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2.14 11:4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4일 게임업게에서는 전속계약 체결, 신작 풀시, 전시회 참가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지티가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프로젝트 D'의 온라인 쇼케이스 'D-DAY'를 오는 25일 개최하고 스마일게이트의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6기 수료식을 진행했고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캐릭터 '프라이즈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가 프로젝트E, 프로젝트R, 프로젝트M, BSS, TL 등 개발 중인 신규 지식재산권(IP) 티징 영상을 공개했고. 세원이앤씨가 메타버스 NFT 게임 등 5종의 신작 라인업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위메이드가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에 참가하고 아이언소스가 '앱 애널리틱스'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사진제공=넥슨)

◆'프로젝트 D' 온라인 쇼케이스 'D-DAY' 개최

넥슨이 자회사 넥슨지티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프로젝트 D'의 두 번째 온라인 쇼케이스 'D-DAY'를 오는 25일 개최한다.

'D-DAY'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개발진이 직접 '프로젝트 D'의 소식을 전하는 라이브 방송이다. 쇼케이스에는 넥슨지티 김명현 개발본부장, 정동일 기획팀장이 출연해 '프로젝트 D'의 개발 현황 및 방향성을 발표하며 이용자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쇼케이스 종료 직후부터 28일 낮 12시까지 ‘프로젝트 D’ 2월 정기 테스트에 돌입한다. 테스트는 지난 알파 테스트 참여자와 깜짝 랜파티 참여자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쇼케이스 방송 및 공식 컴패니언 어플을 통해 배포되는 테스터 코드를 입력하면 새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한유아,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

스마일게이트의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한유아는 YG케이플러스 소속 아티스트로 활동하며 방송, 유튜브, 공연, 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YG케이플러스는 수많은 신인을 발굴하여 글로벌 스타를 배출한 매니지먼트 명가다. 고은경 YG케이플러스 대표는 "한유아는 신선함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흐름에 맞는 아티스트이며 다방면에서 출중한 실력을 갖춘 준비된 엔터테이너"라며 "메타버스 산업에서 가장 대표적인 버추얼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6기 수료식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6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수료식에는 6기 게임아카데미를 수료한 72명의 학생들과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해 수료증 수여 및 참가 학생들이 제작한 총 12점의 게임 작품에 대한 우수작 시상식을 가졌다. 대상은 악몽을 꾸는 아이들을 위해 곰인형이 꿈 속으로 들어가 블록을 활용해 악몽을 무찌르는 슈팅 게임 '악몽'을 개발한 머쓱타드 팀이, 최우수상은 재료를 선택해 꿈 부적을 만들어 병원을 운영하는 시뮬레이션 게임 '믿거나말거나 병원'을 만든 페어리테일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각각 500만원과 3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출시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프라이즈 픽업' 이벤트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캐릭터 '프라이즈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프라이즈 픽업' 이벤트에서는 다채롭게 활약하는 '유이(새해)' 및 '히요리(새해)'등 캐릭터 2종의 출현율을 증가시키고, 각 연차마다 획득한 프라이즈 순위에 따른 보상을 추가로 제공한다. '유이(새해)'는 보조 마법에 특화된 나들이 옷을 착용한 힐러이며, '히요리(새해)'는 전방에서 물리 공격의 화력을 담당하는 전통옷 차림의 활기찬 소녀다. 신규 캐릭터 '네네카(새해)'를 오는 19일 전격 공개한다. '네네카(새해)'는 요염한 나들이 옷을 입은 변모대비로, 아군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HP와 TP를 회복시켜 가혹한 전황 속에서도 승리로 이끄는 캐릭터다. 마흔두 번째 지역 '펙토스 빙봉·서벽'과 메인 스토리 '제2부 6장 1화 ~ 5화'를 오픈하고  랭크 19 방어구 6종을 대거 업데이트했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신규 IP 5종

엔씨소프트가 프로젝트E, 프로젝트R, 프로젝트M, BSS, TL 등 개발 중인 신규 지식재산권(IP) 티징 영상을 14일 공개했다.

신작 IP들은 MMORPG 뿐 아니라 인터랙티브 무비, 액션 배틀 로열, 수집형 RPG 등 다양한 장르를 포괄하고 있다. 엔씨는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개발 중인 신규 IP가 콘솔·PC·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신작 IP 중 프로젝트E, 프로젝트R, 프로젝트M 등은 최초로 공개됐다. '프로젝트E'는 'TL'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으로 기획됐다. 신규 IP 중에서는 콘솔·PC 타이틀인 'TL'이 올해 하반기 글로벌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제공=세원이앤씨)

세원이앤씨, 메타버스 NFT 게임 5종

세원이앤씨가 메타버스 NFT 게임 등 5종의 신작 라인업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창공아레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안정적으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일본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중국에서 52부작 드라마 및 영화로 제작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은 고검기담 RPG시리즈의 스핀오프인 MMORPG '고검기담 온라인'을 올 하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판타지 소설인 '드래곤라자' IP를 활용한 MMORPG도 글로벌 출시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세원이앤씨가 준비하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는 샌드박스 게임 장르로 개발되고 있으며, 기존 샌드박스 게임 플랫폼에서 활동중인 전 세계 개발자과 사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보다 높일 예정이다.

◆위메이드, GDC참가

위메이드가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에 참가한다.

위메이드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3월 21일부터 25일 개최되는 GDC에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를 전면에 내세워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인 60부스로 참가한다. 가장 높은 다이아몬드 스폰서 등급으로 참가해 세계 게임 개발자들에게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인 위믹스를 알리고, 온보드 및 다양한 사업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부스 참가와 함께 GDC서밋을 통해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직접 발표를 진행하고, 총 4개의 발표 세션에서 위믹스 사업, 개발 실무진들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위메이드는 올해 글로벌 로드쇼 통해 세계 각국의 게임 및 블록체인 개발사들을 만나고,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질 전망이다.

(사진제공=이이언소스)

◆아이언소스, '앱 애널리틱스' 출시

아이언소스가 '앱 애널리틱스'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앱 애널리틱스는 아이언소스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앱 애널리틱스는 유저 행동, 평균 플레이 시간, 진행 상황 등의 데이터를 통해 앱 및 게임 전체의 내부 구조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제공한다. 개발자가 별도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할 필요 없이 A/B 테스트를 관리하고 앱을 원격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실시간 운영 소프트웨어도 지원하고 있다. 앱 디자인에서 게임 내 메커니즘, 앱 내 수익화에 이르기까지 앱 내부 구조 변경에 관한 영향을 측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