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2.02.11 11:07

"문 대통령 민감한 반응 의아해…불법 있으면 수사하는게 어떻게 정치보복인가"

김기현(오른쪽)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0일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본부-원내지도부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김기현(오른쪽)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0일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본부-원내지도부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1일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 더불어민주당이 합작해 제1야당 후보를 공격하니 정말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선거개입"이라고 질타했다.

이는 앞서 전날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적폐청산 수사 발언'에 대한 사과를 요구하면서 논란이 일게되자 나온 발언이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적폐청산을 1호 공약으로 내건 문 대통령이 적폐청산이라는 용어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것은 생경하고 의아한 장면"이라고 피력했다.

이어 "불법과 부정이 있으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해서 처벌해야 하는 것 아닌가. 법 앞에 만인이 평등하지 신분에 따른 성역이 있을 수 있나"라며 "범죄를 저지른 것이 있다면 법에 따라 처리하는 것이 법치주의인데 이게 어떻게 정치보복인지 이해하기 어렵다"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월성원전 경제성 평가 보고서 조작 ▲50억클럽 권순일 재판거래 의혹 ▲대장동 특혜개발 의혹 및 성남FC 후원금 의혹 등을 일일히 거론했다 

그러면서 "경찰, 검찰이 (이런 범죄를) 그냥 은폐하도록 놔둬야 하나"라며 "어느 정권, 어느 정부든 실정법을 위반하고 국고에 손실을 끼쳤으면 공정한 수사를 통해 처리하는 것이 법치주의고 정의"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문 대통령이 선봉에 서서 도움을 드리고 있는 이재명 후보에게 공개 질문한다"며 "이 후보는 2017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도둑을 잡는 것이 도둑에게는 보복으로 보일 수 있지만, 적폐와 불의를 청산하는 것이 정치보복이라면 그런 정치보복은 매일 해도 된다'는 글을 올렸다. 이 후보는 지금도 그 말이 옳다고 생각하나"라고 비꼬았다. 

또한 "같은 당 소속이면 불의를 덮고 가자는 입장인가, 청산의 입장인가"라며 "이 후보는 어물쩍 얼버무리지 말고 국민 앞에 자신의 입장을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