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2.04 11:07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4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와 신제품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인피니티 워치'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스마일게이트 RPG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가 BC카드와 손잡고 출시한 '로스트아크 카드'가 이틀 만에 발급 1만장을 돌파했다. 디지털터치가 좀비 액션 서바이벌 게임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홈' 패키지를 4일 국내 정식 발매했고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e스포츠 & 경쟁 게이밍 부서'를 신설했다. 위메이드가 NHN빅풋의 '프로젝트 위믹시 스포츠'(가칭)의 위믹스 플랫폼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인피니티 워치' 테마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인피니티 워치'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아담 워록'의 '인피니티 카운트다운', '가모라'의 '레퀴엠', '드랙스'의 '클래식' 등 신규 유니폼 3종을 공개했다. 신규 '월드 보스: 레전드'를 추가했다. 애니메이션 '왓 이프' 버전의 '인피니티 울트론'과 배경 테마 등으로 구성된 고난도 월드 보스에서는 임무 달성 시 높은 수준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담 워록'의 티어-3 승급 기능과 신규 얼티밋 스킬을 추가하고, '가모라'와 '드랙스'의 신규 각성 스킬을 업데이트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카드' 이틀 만에 발급 1만장 발급

스마일게이트 RPG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가 BC카드와 손잡고 출시한 '로스트아크 카드'가 이틀 만에 발급 1만장을 돌파했다.

총 8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된 로스트아크 카드는 로스트아크의 대표 마스코트인 '모코코'부터 게임 속에 등장하는 ‘웨이 카드’까지 다양한 인기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독특하면서도 위트 있는 디자인으로 많은 모험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모험가들은 로스트아크 카드를 사용해 게임 내 샵에서 로열 크리스탈을 구매할 경우 10%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실생활에서도 BC카드 국내 및 해외 가맹점에서 사용 시 결제 금액의 일부를 할인받는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 아틀라스 공성전' 확장팩 출시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의 대규모 확장팩 '아틀라스 공성전' 이 5일오전 4시 출시된다.

'패스 오브 엑자일: 아틀라스 공성전' 확장팩은 신규 엔드게임 보스, 신규 고유 아이템 및 스킬 밸런스 개편, 신규 챌린지 리그 '강적' 등이 적용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로, 연간 한 차례 진행되는 만큼 방대한 양의 변화와 즐길거리가 추가된다. 아틀라스 메커니즘과 아틀라스 스킬 트리의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아틀라스 콘텐츠의 위험도와 보상 수준을 플레이어가 직접 선택할 수 있게 되는 만큼, 플레이어는 한층 더 새로워진 엔드게임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디지털터치,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홈' 패키지 발매

디지털터치는 좀비 액션 서바이벌 게임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홈' 패키지를 4일 국내 정식 발매한다.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홈'은 게이머들의 찬사를 받은 불후의 오픈월드 액션 RPG 명작 '다잉 라이트'의 후속작이다. 전작의 배경인 '하란'시는 바이러스와의 치열한 싸움에서 패배하여 문명은 암흑기로 회귀했다. 작품은 하란 사태의 20년 후를 배경으로 인류가 생존하고 있는 마지막 거주지인 '도시'에서 시작된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에이든'이 되어 시리즈의 상징과도 같은 파쿠르 동작을 마스터하고, 위험이 도사리는 세계에서 괴물과 인간을 쓰러뜨리며 광활한 오픈월드를 탐험해 나가야한다. 게임 중 플레이어는 다양한 결정을 내려야 하며, 게임 중 플레이어가 내린 결정은 이후 함께하는 동료와 소속되어 있는 파벌의 운명뿐만 아니라 세계를 바꿔 나가게 된다.

유비소프트, '글로벌 e스포츠 & 경쟁 게이밍 부서' 신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e스포츠 & 경쟁 게이밍 부서'를 신설했다.

e스포츠 & 경쟁 게이밍 부서의 수장은 유비소프트 e스포츠를 초창기부터 담당해온 프랑수아 자비에르 데니엘 선임 디렉터가 맡는다. e스포츠 & 경쟁 게이밍 부서는 유비소프트의 글로벌 e스포츠 사업을 담당하며 각 지역의 전문가들과 함께 레인보우식스 시즈, 브라울할라, 트랙매니아 등 자사의 대표적인 e스포츠 리그에 대한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하게 된다. 유비소프트를 후원하는 많은 조직과 후원기업 그리고 팬들이 서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e스포츠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위메이드, NHN빅풋의 위믹스 플랫폼 서비스

위메이드가 NHN빅풋의 '프로젝트 위믹스 스포츠'(가칭)의 위믹스 플랫폼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NHN의 자회사인 NHN빅풋은 '한게임 포커', '한게임 섯다&맞고'와 같은 웹보드게임 노하우를 지니고 있다. 스포츠게임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젝트 위믹스 스포츠'는 NHN빅풋이 한게임의 오랜 웹보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로 만든 스포츠 예측 게임이며, 축구, 야구, 농구, 아이스하키, 테니스, 탁구 등 전 세계 50종 이상의 방대한 스포츠 종목에 대한 게임을 제공한다. 위믹스 플랫폼에서 발행한 게임 토큰을 사용할 계획이며, 이용자간 승부 예측 대전을 벌인다. 실제 경기 결과 데이터에 기반, 승자를 맞힐 경우 게임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