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3.04 10:3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4일 게임업계에서는 콜라보레이션, 업무제휴, 온보딩 소식이 전해졌다. 

'뮤오리진3'이 세븐일레븐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웹젠프렌즈 캐릭터 도시락' 4종을 출시하고 더 샌드박스가 '알파 시즌 2'를 오픈했다. 에픽게임즈가 에이스토리, 이브이알스튜디오와 손을 잡았고 위메이드가 제이커브이엔티의 '리얼피싱배틀'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 앱스플라이어가 '게임 앱 마케팅 현황: 2022년 에디션'을 발간했고 라인 셰프가 '스누피'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웹젠프렌즈 캐릭터 도시락' 출시

'뮤오리진3'이 세븐일레븐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웹젠프렌즈 캐릭터 도시락' 4종을 출시한다.

상품은 '뮤다의 더든든한 두부한상'(4500원), '제니의 전주식비빔밥'(4200원), '지미의 11찬도시락'(5200원), '칸의 11겹 돈까스 도시락'(5000원)으로 구성됐다. 도시락을 구매하고 패키지 상단에 부착된 스크래치 번호를 ‘뮤오리진3’ 게임 내 쿠폰함에 등록하면 1만원 상당의 게임아이템을 지급한다. 3월 한 달간 진행되며 재고 소진 시 종기 종료될 수 있다. 웹젠프렌즈 캐릭터 도시락4종 출시를 기념해 3월 한 달간 푸드 상품권(5000원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제공=더 샌드박스)

더 샌드박스, '알파 시즌 2' 오픈

더 샌드박스가 '알파 시즌 2'를 오픈했다.

더 샌드박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알파 시즌 2가 진행되는 4주간 35가지 이상의 멀티플레이어 콘텐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콘텐츠는 매주 평일에 1~4개씩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알파 시즌 2의 대표 콘텐츠로 힙합계의 전설 '스눕 독'의 메타버스인 스눕버스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스눕독의 짜릿함',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의 역사적 기록 보관소에서 생생하게 되살려내 홍콩의 유명 부두를 둘러보며 시간 여행을 하는 '홍콩 스타 페리 부두' 등이 있다.

이상백(왼쪽부터) 에이스토리 대표, 박성철 에픽게임즈코리아 대표, 김재환·윤용기 이브이알스튜디오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에픽, 에이스토리∙이브이알스튜디오와 업무협약

에픽게임즈가 에이스토리, 이브이알스튜디오와 손을 잡았다.

에이스토리는 드라마 '시그널', '킹덤', '지리산', ‘빅마우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및 버라이어티쇼 'SNL KOREA' 등 국내외 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변화에 걸맞은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이자 IP 비즈니스 그룹이다. 이브이알스튜디오는 자체 개발한 리얼타임 디지털 휴먼 제작 기술과 디지털 가상세계 제작기술을 기반으로, 실시간 인터렉티브를 위한 리얼타임 엔진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 전문기업이다. 3사는 석정현 작가의 웹툰 '무당' IP에 기반한 드라마, 게임 및 기타 연관 콘텐츠의 제작에 언리얼 엔진을 활용할 계획이다.

◆'리얼피싱배틀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위메이드가 제이커브이엔티의 '리얼피싱배틀'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

제이커브이엔티는 2019년에 설립된 개발사로, 대전형 낚시게임 '리얼피싱배틀'을 비롯하여 오픈필드형 3D RPG '엘크로니카'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IP를 보유하고 있다. '리얼피싱배틀'은 실제로 존재하는 리얼한 느낌의 물고기와 세계 각지 낚시 명소의 특징을 잘 살린 배경, 낚시의 손맛을 최대한으로 살린 사실적인 플레이를 제공한다. '리얼피싱배틀'의 가장 큰 특징은 플레이의 중심을 PvP에 두고 있다는 점인데, 대전형 게임의 장점인 컨트롤의 재미와 P&E 요소를 결합한 게임성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앱스플라이어)

앱스플라이어 '게임 앱 마케팅 현황' 발간

앱스플라이어가 '게임 앱 마케팅 현황: 2022년 에디션'을 발간했다.

2021년 전세계 1만7000여개 게임 앱 및 290억회 게임 앱 설치 수를 분석했다. 게임 앱에서 유저 확보에 사용한 마케팅 비용은 145억 달러에 이르렀다. 개인정보 보호 변경으로 2021년 iOS에서는 비용이 전년 대비 13% 감소한 반면 안드로이드는 35% 급증했으며, 총 UA 비용은 18% 증가했다. 국내에서 2021년 게임 앱 설치를 위한 광고에 지출한 비용은 iOS가 9400만 달러, 안드로이드가 6억4200만 달러를 지출했다. 앱 설치 수의 경우 iOS가 12% 증가하고 안드로이드는 2% 증가하여 세계적인 흐름과 다른 양상을 보였다. 

(사진제공=라인스튜디오)

◆'라인 셰프', 스누피와 콜라보

라인 셰프가 '스누피'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라인 셰프는 브라운과 귀여운 버디들과 함께 맛있는 요리들을 만들고 고객들에게 서빙하는 쿠킹 게임이다.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 기간 동안 라인 셰프 게임 내에서 '스누피', '찰리 브라운' 등 총 5개의 인기 스누피 캐릭터들이 플레이를 도와주는 버디로 등장하여 귀여움과 새로운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스페셜 스테이지를 플레이 하여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출석 체크 또는 빙고 이벤트 등을 통해 한정 콜라보 버디 스누피 인기 캐릭터 '샐리'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