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2.25 10:0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5일 게임업계에서는 신곡 발표, 무료 플레이 등 소식이 전해졌다.

스마일게이트와 자이언트스텝이 함께 제작하는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이날 음원 'I Like That'의 뮤직비오 티저를 공개했고 넥슨이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의 여성 BJ 이벤트 매치 '서든어택 우먼 파이터'를 오는 3월 4일 개최한다. 라이트컨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가 25일 글로벌 정식 출시했고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기간 한정 무료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언소스가 자사 미디에이션 솔루션 '레벨플레이'에서 다이나믹 세그먼트를 지원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한유아, 데뷔곡 뮤비 티저 공개

스마일게이트와 자이언트스텝이 함께 제작하는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25일 음원 'I Like That'의 뮤직비오 티저를 공개했다.

한유아는, 첫 번째 음원 'I Like That'의 티저를 통해 가요계에 발을 내딛고 대중과의 본격적인 소통을 시작했다. 'Like That의 티져 영상에는 리드미컬한 신스 사운드의 댄스 음악을 배경으로 신비로운 영상미를 선보이며, 지구가 즐겁고 하루하루가 새로운 AI 소녀의 감성을 그려냈다. 'I Like Tha'은 박우상 프로듀서가 참여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제공=넥슨)

◆넥슨, '서든어택 우먼 파이터' 개최

넥슨이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의 여성 BJ 이벤트 매치 '서든어택 우먼 파이터'를 오는 3월 4일 개최한다.

'서우파'는 작년 12월 온라인으로 개최한 '2021 서든ON택 페스티벌'에서 큰 호응을 얻은 프로그램이다. 매치는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무관중으로 치러지며, 생중계는 '서든어택'이 운영하는 BJ '브레드'의 아프리카TV 방송국에서 시청할 수 있다. 매치는 여군 부대 간의 대결 콘셉트로 '랜사트(랜딩팀)'와 '블랙호크(블랙워크팀)' 대결의 승자가 지난 '서우파' 우승팀 'SFT(싸패팀)'와 맞붙는 방식이며, 여성 BJ로는 '오세블리', '토끼예나', '러아'등 각 팀마다 5명씩 총 15명이 출전한다. 총 상금은 1100만 원으로, 우승팀에게는 600만 원을 제공한다.

(사진제공=라이트컨)

ROS, 글로벌 출시

라이트컨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가 25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한국, 중국 등을 제외한 전 세계 170여개국 대상으로 영어, 중국어(번체), 포르투갈어 등 총 8개 언어를 지원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플레이 가능하다. 'ROS'는 위믹스 플랫폼에서 선보이는 정통 전략 시뮬레이션(SLG) 블록체인 게임으로 실시간 대규모 전쟁은 물론, 광활한 우주 배경과 세밀하게 구현된 전함, 행성이 특징이다. 게임 내 사용가능한 신규 게임토큰 '실더리움'을 선보인다. 실더리움은 행성점령전, 의회전 등 대규모 전쟁의 보상으로 지급하며, 이용자가 모함을 통해 채굴, 약탈 등으로도 획득할 수 있어 이용자 간 치열한 쟁탈전이 예상된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무료플레이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기간 한정 무료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한국시간 기준으로 28일까지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윈도 PC, 플레이스테이션5·4, 엑스박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벤트 이후에도 구매를 통해 본인이 저장했던 지점부터 게임을 계속 이어갈 수 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오는 3월 10일 새로운 확장팩인 '라그나로크의 서막' 출시를 앞두고 있다. 확장팩 출시 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전체적인 세계관과 게임 분위기를 미리 경험해 보고 싶은 플레이어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제공=아이언소스)

◆아이언소스, '다이나믹 세그먼트' 출시

아이언소스가 자사 미디에이션 솔루션 '레벨플레이'에서 다이나믹 세그먼트를 지원한다.

다이나믹 세그먼트 기능은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이 앱 세션 중 유저 세그먼트가 변경되면 실시간으로 광고 전략을 조정함으로써 유저의 참여도를 개선하고 수익화 전략을 최적화하여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나믹 세그먼트는 유저가 앱을 사용하는 동안 해당 세그먼트가 변경되면 앱 사용 중에도 즉시 최적의 광고 전략으로 업데이트해준다. 다이나믹 세그먼트 기능은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활성화가 가능하며, 정확한 수익 및 분석 데이터를 함께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