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1.26 11:1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6일 게임업계에서는 신제품 출시, 업데이트, 기부, 전략적 투자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있는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히트2(HIT2)' 게임 컨셉을 담은 대표 이미지를 26일 공개했고 넷마블이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전설 난이도의 이벤트 던전인 전설 시즌 던전을 처음으로 추가했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가 BC카드와 손잡고 '로스트아크 카드'를 내놓았고 카카오게임즈 유럽법인이 유명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RTS) 게임 개발자들이 모인 미국 게임 개발사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에 2000만 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마이리틀셰프가 푸드컬쳐랩과 3월초까지 제휴이벤트를 진행하며 위메이드가 고려대에 10억원 상당의 암호화폐 위믹스(WEMIX)를 기부했다. 엔픽셀이 서비스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인포그래픽을 공개했으며 드림플레이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몬스타즈.io'가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글로벌 출시했다. 럭크몬이 메타버스 NFT 게임 '팜메이트'의 대체불가토큰(NFT) 시즌1 컬렉션을 출시한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전설 난이도의 이벤트 던전인 전설 시즌 던전을 처음으로 추가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오픈된 전설 시즌 던전 '충각단 남해함대 지부'는 전설 난이도의 던전 이용이 어려웠던 이용자들이 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향된 난이도로 설정됐으며 클리어 시 각종 장비 및 성장 재료 뿐만 아니라 전설 등급의 보패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얼굴 장식 ‘설원 안대’와 이모션 '얼음조각사'도 추가됐다. 새로 추가된 설원 안대는 설 맞이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얼음조각사는 던전 콘텐츠를 완료하고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오는 2월 말까지 '2022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넥슨)

◆넥슨, MMORPG 'HIT2' 대표 이미지 공개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있는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히트2(HIT2)' 게임 컨셉을 담은 대표 이미지를 26일 공개했다.

HIT2는 원작 ‘HIT’ 이후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모바일 및 PC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HIT2는 HIT 특유의 매력적인 캐릭터를 활용한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자유도 높은 MMO 환경에서 제공한다. 게임 플레이어는 왕이 되기 위해 성장하는 서사 아래 다른 영지와 경쟁하고 성을 점령하는 과정에서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공개된 컨셉 이미지 2종에서는 막강한 부와 통치권이 걸린 공성전 중심지 ‘인테라 성’과 HIT2 여정에서 마주하게 되는 '트리아'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넥슨은 연내 HIT2 정식 출시를 목표로 주요 게임 콘텐츠 등을 차례로 오픈할 예정이다. 올 2·4분기에는 사전등록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RPG)

◆스마일게이트-BC카드, '로스트아크 카드' 출시

스마일게이트 RPG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가 BC카드와 손잡고 '로스트아크 카드'를 출시했다.

로스트아크 카드는 총 8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로스트아크의 대표 마스코트인 '모코코'를 주인공으로 한 디자인부터 게임 속에 등장하는 '웨이 카드'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로스트아크 카드는 지난 12월에 개최된 '로아온 윈터' 페스티벌에서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독특하면서도 위트 있는 디자인으로 많은 모험가들의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모험가들은 로스트아크 카드를 사용해 게임 내 샵에서 로열 크리스탈을 구매할 경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실생활에서도 BC카드 국내 및 해외 가맹점에서 사용 시 결제 금액의 일부를 할인 받는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에 2000만 달러 투자

카카오게임즈 유럽법인이 유명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RTS) 게임 개발자들이 모인 미국 게임 개발사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에 2000만 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는 '스타크래프트2' 프로덕션 디렉터였던 팀 모튼이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의 대표이자 프로덕션 디렉터를, '워크래프트3' 수석 캠페인 디자이너 출신 팀 캠밸이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의 게임 디렉터와 사장을 맡고 있다.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첫 RTS 게임은 연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마이리플셰프)

◆마이리틀셰프, '고추장 핫소스' 제휴 이벤트

마이리틀셰프가 푸드컬쳐랩과 3월초까지 제휴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1000명에게 서울시스터즈 제품 구매 시 동봉된 마이리틀셰프 제휴 쿠폰 통해 게임 아이템이 제공된다. 마이리틀셰프 내 '고추장 핫소스' 판매 페이지를 방문할 때도 마이리틀셰프 게임 아이템인 젬을 100%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게임에서 펼쳐지는 '셰프미션'과 커뮤니티를 통한 고추장 핫소스 구매 인증샷 이벤트, 고추장 핫소스 레시피 인증을 통해서 총 500명의 유저에게 마이리틀셰프 게임 아이템 및 '고추장 핫소스'를 추첨을 통해 선사할 예정이다. 고추장 핫소스 베스트 리뷰어 20명을 선정해 김치싹쓸이를 증정한다. '고추장핫소스'는 100% 순식물성 성분에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을 사용하여 당분과 칼로리까지 낮춘 건강한 제품이다. 

정진택(왼쪽) 고려대 총장과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위메이드)
정진택(왼쪽) 고려대 총장과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 고려대에 위믹스 기부  

위메이드가 고려대에 10억원 상당의 암호화폐 위믹스(WEMIX)를 기부했다.

고려대학교는 협약식을 통해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 교육 및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연구, 학술 활동 등의 발전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암호화폐 기부금은 보다 투명한 기부금 관리는 물론, 자금 유용과 횡령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어 최근 몇 년간 미국 유명 대학 및 프랑스 문화재 복원 등 전 세계 각 분야에서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명문사학 고려대학교의 창의력과 도전 정신을 갖춘 글로벌 기술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엔픽셀)

◆엔픽셀 '그랑사가' 1주년 기념 이벤트

엔픽셀이 서비스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인포그래픽을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랑사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1년간의 기록들을 담은 인포그래픽 영상을 공개했다. 인기 캐릭터 '큐이'의 목소리를 연기한 장예나 성우가 노래한 1주년 기념 OST '별빛 쏟아지던 날의 너'를 비롯해 '그랑사가' 성우진의 축하 인사 등을 순차 공개한다. 오는 2월 17일까지 총 1억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바디프렌드 안마의자', 'RTX 3080 Ti 그래픽카드', '아이폰 13 프로 맥스', '갤럭시 Z 플립 3' 및 ‘그랑사가 한정판 아트북 패키지(80명)’를 증정한다. 

(사진제공=드림플레이게임즈)

◆드림플레이게임즈, '몬스타즈.io' 출시

드림플레이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몬스타즈.io'가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글로벌 출시했다.

'몬스타즈.io'는 진화 트리를 따라 몬스터를 성장시키며 배틀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하는 io 장르 게임이다. 배틀 중 레벨업 시 진화 단계별 몬스터와 스킬 선택지가 주어져 다양한 공략을 시도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저는 어떤 진화 루트와 스킬을 선택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배틀 스테이지마다 새로운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사진제공=럭크몬)

럭크몬 '팜메이트', NFT 발행

럭크몬이 메타버스 NFT 게임 '팜메이트'의 대체불가토큰(NFT) 시즌1 컬렉션을 출시한다.

'팜메이트'는 귀여운 돼지, 소, 닭 등의 동물들을 기르고 농장을 운영해 나가는 P2E게임이다. NFT 컬렉션을 통해 게임에 등장하는 깜찍한 돼지 캐릭터 1000개를 민팅한다. '팜메이트' NFT는 글로벌 NFT 거래소 오픈씨를 통해 진행된다. 폴리곤을 통해 총 3번에 걸쳐 진행되는 '팜메이트' 민팅은 26일 프리세일즈, 29일 마지막 퍼블릭 세일즈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