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1.25 10:2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5일 게임업계에서는 설맞이 이벤트, 신작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설 연휴를 맞아 자사 게임 7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스마일게이트가 인디 모바일 게임 '만나자 조상님'을 정식 출시했다. 그램퍼스가 서비스 중인 캐주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가 레스토랑인 '김치 하우스'를 공개했고 위메이드와 블루포션게임즈가 게임의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등 사업협력관계 구축에 합의하고 MOU를 체결했다. 달콤소프트가 모바일 리듬 게임 '슈퍼스타'의 전 시리즈에서 설날 맞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캐주얼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에 '클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위메이드가 지난 19일 론칭한 디파이 프로토콜 서비스 클레바에 4억2000만달러가 예치됐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설 맞이 이벤트' 실시

넷마블이 설 연휴를 맞아 자사 게임 7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오는 2월 말까지 '2022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설날 주화'를 활용해 전용상점에서 '전설 이벤트 수호령', 신규 얼굴 장식 '설원안대', 전설 등급 '무공패 석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는 오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주사위를 던져 말판을 돌며 '편하다 편해 상자'와 '지역 퀘스트 초기화 주문서', '장신구 각성의 빛', '최상위 소울링커 뽑기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굴리고 대박나세호' 이벤트를 실시한다.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는 오는 27일부터 2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이마젠 소환 쿠폰', '장비 소환 쿠폰', '코스튬 소환 쿠폰' 등을 제공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만나자 조상님' 출시

스마일게이트가 인디 모바일 게임 '만나자 조상님'을 정식 출시했다.

'만나자 조상님'은 스마일게이트의 사내 창의·창작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인 CCL을 통해 완성된 모바일 게임이다. CCL 1기 참가 팀 중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조휘연 선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현진 선임, 지새봄 선임 등 3명이 결성한 '만조' 팀이 개발한 인디 게임이다. 게임은 '잘생긴 조선 선비'들이 등장하는 비주얼 노벨 장르로, 유료 선택지 및 추가 결제 없이 게임 구매 후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유려한 게임 아트와 몰입감 넘치는 음악들, 멈출 수 없는 스토리와 중간중간 등장하는 미니게임까지 탄탄한 구성을 갖추고 있다.

(사진제공=그램퍼스)

마이리틀셰프, '김치 하우스' 오픈

그램퍼스가 서비스 중인 캐주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가 게임 내 46번째 테마 레스토랑이자 네 번째 오픈월드 '테마파크 스트리트'의 여덟 번째 레스토랑인 '김치 하우스'를 공개했다.

'김치 하우스'는 김치를 이용한 무궁무진한 요리 중 가장 대표적인 레시피를 만나볼 수 있는 식당이다. 먹음직스럽게 익은 김치와 밥을 주재료로 함께 볶아낸 '김치볶음밥', 통 김치와 두툼한 돼지고기를 푹 끓여 만든 '김치찜'을 응용해 치즈, 김, 계란 후라이, 계란말이 등 다양한 토핑이 어우러진 김치 만찬을 제공한다. 김치 요리를 비롯해 사이드 메뉴인 맑은 뭇국과 후식으로 제격인 배슬러시의 청량미 가득한 비주얼이 게임을 즐기는 가운데 상당한 식욕을 자극하는 특별 스테이지라 볼 수 있다.

블루포션게임즈위믹스 온보딩 위한 MOU

위메이드와 블루포션게임즈가 게임의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등 사업협력관계 구축에 합의하고 MOU를 체결했다.

블루포션 게임즈는 웹툰 플랫폼 전문 기업인 미스터 블루의 자회사로 2016년 설립되었으며, '에오스:블루' 온라인과 '에오스 레드' 모바일 게임을 자체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MMORPG 전문 개발사이다. '에오스 레드'는 현재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권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일본 론칭도 준비하고 있다. 블루포션 게임즈는 차기작과 사업 영역 확장을 위한 퍼블리싱 사업 또한 준비하고 있다. 국내 및 대만에서 MMORPG '에오스 레드'를 통해 좋은 성적을 보인 블루포션 게임즈는 다방면으로 위믹스 온보딩에 협력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달콤소프트)

◆달콤소프트, 설날 '민속놀이 한마당' 

달콤소프트는 모바일 리듬 게임 '슈퍼스타'의 전 시리즈에서 설날 맞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민속놀이 한마당' 이벤트는 슈퍼스타 유저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인게임 재화와 디지털 카드팩 등의 상품이 걸려 있어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연날리기, 널뛰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4개의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미션을 완료하고 '놀이 완료' 도장을 받으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인게임 재화 다이아몬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멥버십 상품도 판매된다. 인게임 재화를 다양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패연 패키지', '사물놀이 패키지'와 3일간 총 6번의 한정 수량 상품이 등장하는 검은 호랑이의 상점, 100% 당첨이 보장되는 설날 복주머니 랜덤 박스까지 풍성한 상품들이 마련됐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클랜' 콘텐츠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25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캐주얼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에 '클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클랜' 콘텐츠는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으로, 이용자는 다른 클랜원들과 함께 하나의 팀을 구성하여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 '클랜 싱글 모드'는 '클랜'에 소속돼있는 멤버들이 각각 혼자 도전해 홀에 가깝게 샷을 칠수록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정해진 기간 동안 해당 모드에 도전한 모든 클랜원들의 점수를 합산해 인게임 재화인 '보석'을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추후 다른 클랜원들과 적극적인 소통이 가능한 '채팅 기능'을 '클랜'콘텐츠에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위메이드, 클레바 4억 달러 예치

위메이드가 지난 19일 론칭한 디파이 프로토콜 서비스 클레바에 4억2000만달러가 예치됐다. 

클레이튼에서 유통 중인 달러 연동 스테이블 코인 KUSDT의 약 43%가 클레바에 예치되어 있다. 이번 주 안에 클레바 프로토콜의 핵심 기능인 파밍이 오픈될 예정이다. 파밍을 통해 클레바의 특징인 레버리지 이자농사를 본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디파이는 전통적인 금융기관에 의존하지 않고, 블록체인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용해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디파이 참여자들은 가상자산을 예치하고 유동성을 공급하는 대가로 보상을 받게 되는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이자농사라고 부른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