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3.08 10:0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8일 게임업계에서는 합병, 지분투자, 사전예약, 신규 서비스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위메이드가 썸에이지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데카론M'을 온보딩한다. 넷마블에프앤씨자회사 '아이텀게임즈'가 '보노테크놀로지스'를 흡수합병하고 카카오게임즈가 8일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2차 전직 '탐험가'와 '상인'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의 7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스마일게이트가 북미의 신생 개발사 '포스트카드 게임 스튜디오'에 약 350만 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다날이 글로벌 게임 개발사 엔드림에 10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했고 넷이즈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반지의 제왕:전쟁의 시작'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8일부터 오는 4월로 예정된 정식 서비스 직전까지 실시한다. '마이리틀셰프'가 8일부터 오픈월드 '테마파크 스트리트'의 열번째 식당인 '프레첼 하우스' 컨텐츠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스카이펀 엔터테인먼트가 오는 10일 모바일 다크 판타지 MMORPG '데몬헌터'를 정식 출시한다. 샌드박스게이밍(SBXG)이 'SBXG X MTDZ PFP NFT 프로젝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NFT 사업에 뛰어들고 모바일 리듬게임 슈퍼스타 시리즈를 운영중인 달콤소프트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사진제공=넥슨)

◆'카운터사이드' 업데이트

넥슨이 8일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에서는 상반기 목표였던 신규 유닛 및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며 콘텐츠 개발 계획을 앞당겨 실행했다. 아군의 능력치를 높이고 체력을 회복시키는 고성능 서포터 사원 '싱귤러리티 신지아'와 특정 지역을 방어하고 적을 공격하는 사수·추격 상태를 유연하게 이용하는 '라파엘라' 캐릭터 2종을 선보였다. 각 캐릭터는 기간한정 각성 사원 '기밀 채용'과 '카운터패스'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신지아'를 중심으로 새로운 스토리가 펼쳐지는 이벤트 에피소드 '알파트릭스 – 마음의 증명'과 이벤트 미션을 추가하고, 특별 재화 ‘명백한 증거’를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상점을 오픈했다.

'아이텀게임즈'-'보노테크놀로지스' 합병

넷마블에프앤씨자회사 '아이텀게임즈'가 '보노테크놀로지스'를 흡수합병한다. 

존속법인은 '아이텀게임즈'며, 소멸법인은 '보노테크놀로지스'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지난 1월 블록체인 기반 전문 게임사 '아이텀게임즈'를 인수했고, 지난 2월에는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보노테크놀로지스'를 인수했다. 합병으로 넷마블에프앤씨는 게임개발을, 아이텀게임즈는 블록체인 시스템을, 보노테크놀로지스는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를 담당하며 3각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게임개발과 메타노믹스 생태계 조성에 속도를 낸다. 첫 협업 프로젝트로 바이낸스 NFT 마켓에서 '골든 브로스' 프리 세일을 지난 2일 시작했다. 

◆'데카론M' 위믹스 온보딩

위메이드가 썸에이지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데카론M'을 온보딩한다.

썸에이지는 '데카론M'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위해 IP홀더 유비펀과 계약을 신규로 체결했다. '데카론M'은 2005년 출시한  장수 PC게임 '데카론' 온라인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2021년 4월 출시하여 구글 매출 순위 6위에 오른 바 있는 히트 게임이다. 썸에이지 박홍서 대표는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으로 '데카론M'의 글로벌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소트카드 게임 스튜디오 개발진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포소트카드 게임 스튜디오 개발진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포스트카드 게임 스튜디오' 투자

스마일게이트가 북미의 신생 개발사 '포스트카드 게임 스튜디오'에 약 350만 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포스트카드는 너티독, 마이크로소프트, 번지, 스퀘어에닉스, 블리자드, 게릴라 게임즈 등 유수의 게임사에서 다년간 경험을 쌓아온 베테랑 개발진들이 올 1월에 설립한 신생 개발사다.레이 알마덴 외에 창립 멤버 5인은 모두 글로벌 게임사에서 대형 프로젝트의 리드 역할을 수행해 온 베테랑 개발자들이다. 포스트카드 게임 스튜디오는 수년간 다져진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오픈월드 1인칭 슈터 RPG 타이틀을 개발할 계획이다.

◆다날, 엔드림에 전략적 투자

다날이 글로벌 게임 개발사 엔드림에 10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엔드림은 조이시티의 최대주주사로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크로스파이어 워존' 등을 개발한 전쟁 시뮬레이션 전문 개발사다. 다날은 엔드림과 조이시티가 서비스중인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과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 페이코인(PCI)결제 및 해외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향후 론칭 예정인 통합 모바일 게임 플랫폼에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계좌이체는 물론 페이코인(PCI)까지 다날의 다양한 결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엔드림과 조이시티의 NFT 콘텐츠도 페이코인 앱 내 NFT 스토어에서 일정기간 동안 독점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넷이즈게임즈)

'반지의 제왕:전쟁의 시작' 사전예약

넷이즈게임즈가 '워너 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와 공동으로 개발한 모바일 게임 '반지의 제왕:전쟁의 시작'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8일부터 오는 4월로 예정된 정식 서비스 직전까지 실시한다.

