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1.24 10:1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4일 게임업계에서는 콜라보레이션, 신작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합작법인 YN C&S에 150억원을 출자해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에 조성 예정인 '의정부리듬시티' 도시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넷마블이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크로스 월드'의 공식 방송 '제2TV쇼' 시즌3가 오는 25일 저녁 8시부터 시작한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미국 메사추세츠공대(MIT) 국제과학기술협회(MISTI)와 공동으로 국제교류 프로그램 'GTL 2022–창작자의 작업실'을 개최했고 리그 오브 레전드(LoL)가 설 명절을 맞아 24일부터 플레이어를 위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트나이트'가 콜라보레이션을 이어가며 쿡앱스가 모바일 RPG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다. 위메이드가 스톰게임즈의 MMORPG 'Four Gods'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하기로 했고 아이템베이가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2022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YN C&S 조감도. (사진제공=넥슨)

◆넥슨, YN C&S에 150억원 투자

넥슨은 합작법인 YNC&S에 150억원을 출자해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에 조성 예정인 '의정부리듬시티' 도시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YN C&S는 넥슨과 YG엔터테인먼트, 네이버, 위지윅스튜디오, 엔피 등이 미래형 문화 콘텐트 산업 선도를 목적으로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YN C&S는 각 사가 보유한지식재산권(IP), 서비스 플랫폼, 시각효과(VFX)와 확장현실(XR) 기술력을 결합한 미래형 콘텐트 제작 시설인 '실감형 디지털미디어센터(I-DMC)'를 의정부리듬시티에 조성한다. I-DMC는 1000평 규모 초대형 스튜디오 3동과 VFX 스튜디오를 포함한 600~800평 규모 대형 스튜디오 2동 등 총 5개동의 멀티 스튜디오로 구성된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중심으로 급증하는 블록버스터 콘텐트 제작 수요를 겨냥했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제2의 나라', 공식방송 '제2TV쇼' 시즌3 시작

넷마블이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크로스 월드'의 공식 방송 '제2TV쇼' 시즌3가 오는 25일 저녁 8시부터 시작한다.

시즌3는 '2제는 말할 수 있다', '업데이트 미리보기', '모여라, 이마젠의 숲', '코믈리에', '2퀴즈 ON LIVE' 코너로 꾸며진다. '2제는 말할 수 있다'는 패널들이 이용자들이 궁금했던 내용들을 알려주는 코너며, '업데이트 미리보기'는 준비되고 있는 콘텐츠를 살펴보고 체험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모여라, 이마젠의 숲'은 이용자가 꾸민 이마젠의 숲을 소개하는 코너다. '이마젠의 숲'은 지난달 업데이트된 농장 콘텐츠로, 이용자가 직접 텃밭, 나무를 배치하고 작물을 키우는 등의 재미를 선사한다. '코믈리에'는 이용자가 캐릭터 의상 아이템 관련해 스타일 상담을 받는 코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MIT와 국제교류 프로그램 GTL 개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미국 메사추세츠공대(MIT)와 국제교류 프로그램 'GTL 2022–창작자의 작업실'을 개최했다.

GTL 2022는 사회, 경제적 취약 계층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수도권에 비해 교육 기회가 적은 지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의 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MIT에서 컴퓨터공학, 생명공학, 전자공학, 수학 등을 전공한 4명의 멘토들이 각기 다른 주제로 참여 학생들과 워크숍을 갖고 실험을 하면서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GTL 2022는 스마일게이트 창의∙창작 커뮤니티 활동 ‘팔레트’에 참여 중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과 창의학습 및 국제교류에 관심이 많은 전주 지역 청소년 등 2개 그룹을 대상으로 각 그룹별 5일 간 진행됐다.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설맞이 특별 이벤트

리그 오브 레전드(LoL)가 설 명절을 맞아 24일부터 플레이어를 위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RP 충전 이벤트 및 모바일 상점 내 파랑 정수(BE) 이벤트 등 다양하게 기획됐다. RP 충전 이벤트는 오는 2월 6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LoL 상점에서 RP를 충전하는 플레이어 전원은 금액에 상관없이 계정당 1회 '무작위 스킨 파편'을 받을 수 있다. LoL은 1만3000 RP 충전자에게 '무작위 온전한 스킨'을 제공하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100명에게 랜덤 마우스 장패드 및 K/DA 로지텍 게이밍 기어를 선물한다. 기간 내 모바일 상점을 방문한 플레이어를 위해서도 선물을 준비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 '콜라보레이션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포트나이트'의 콜라보레이션을 계속한다. 

'포트나이트'에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인 '바이'와 '호크아이'의 클린트 바튼, 케이트 비숍이 합류했다. 플레이어들은 아케인 바이 의상을 비롯해 자운의 추억 등 장신구, 필트오버 보안관의 해머 곡괭이 등 신규 아케인: 리그 오브 레전드 세트를 아이템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어벤져스의 멤버였던 호크아이 클린트 바튼과 그의 열혈팬이자 뛰어난 궁수인 케이트 비숍도 '포트나이트'에 등장했다. 아이템 상점에서는 클린트 바튼, 케이트 비숍의 의상과 함께 호크아이의 무기 등 장신구, 케이트의 화살통 등 장신구, 팽팽한 곡괭이, 석궁 곡괭이, 하늘의 명사수 글라이더 등 호크아이 세트 아이템을 판매한다. 

(사진제공=쿡앱스)

◆쿡앱스, 방치형 RPG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서비스

쿡앱스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을 통해 오늘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데몬 슬레이어'는 행복하고 평화로운 마을 '베스티아'를 침략하고 스승을 살해한 '리치왕'과 언데드 군단을 응징하기 위한 주인공 사막여우의 모험기를 담아낸 게임이다. 대검과 활을 포함한 총 네 가지 형태의 무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스타일 자체가 확연하게 다른 액션이 전개되며, 이를 활용한 몬스터 공략법 및 진행 과정 자체가 바뀌도록 설계됐다. 글로벌 시장에 선출시, 한 달 만에 2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매력적으로 그려진 아트 그래픽과 시원시원한 액션이 담보된 게임성, 그리고 상당 기간 게임 안정화 작업과 콘텐츠 볼륨업이 단행돼 유저들에게는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톰게임즈의 'Four Gods',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위메이드가 스톰게임즈의 MMORPG 'Four Gods'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하기로 했다

'Four Gods'에서는 대규모 다중 사용자(MMO) 오픈 필드와 ARPG 스테이지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캐릭터는 탱커, 근접 딜러, 원거리 딜러, 힐러 등 역할 분담이 확실해서 이용자들은 협력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논타킷팅 방식의 화려한 액션과 오픈 필드의 실시간 파티 사냥 플레이가 강점이다.

(사진제공=아이템베이)

아이템베이, 고용노동부 '2022년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아이템베이가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2022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올해 창립 21주년이 된 아이템베이는 직원들의 워라밸을 보장하기 위해 시차출퇴근제를 시행하고, 자유로운 연차 사용과 불필요한 초과근무를 없애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켰다. 5년 이상 장기 근속하는 직원은 업무 역량 강화 및 사기진작을 위해 유급휴가 및 여행경비를 지원하고, 사내근로복지기금 운영으로 직원들의 업무 역량 강화 및 사기진작에도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