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2.10 11:57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0일 게임업계에서는 제휴, 신작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오는 3월 12일부터 이틀간 롯데콘서트홀에서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오케스트라 공연을 개최한다. 넷마블에프앤씨가 바이낸스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1인칭 슈팅(FPS)게임 '크로스파이어X'가 10일 전세계에 출시됐다. 카카오게임즈가 10일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레이드 던전 및 하우징 구역을 업데이트했고 게임피아가 일본 팔콤이 개발하는 스토리 RPG '영웅전설 여의 궤적' 패키지 제품을 10일 발매했다. 디지털터치가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소피의 아틀리에2~신비한 꿈의 연금술사' 한글판의 예약 판매를 11일부터 진행하고 라이트컨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가 10일부터 NFT가 적용된 '모함' 2차 사전판매 이벤트를 시작한다.

(사진제공=넥슨)

◆'메이플스토리' 오케스트라 공연 3월 개최

넥슨이 오는 3월 12일부터 이틀간 롯데콘서트홀에서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오케스트라 공연을 개최한다.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음악으로 만난다'는 콘셉트로 열리는 이번 공연에서는 '코리안101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최현이 지휘자와 60명의 대규모 편성으로 구성된 '아르츠심포니오케스트라'가 과거 OST부터 최근 발표된 OST를 담아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악기의 밴드를 추가 편성할 계획이다. 공연장에는 관람객들이 오케스트라 선율과 함께 메이플스토리의 추억을 회상하고 현재를 모험할 수 있도록 주요 애니메이션과 인게임 영상을 상영한다.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는 초등학생 이상부터 관람 가능하며, 공연 티켓은 오는 11일부터 인터파크와 롯데콘서트홀에서 예매할 수 있다.

◆넷마블에프앤씨-바이낸스, 파트너십 구축

넷마블에프앤씨가 바이낸스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넷마블에프앤씨는 파트너십을 통해 바이낸스로부터 블록체인 플랫폼 및 기술 인프라 등을 제공받고, 이를 기반으로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상에 독자적인 사이드 체인을 신설하여 게임파이(게임과 탈중앙화 금융이 결합된 모델)와 바이낸스 NFT 마켓 내 블록체인 기술 기반 크라우드 펀딩(IGO)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넷마블에프앤씨는 바이낸스 NFT 마켓에서 '골든 브로스' NFT 예약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골든 브로스'는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술 기반 캐주얼 슈팅 게임으로 올해 상반기 내 모바일과 PC버전으로 글로벌 정식 출시 예정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X' 전세계 출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1인칭 슈팅(FPS)게임 '크로스파이어X'가 10일 전세계에 출시됐다.

'크로스파이어X'는 이날부터 엑스박스의 차세대 콘솔 기기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을 통해 전 세계 모든 이용자들이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다. 영어와 한국어, 스페인어, 독일어, 일본어 등 9개의 언어로 텍스트를 지원하며 인게임 보이스도 7개의 언어를 지원해 전세계 이용자 누구나 본인이 원하는 편안한 환경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크로스파이어X는 스마일게이트가 자사의 글로벌 넘버원 온라인 FPS인 '크로스파이어'의 IP를 기반으로 최초로 선보이는 차세대 콘솔 타이틀이다. '언리얼4' 엔진을 사용한 뛰어난 그래픽과 오랜 FPS게임 개발 노하우를 통해 현대적인 전장의 박진감을 100%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엑스박스 시리즈 X에서는 4K 해상도에서 60 FPS이상의 부드러운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신규 레이드 던전 및 하우징 구역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10일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레이드 던전 및 하우징 구역을 업데이트했다.

레이드 던전 '검붉은 연회장'과 '환영의 검붉은 연회장'을 새롭게 선보인다. 각각 레벨 290, 레벨 305부터 입장할 수 있는 두 던전에서는 강력한 몬스터 '블러디클로'와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공략을 성공하는 이용자에게는 '블러디클로 조각상', '심연의 마수정', '유혹의 속삭임' 등 다채로운 아이템과 재화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나만의 공간을 꾸미는 '하우징' 콘텐츠 내 신규 구역 '버디 목장'을 업데이트했다. '버디 목장'은 거주 지역 내에서 걸어서 이동하거나 순간 이동 그림 조각을 사용해 방문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는 매일 등장하는 '버디'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보상과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게임피아)

◆게임피아, '영웅전설 여의 궤적' 발매

게임피아가 일본 팔콤이 개발하는 스토리 RPG '영웅전설 여의 궤적' 패키지 제품을 10일 발매했다.

'영웅전설 여의 궤적'은 독자적인 새 엔진을 이용한 '궤적'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궤적 시리즈의 묘미인 'AT 배틀'과 액션 요소가 심리스 시스템과 융합했다.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캐릭터 고유의 세 가지 속성 '로우·그레이·카오스'가 변화하고 각종 스테이터스나 공동 전투, 적대 세력, 더 나아가 시나리오 전개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L.G.C. 얼라인먼트' 등 '여의 궤적'의 무대를 살린 다양한 오리지널 요소가 탑재됐다. 

(사진제공=디지털터치)

◆디지털터치 '소피의 아틀리에2' 예약판매

디지털터치가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소피의 아틀리에2~신비한 꿈의 연금술사' 한글판의 예약 판매를 11일부터 진행한다. 

'소피의 아틀리에'는 전세계 누적 출하 40만장을 달성한 '아틀리에' 시리즈의 인기 작품이다. 예약 특전으로는 '소피의 아틀리에2'의 주인공 소피의 의상 DLC로 각 예약 쇼핑몰 별로 다른 의상이 제공된다.

(사진제공=라이트컨)

ROS, NFT 2차 사전판매

라이트컨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가 10일부터 NFT가 적용된 '모함' 2차 사전판매 이벤트를 시작한다.

'ROS'는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첫번째 전략 시뮬레이션(SLG) 블록체인 게임으로 실시간 대규모 전쟁은 물론, 광활한 우주 배경과 세밀하게 구현된 전함, 행성 등이 특징이다. 'ROS' 토큰 생태계에 핵심이 되는 '모함'은 대량의 전함을 수송하는 군함으로, 전함에 각종 유효한 버프 혜택을 주어지는 아이템이다. 2차 NFT 사전판매는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며 위믹스 옥션을 통해 NFT 모함 총 748대를 랜덤박스 형태로 판매된다. 1티어 모함 랜덤박스 496개, 2티어 모함 랜덤박스 252개를 10% 할인해 판매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