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2.23 10:1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3일 게임업계에서는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업데이트, 온보딩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넷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여름 하늘의 위시리스트'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가 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W'’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1st 에피소드 : 아덴’을 실시했고 카카오게임즈는 23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신규 스킬 및 정예 던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토브 인디가 H5DEV게임스가 개발한 '노베나 디아볼로스'의 추가 콘텐츠를 출시했고 위메이드가 레드폭스게임즈의 '킹덤헌터'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온라인 쇼케이스

넷마블이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23일 오후 7시에 진행한다.

쇼케이스는 넷마블의 공식 유튜브 '넷마블TV'를 통해 최초 공개 형태로 진행되며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유튜브 채널에서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박지영 아나운서와 전 프로야구 선수로 활약했던 김태균, 심수창 선수가 함께 참여해 게임의 핵심 콘텐츠와 더불어 개발 과정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도 공개한다. 김태균, 심수창 선수가 선수 카드 능력치를 함께 평가하는 시간뿐 아니라 김태균 선수가 모션캡쳐 수트를 입고 직접 모션 캡쳐 과정을 경험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제공=넷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

넷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여름 하늘의 위시리스트'를 업데이트했다.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학생들이 여름 바다로 떠나 위시리스트를 완성시키는 이야기로, 총 14화로 구성됐다. 12개의 퀘스트 스테이지, 3개의 챌린지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비치발리볼', '바다의 집 식권', '이상한 폭죽', '이벤트 포인트' 등 이벤트 재화를 획득하여 신규 캐릭터 '수영복 츠루기'로 교환 가능한 '츠루기의 엘레프', 캐릭터 성장 아이템 '최상급 기술 노트', '최상급 강화석', 한정판 가구 '모래놀이 세트', '파라솔 테이블'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리니지W,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가 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W'’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1st 에피소드 : 아덴’을 실시했다. 

리니지W 이용자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지 '아덴', '아덴성 지하 감옥' 등 고난이도 던전 및 사냥터, 보스 몬스터 6종, 전설 변신 3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리니지W는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다크엘프',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는 '공성전', 전투 기록에 따라 서버별로 혜택을 제공하는 '축복 서버', 신규 월드 전장 '몽환의 낙원' 등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엔씨(NC)는 17번째 월드 '어레인'을 오픈했다. 신규 월드 이용자들을 위해 전용 푸시 보상을 선물하고,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오딘', 신규 스킬 및 정예 던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23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신규 스킬 및 정예 던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성장 콘텐츠로 일정 수준 이상 달성한 이용자들의 캐릭터 육성을 돕기 위해 각 클래스별 영웅 등급의 신규 '패시브 스킬' 8종 및 '능력치' 10종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정예 던전 2종에 새로운 단계를 추가했다. 신규로 선보이는 '공허의 유적' 6단계는 70레벨, '난쟁이 비밀 통로' 6단계는 71레벨의 이용자들이 입장할 수 있다. 던전의 난이도를 조정하며, 이용자들의 전투 쾌감을 한층 높였다. '지하감옥 8층'을 개편했다. 해당 던전의 몬스터들의 HP를 낮춰 보다 원활한 전투를 펼칠 수 있도록 조정했으며, 새롭게 추가된 능력치를 반영해 ‘희귀’ 및 ‘영웅’ 장신구 장비와 수집 효과를 함께 적용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다채로운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제공=스토브인디)

'노베나 디아볼로스' 추가 콘텐츠 출시

스토브 인디가 H5DEV게임스가 개발한 '노베나 디아볼로스'의 신규 DLC(추가 콘텐츠)를 출시했다.

노베나 디아볼로스는 지난 2020년 10월 스토브에 정식 발매한 오컬트 추리 어드벤처 게임이다. 유저들은 주인공이 돼 스토리를 진행하며 만나는 5명의 히로인들과 상호 작용을 비롯해 이교도들과의 치열한 신경전을 펼치며 추리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스토브 인디는 DLC를 통해 존 노베나 디아볼로스의 스토리를 확장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등장인물과 성우 녹음까지 추가했다. 스토브에서 DLC 출시를 기념해 특별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DLC 구매 후 평가와 후기를 남기는 이용자에게는 노베나 디아볼로스의 한정판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작했다.

킹덤헌터위믹스 온보딩

위메이드가 레드폭스게임즈의 '킹덤헌터'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

'킹덤헌터'는 2014년 한게임을 통해 출시했던 전작 '레기온즈'에 이어 개발 중인 모바일전략 트레이딩카드게임(TCG)이다. 영웅 포획 및 설득, 위신 시스템, 영웅의 특수 능력치 등 독특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도시를 발전시키고 영웅을 성장시켜 1024x1024 의 거대한 월드맵 전장에서 연맹원과 협력하고 전쟁하는 게임이다. 레드폭스게임즈는 미국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2015년부터 북미, 남미, 유럽을 대상으로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를 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회사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