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2.01.26 15:16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 설 명절 대비 준비 완료
2022년 여주시립도서관 정기강좌 강사 모집
산림조합 4개 단체, 설맞이 임산물 100세트 나눔 행사 진행

여주시청 전경 (사진=여주시)
여주시청 전경 (사진=여주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여주시는 지역(마을)의 아파트, 작은도서관, 마을회관 등을 활용해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조성을 희망하는 마을을 대상으로 '2022년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공모를 2월 3일까지 진행한다.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경기도 주관 사업으로 지역인재 등을 육성해 ‘학습-일-문화’가 선순환되는 학습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선정된 마을은 신규 컨설팅을 비롯하여 5년간 총 90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여주시는 보광그랑베르아파트의 '보광맑은누리' 학습마을이 2021년 신규마을로 선정돼 공동체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22년 평생학습마을 1~2개를 선정해 경기도 공모에 지원할 예정이다.

◆도시안전정보센터, 설 명절 대비 준비 완료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는 설 연휴를 맞이해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방범용 CCTV 일제 개소 점검 실시를 완료했다.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보다 안전한 환경, 사건·사고로부터 편안한 여주를 만들기 위해 운영 중인 CCTV의 이상 유무를 점검 완료했다.

여주시 연양동에 위치한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는 현재 총 2224대의 카메라를 연계해 운영 중이며, 24시간 365일 실시간 CCTV 관제 모니터링을 통해 여주시 안전지킴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여주시립도서관 정기강좌 강사 모집

여주시 평생교육과 여주시립도서관은 1월 27일부터 2월 10일까지 정기강좌 강사를 모집한다.

여주도서관을 포함한 7개관에서 강좌를 운영할 48명의 강사를 모집할 예정이며, 관련분야 학위소지자나 해당분야에서 활동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 신청할 수 있다.

강사를 모집하는 7개관 강좌는 ▲여주도서관 '우리 아이 영어책 읽어주다' 등 9개 ▲세종도서관 '생각 여는 역사논술' 등 7개 ▲점동도서관 '어린이 동화구연' 등 6개 ▲산북도서관 '똑똑! 처음역사' 등 6개 ▲북내도서관 문해력 잡는 책읽기' 등 5개 ▲대신도서관 '초등필사, 손으로 쉽게 읽다' 등 9개 ▲금사도서관 '아빠와 함께하는 책놀이' 등 6개 강좌이다.

상반기 정기강좌 운영은 오는 3월부터 여주시민을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모집공고는 여주시청과 여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산림조합 4개 단체, 설맞이 임산물 100세트 나눔 행사 진행

요주시의 산림조합 4개 단체가 지난 25일 여주시 2개 복지관을 찾아 설맞이 임산물 100세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여주시 산림조합, 산림조합중앙회 중부목재유통센터, 임산물유통센터, 산림버섯연구센터 등 산림조합 4개 단체는 이날 임산물 100세트를 여주시노인복지관과 여주시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