사전예약 참여를 희망하는 유저는 주요 앱 마켓과 공식 커뮤니티에 접속해 '반전 연맹 사전등록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사전예약에 참여만 해도 초반부 게임 진행에 큰 도움을 선사할 기프트팩과 함께 어린 시절 모험 과정에서 절대 반지를 습득한 뒤, 조카이자 반지의 제왕 주인공인 '프로도'에게 전하며 이야기의 서막을 열은 '빌보 배긴스'의 프로필 사진을 받을 수 있다. '반지의 제왕:전쟁의 시작'은 영국의 작가 J.R.R. 톨킨의 판타지 소설 ‘반지의 제왕’을 원작으로 개발된 모바일 3D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사진제공=그램퍼스)

마이리틀셰프, '프레첼 하우스' 그랜드 오픈

그램퍼스가 서비스 중인 캐주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가 8일부터 오픈월드 '테마파크 스트리트'의 열번째 식당인 '프레첼 하우스' 컨텐츠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프레첼 하우스' 컨텐츠는 2030 여성들을 중심으로 탄탄한 매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프레첼'을 중심으로 펼쳐지며, 프레첼 외 콘도그, 치킨너겟 등을 휴대가 간편한 종이상자 테이크아웃 및 패키지 형태로 운영하는 식당이다. 기본적으로 오븐에서 갓 구운 프레첼, 육즙 터지는 소시지로 매력있는 콘도그,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너겟과 더불어 듬뿍 찍어 먹기 좋은 4가지 딥소스로 다채로운 프레첼 레시피를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시장에서 선풍적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프레첼 도입을 통해 마이리틀셰프 디저트 세계관은 초고속으로 확장 중이다.

(사진제공=이스카이펀 엔터테인먼트)

◆'데몬헌터' 10일 출시

이스카이펀 엔터테인먼트가 오는 10일 모바일 다크 판타지 MMORPG '데몬헌터'를 정식 출시한다. 

출시 전후 수련수련, 랑쯔, 만만의 방송도 예정되어 있다. 지난 17일 시작된 예약자는 30만 명을 돌파했다. 다크 판타지, 컬트 장르 분위기에 '무한 사냥 MMORPG'를 표방하고 있는 '데몬헌터'는 이미 글로벌에 선 출시되어 대만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대작이다. 이 게임은 끝없는 아이템 파밍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MMORPG의 원조적인 쾌감을 맛볼 수 있다. 높은 드롭율과 쾌적한 레벨업 외에도 99종이 넘는 영혼 카드 시스템으로 직업과 스킬의 제한을 없앤 점, 모든 아이템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를 지닌 점, 인게임 미션을 통해 무료로 VIP10까지 올릴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강점으로 들고 있다.

(사진제공=샌드박스게이밍)

샌드박스게이밍, 스포츠 NFT 출시

샌드박스게이밍(SBXG)이 'SBXG X MTDZ PFP NFT 프로젝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NFT 사업에 뛰어든다.

샌드박스게이밍은 소속 프로 게임단을 활용한 PFP NFT를 이달 중 발행한다. 해당 NFT는 기존 메타토이드래곤즈 NFT 홀더와 선수단 팬을 대상으로 진행 예정인 프리세일에서 2000개가 발행되며, 이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퍼블릭 민팅을 통해 3000개가 발행된다. 샌드박스게이밍과 협업하는 메타토이드래곤즈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NFT 프로젝트이다. 지난 2월 오픈과 동시에 글로벌 NFT 거래소 '오픈씨'에서 글로벌 거래량 9위, 클레이튼 계열 거래량 1위를 기록하며 최근 PFP NFT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로젝트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제공-달콤소프트)

◆달콤소프트, 화이트데이 이벤트

모바일 리듬게임 슈퍼스타 시리즈를 운영중인 달콤소프트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달콤소프트는 장미, 사탕, 풍선 등 화이트데이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로맨틱한 소재를 활용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다양한 인게임 미션과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혜택과 보상도 제공할 계획이다. 8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화이트데이 사탕 장미꽃 모으기' 이벤트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특정 노트를 모으면 다양한 인게임 재화가 들어있는 노말, 프리미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리듬포인트, 다이아몬드, 카드팩 등 유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재화를 미션을 통해 즐겁게 획득할 수 있다. 화이트데이 이벤트 기간에만 구입할 수 있는 '화이트데이 팝업 패키지' 2종이 판매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신규 2차 전직 '탐험가' 및 '상인'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8일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2차 전직 '탐험가'와 '상인'을 업데이트했다.

2차 전직 '탐험가'는 사냥과 전투에 모두 능한 균형잡힌 클래스며, '상인'은 사냥을 통한 보상이 높아지는 지속 사냥에 특화된 클래스이다. 각기 다른 직업 콘텐츠에 맞춘 스킬을 구현해 캐릭터 고유의 매력을 더욱 강화시켰다. 개량된 전설 등급 장비를 상위 장비로 승급할 수 있는 '장비 승급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마수정', '검은 조각' 등 승급에 필요한 재료를 통해 '아이르 장비', '카오스 장비' 등으로 승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