봉쇄 지역에서 '아키언'이라 불리는 불가사의한 외계 생명체의 위협에 대처하며 다양한 작전을 수행하게 된다. 플레이어가 총 18명의 오퍼레이터를 직접 육성하고 이들의 REACT 특수 장비와 무기 등을 배워 나가며 다양한 방면으로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넵튠, 강소 게임개발사 3곳 지분 투자

넵튠이 IP 게임 제작 역량을 보유한 개발사 3곳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 유닉온과 시프트릭은 19%, 아울로그는 18%의 지분을 확보했다.

유닉온은 웹소설가 출신 3인이 합심해 창업한 개발사로 2020년에 설립됐다. 스토리가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시프트릭은 게임 개발과 사업 분야에서 평균 11년 이상의 경력자들이 주축이 돼 2018년 설립됐다. PC 기반 샌드박스 로그라이크 장르를 개발해 스팀 플랫폼에 서비스한 경험이 있다. 아울로그는 인기 여성향 게임 '재배소년' 시리즈로 인지도를 높인 개발사다. 2011년 설립 후 여성향 게임과 수집형 게임을 주로 개발해왔다. 

(사진제공=게임피아)

◆게임피아, '이스 IX -몬스트룸 녹스' 출시

게임피아가 일본 팔콤의 액션 RPG '이스 IX –몬스트룸 녹스' 패키지 제품을 20일 발매했다. '이스 IX –몬스트룸 녹스'는 감옥도시라 불리는 거대한 마을 '발두크'를 무대로 특별한 힘을 가진 '괴인'들과 감옥에 숨겨진 수수께끼를 둘러싼 모험을 그린 액션 RPG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이스' 시리즈의 장점인 스피디한 액션과 거대 보스와의 배틀은 물론, 벽을 오르고 지붕을 타고 넘는 순간 이동, 활공 등 3차원 이동이 가능한 '이능 액션', 감옥도시에서의 '길드 운영' 등 '이스 IX –몬스트룸 녹스'만의 다양한 새로운 요소를 즐길 수 있다.

◆디지털터치, '인스파이어:이나스 테일' 발매

디지털터치가 횡스크롤 어드벤처 게임인 '인스파이어:이나스 테일' 디지털 버전을 발매했다. 

'인스파이어:이나스 테일'에서 플레이어는 '탑'의 내부에서 길을 잃어버린 여주인공 이나가 되어 각각의 특색을 지닌 아름다운 단계들로 이루어져 있는 탑을 탐험하게 된다. 자신이 꾸는 꿈이 현실을 형상화하는 것과 동시에 '희망'과 '상상력'이 탑의 공복을 채우고 있다는 점을 스스로 깨닫게 된 이나는 이 두 가지 요소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를 밝혀 나가게 된다. 탐험 중에는 탑에 거주하는 이들을 만나 그들의 과거와 기억을 살펴보고, 그들을 자유롭게 해방시켜줄 수 있으며, 이뿐만 아니라 탑의 정령들과 그녀의 힘을 공명하는 것으로 오브젝트를 조작하거나 퍼즐을 풀고, 숨겨진 통로와 지역들을 탐색하면서 탑을 탈출해야 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신규 캐릭터 '에이든' 출시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46번째 신규 캐릭터 '에이든'을 출시했다.

정체를 숨기고 루미아 섬에 나타난 용병 '에이든'은, 전자기력과 건블레이드를 사용해 근거리와 원거리를 넘나드는 특유의 전투 스타일로 전장을 누빈다. '‘에이든'은 그간의 캐릭터들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패시브 스킬 시스템을 채용했다. 스킬에 적중한 적의 수 만큼 '전하'를 획득해 충전한 다음, 충전한 만큼의 시간 동안 기본 공격을 원거리로 바꿀 수 있는 '과전하' 스킬 덕분에 색다른 전투 방식으로 컨트롤의 재미를 배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터널 리턴'은 최대 18명의 플레이어가 각종 전략 전투를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을 가려내는 게임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