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2.24 12:1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4일 게임업계에서는 이벤트, NFT발행, 영상공개, 실적 공개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3.1절을 기리며' 이벤트를 진행하고 디지털터치가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 한글판을 발매했다. 넥슨이 2022년 기술·보안 및 사회공헌 부문 채용연계형 인턴십 지원자를 모집하고 24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DESTINY' 3차 콘텐츠를 공개했다.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잼시티의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작 '챔피언스: 어센션'에서 대체불가능토큰(NFT) 판매를 진행하고 카카오게임즈가 24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인기 애니메이션 '슬레이어즈 NEXT' 한정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선보인다. 컴투스가 '컴투스프로야구V22'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24일 공개했고 엠게임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557억원, 영업이익 182억원, 당기순이익 215억원을 기록했다.

(사진제공=넥슨)

◆'카트라이더' 3.1절 이벤트

넥슨이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3.1절을 기리며'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3.1절 태극기 핸드봉'을 제공하고, 3월 2일까지 코리아 테마 트랙을 주행하면 'RP/루찌'를 400%로 높여 지급한다. 1단계 '멀티 플레이 191.9㎞ 누적 완주'와 2단계 '멀티 플레이 3회 완주' 퀘스트를 달성하면 각 단계별 보상으로 '1919년 3월 1일 풍선', '1919년 3월 1일 엠블럼'을 제공한다. 삼일절 당일 저녁 8시부터 한시간동안 '쇼타임' 이벤트를 열고, 전체 접속 유저에게 '열사 마리드'를 지급, 1919명을 추첨 선정해 3100원 상당의 '넥슨캐시'를 추가 증정한다.

(사진제공=넥슨)

◆넥슨, 채용연계형 인턴십 공모

넥슨이 2022년 기술·보안 및 사회공헌 부문 채용연계형 인턴십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DBA·SE, 기술PM, 웹 프론트엔드 엔지니어, 보안정책, 보안 데이터 분석, 게임 핵 분석, 보안시스템 엔지니어링, 웹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사회공헌 등 총 9개 포지션이다. 모집 대상은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기졸업자 혹은 2022년 8월 졸업예정자로 합격 후 풀타임 정상 근무가 가능한 인원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채용 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다. 서류는 오는 3월 10일까지 넥슨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이후 서류 검토, 과제 수행,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5월 2일부터 2022년 10월 말까지 약 6개월간의 인턴십을 마친 뒤 평가를 통해 능력과 자질이 검증되면 별도 인원 제한없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사진제공=넥슨)

◆'메이플스토리' 3차 업데이트

넥슨이 24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DESTINY' 3차 콘텐츠를 공개했다.

'멈추지 않는 탑, 카로테'를 오픈했다. 탑 정상에 등장하는 강력한 신규 보스 '감시자 칼로스'를 처치하면 '칼로스의 소울 조각', '남겨진 칼로스의 의지'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신규 장비 '에테르넬'을 선보였다. 에테르넬 세트는 제네시스 무기를 포함 무기/모자/상의/하의 4개로 구성되며 신규 보스를 물리치고 얻을 수 있는 '남겨진 칼로스의 의지' 10개를 사용하면 '모자', '상의', '하의'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다. 세트 착용 시 장비 구성에 따라 최대 공격력/마력 +120,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30%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챔피언스 어센션'  NFT 발행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잼시티의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작 '챔피언스: 어센션'에서 대체불가능토큰(NFT) 판매를 진행한다.

NFT는 게임 내 가장 높은 어센션 등급 챔피언으로 구성된 1만 개의 한정판 프라임 이터널스다. 프라임 이터널스 보유 시 향후 게임 내에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 플레이어들이 이용할 수 없는 다양한 특전을 얻게 된다. 잼시티는 한국시간 기준 25일 화이트리스트 전용 비공개 판매를 실시하고, 오는 26일 공개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크리스 디울프 잼시티 CEO는 "NFT 발행을 시작으로 차별화된 블록체인 생태계 내에서 다양한 재미와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캐릭터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24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인기 애니메이션 '슬레이어즈 NEXT' 한정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는 업데이트로 '수신관 제로스' 캐릭터를 추가했다. '수신관 제로스'는 자신을 수수께끼의 수신관으로 소개하는 베일에 싸인 인물로, 주인공 일행과 함께 ‘캔터베리 왕국’에 떨어져 모험을 이어 나간다. 신규 영웅 업데이트와 더불어 '스토리 다시 하기' 월드 11을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월드 11의 달성도가 100%에 도달하면, 해당 월드에 입장해 스토리를 다시 한번 경험할 수 있다. 소지하고 있는 ‘각성석’을 변화 및 합성해 다른 '각성석'으로 교환할 수 있는 '각성석 교환 기능'을 추가했다. 던전 '부유성 미궁'을 83층까지 확장해 전투의 즐거움을 더했다.

(사진제공=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2 영상 공개

컴투스가 '컴투스프로야구V22'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24일 공개했다.

컴프야V22는 컴투스의 20여 년 야구 게임 개발 노하우를 담은 신작이다. 영상에는 컴프야V22의 한 단계 진화된 그래픽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플레이 모습이 담겼다. 모션 캡처로 선수 고유의 투구폼 및 타격폼, 선수 클로즈업, 환호하는 모습 등 디테일한 연출을 구현해 실제 야구와 같은 압도적 현실감을 뽐냈다. 게임 속 선수들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도 돋보였다. 모바일 야구 게임 최초로 3D 헤드 스캔이 도입된 컴프야V22에서는 피부, 표정, 시선 등 선수들의 얼굴을 그대로 재현됐다.

◆엠게임, 지난해 영업익 182억

엠게임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557억원, 영업이익 182억원, 당기순이익 215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31.4%, 영업이익은 71.5%, 당기순이익은 209.9% 모두 대폭 증가했다. 1999년 창사 이래 최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기록이다. 지난해 4분기 기준 매출 176억 원, 영업이익 57억 원, 당기순이익 61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 51.8%, 48%, 755.6% 크게 상승했다. 지난해 실적 상승 원인은 자사의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의 역대급 중국 매출과 모바일게임 '진열혈강호(태국)', '이모탈(국내)' 모바일 수익이 반영됐기 때문이다. 엠게임은 올해 기존 게임들의 라이브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 신작 출시에 힘쓸 예정이다.  

(사진제공=디지털터치)

◆'소피의 아틀리에2' 정식 발매

디지털터치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 한글판을 24일 정식 발매했다.

작품에서는 3D모델을 일신하여 소피를 비롯한 등장 캐릭터들이 최신 퀄리티로 등장한다. 더욱 풍부해진 감정 표현을 볼 수 있으며, 필드 그래픽의 퀄리티 향상으로 '신비' 시리즈만의 환상적이 세계가 표현되었다. 턴제 배틀에 전열 3명과 후열 3명 2팀으로 나누어 연계를 구사하는 '멀티 링크 턴 배틀', 필드에서 적에게 접촉하면 그 자리에서 전투가 시작되는 '심리스 배틀'을 비롯하여 필드의 날씨를 바꿀 수 있는 '날씨변경' 등 모험을 재미있고 원활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