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3.10 10:3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0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제휴, 투자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10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두 번째 앰배서더로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의 멤버 지수를 선정했다. 넷마블이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오는 4월 6일까지 모집하고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운영하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씽온이츠오운가 개발한 2D 전략 RPG '히어로즈 아워'를 정식 출시한다. 크래프톤이 인도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FM'의 시리즈 B 라운드 투자에 참여했고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에픽리그에 투자를 단행했다. '마이리틀셰프'가 매드포갈릭 운영사인 엠에프지코리아와 함께 매드포갈릭 요리를 바탕으로 한 제휴 이벤트를 전개하고 아이지에이웍스가 '모바일 게임 앱 시장 오버뷰' 리포트를 발표했다. 

(사진제공=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 새로운 앰배서더로 블랙핑크 지수 선정

넥슨이 10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두 번째 앰배서더로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의 멤버 지수를 선정했다.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는 사회 전반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메이플스토리 유저를 조명하고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널리 전파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지난해 첫 번째 앰배서더로 양궁 금메달리스트 김제덕 선수를 선정한 바 있다. 두 번째 앰배서더로 선정된 블랙핑크 지수는 연예계 대표 게이머로 알려졌으며 특히 오랫동안 메이플스토리를 즐겨온 유저이기도 하다. 넥슨은 이날 메이플스토리 유저로서 지수의 모습을 담은 티저 영상과 메이플 용사의 로그온 라이프와 로그오프 라이프를 전하는 인터뷰 영상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

넷마블이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오는 4월 6일까지 모집한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혹은 실시간 방송 플랫폼에서 넷마블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으로, 채널 구독자 1000명 이상을 보유한 만 19세 이상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발탁되면 한달 1회 이상 넷마블 관련 콘텐츠를 만들면서 실무자들과 함께 하는 정기 회의체, 파트너 행사 초청, 론칭 예정작 비공개 빌드 체험, 파트너 전용 굿즈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토브인디', '히어로즈 아워' 출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운영하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씽온이츠오운가 개발한 2D 전략 RPG '히어로즈 아워'를 정식 출시한다.

히어로즈 아워는 턴제 도시육성과 실시간 자동 전투가 맞물려 깊이 있으면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전략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게임에서 매 턴마다 여러 영웅을 조종해 필드의 아이템을 습득하고 적을 처치해 레벨을 올리며 스킬을 배워 육성해야만 한다. 도시에서는 턴마다 건물을 짓고 병력을 모집해 군대를 키우고 각 영웅에 배분해 전투력을 끌어 올릴 수 있다. 매 게임을 시작할 때마다 무작위로 맵이 생성돼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자유롭게 독특한 전략이나 육성 트리를 시도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스토브인디는 히어로즈 아워의 출시 10% 할인 판매 기간을 3월 31일까지 연장,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

크래프톤, 인도 '쿠쿠FM'에 투자

크래프톤이 인도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FM'의 시리즈 B 라운드 투자에 참여했다.

크래프톤이 올해 들어 인도에서 진행하는 두번째 투자다. 쿠쿠FM의 시리즈 B 라운드에서 리드 투자자로서 총 규모 약 1950만 달러의 투자를 리드했다. 크래프톤 외에도 쓰리원포 캐피탈, 버텍스 벤처, 인디아 쿼션트, 파운더 뱅크 캐피탈, 벨린베스트가 함께 투자에 참여했다. 쿠쿠FM은 600만 명의 활성 결제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도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이다. 웹과 앱을 통해 서비스되며, 앱의 경우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위메이드, 에픽 리그 투자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에픽리그에 투자를 단행했다.

에픽리그는 온라인 RPG에 특화된 플랫폼으로, 게임 이용자, 커뮤니티, 길드 등 다양한 생태계 참여자들을 NFT 마켓플레이스, 디파이 등 블록체인 서비스에 연결할 예정이다. 에픽리그는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국내 유수 게임 회사에서 '리니지2M', '마블 퓨처 레볼루션', '마블 퓨처 파이트', 'BTS 유니버스 스토리' 등 글로벌 탑 게임을 만든 게임 개발자와 블록체인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다. 위메이드를 포함하여 YGGSEA, GBIC, IVC 등 여러 영향력 있는 투자사들이 시드 라운드에 참여했다.

(사진제공=그램퍼스)

◆마이리틀셰프, '매드포갈릭'과 제휴이벤트

'마이리틀셰프'가 매드포갈릭 운영사인 엠에프지코리아와 함께 매드포갈릭 요리를 바탕으로 한 제휴 이벤트를 전개한다.

마이리틀셰프 내 오픈된 매드포갈릭 오브젝트 클릭 후, 매드포갈릭 공식 온라인 스토어 '어반팬트리' 상품 구매 및 기간 내 공식 커뮤니티 카페에 인증한 유저 대상으로 매드포갈릭 식사권을 추첨 제공한다. 기간 내 펼쳐지는 스페셜 셰프 미션과 매드포갈릭 앱 회원가입 인증샷 이벤트, 매드포갈릭 신메뉴 퀴즈 이벤트를 실시하여 추첨을 통해 매드포갈릭 할인권 및 마이리틀셰프 게임 아이템을 선사할 예정이다.

(자료제공=아이지에이웍스)

◆2월 국내 모바일 게임 사용자 수 지난해 1월 대비 9.4% 감소

아이지에이웍스가 '모바일 게임 앱 시장 오버뷰' 리포트를 발표했다. 

분석 결과, 2월 전체 모바일 게임 사용자 수는 지난해 1월 대비 약 9.4% 감소했으며, 같은 기간 게임 앱 설치 건수는 34.2%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월 20대의 연령별 1인당 월평균 게임 앱 사용시간(27.2시간)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5시간 줄었고, 같은 기간 10대와 30대 모두 3.8시간가량 사용시간이 감소했다. 마켓별 모바일 게임 앱 거래액 점유율은 '구글플레이'(73.8%), '원스토어'(14.4%), '애플 앱스토어'(11.8%) 순으로 높았다. 퍼블리셔별 분석에서는, 거래액 점유율 23.9%를 차지한 'NC소프트'가 1위로 확인됐다.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은 '롤플레잉'장르가 강세를 보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