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2.03.08 13:33

곽상욱 오산시장 상인연합회서 감사패·자동차세 연납 신청접수·'라라라 위생릴레이' 특화사업 실시

오산시청 전경(사진제공=오산시)
오산시청 전경(사진제공=오산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오산시보건소는 영양플러스사업 2분기 신규대상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검진은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며 빈혈·신체계측과 같은 필수항목에 대한 검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임산부 및 60개월 미만의 영유아 중 가구별 기준 중위소득 80% 미만 기준에 부합돼 선정된 대상자들에게 약 10종의 보충영양식품을 월 2회 제공하는 사업이다.

오산시보건소는 현재 총 64가구,  94명의 대상자를 관리하고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 전국상인연합회서 감사패 받아

곽상욱 오산시장이 지난 7일 전국상인연합회로부터 지난 12년간 추진한 전통시장 사업의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곽 시장은 2010년부터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시설현대화 사업 등 다양한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왔다.

곽 시장의 이같은 노력으로 전통시장 유동인구는 2010년 대비 75% 증가했고, 시장 상가 공실률은 ‘제로’를 기록하고 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오산시는 3월중 올해 1년분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면 1년치 세액의 약 7.5%를 공제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세액 신고납부(연납)' 신청을 접수한다.

연납신청은 1월, 3월, 6월, 9월 가능하며 자동차세 공제비율은 최대 9.15%에서 2.5%까지 차등 적용한다.

자동차세를 연납한 이후 자동차를 이전·폐차한 경우에는 소유권이전일 및 폐차일 이후 기간만큼 납부한 세액을 환급받을 수 있다.

연납 신청은 납세고지서가 없어도 전국 모든 은행의 현금자동 입출금기에서 통장·현금카드·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으며 오산시 ARS(1588-6074), 인터넷지로, 위택스, 스마트 고지서, 지방세입 계좌, 농협가상계좌 등을 이용해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라라라 위생릴레이' 특화사업 실시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는 8월까지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총 3차례에 거쳐 '라라라 위생릴레이' 특화 사업을 실시한다.

라라라 위생릴레이 사업은 어린이 급식소에서 조리와 배식에 참여하는 급식인력인 시설장(원장), 조리원, 교사가 각 대상별로 제시된 미션을 자율적으로 수행하면서 위생관리 인식개선과 행동변화를 유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여방법은 어린이 급식소에서 대상별 미션 수행사진과 센터 블로그에서 교육영상에 포함된 퀴즈 정답을 네이버 폼으로 제출하는 형식으로 운영한다.

1,2,3차에 해당하는 미션을 모두 완료한 어린이 급식소에는 안전한 급식 관리를 독려하기 위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