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3.11 10:2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1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사전예약, 확장팩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열두 번째 신규 시즌 '해적'을 오픈했고 넷마블이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3: 스틸얼라이브'의 2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락스퀘어가 개발한 모바일 헌팅 액션 게임 '와일드본'을 스토브 플랫폼에 정식 입점하고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라이트컨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가 11일 '실더리움 스테이킹 서비스'를 공개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새로운 확장팩인 '라그나로크의 서막'을  출시했고 베스파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에서는 레이드콘텐츠 '신벌레이드'를 개편하고, 신규보스 '솔레니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인포바인의 MMORPG '제4구역'이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넥슨)

◆'카러플' 해적 업데이트

넥슨이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열두 번째 신규 시즌 '해적'을 오픈했다.

해적의 기지를 배경으로 레이싱을 펼치는 ‘해적’에서는 구불구불한 백사장을 따라 드라이빙하는 ‘해적 상어섬의 비밀’과 끊임없이 솟아오르는 장애물로 빠른 판단이 필요한 '해적 어질어질 부둣가' 트랙 2종을 시작으로 시즌기간 동안 새로운 트랙을 지속 선보인다. 신규 카트와 캐릭터도 대거 출시한다. 레전드 등급의 스피드 카트 '골든 파라곤'을 포함한 '스쿠너', '돌고래' 등 아이템 및 스피드 카트와 꼬마해적 '모비', 해적단의 행동대장 '투투' 등 레전드 캐릭터들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 대결 시작 시 무작위로 유저 3명이 '미션 캐릭터'로 선택되어 추가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얻는 '랭킹전 미션 레이싱'을 오픈하고, 기존 카트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오버클럭'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2주년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배틀로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3: 스틸얼라이브'의 2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로 240레벨 신화 장비와 슈에 장착이 가능한 '소울 아티팩트'가 추가됐다. 소울 아티팩트는 등급이 오를수록 옵션 개수가 등장하며 랜덤한 옵션이 부여돼 더욱 강한 슈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신규 서버 필리드가 열렸으며, 기존 루디아, 로시페아, 래셔드, 콴 등 4개 서버는 젤리안 서버로 통합됐다. 신규 서버 필리드의 오픈을 기념해 신규 서버를 대상으로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핫타임 및 종합 전투력 등 순위에 따라 다이아 등 보상을 제공하며, 레벨 달성에 따른 미션 달성 시 240레벨 전설 배경 장비 풀세트 보상도 주어진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와일드본' 사전예약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락스퀘어가 개발한 모바일 헌팅 액션 게임 '와일드본'을 스토브 플랫폼에 정식 입점하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스토브는 와일드본을 시작으로 국내외 작품들을 대상으로 입점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토브는 '스토브 인디'를 통해 현재 약 300여 종의 인디 패키지 게임을 게임 팬들에게 소개했고, '스토브VR'을 통해 약 90여 종의 VR 타이틀을 서비스하고 있다. '와일드본'은 게임 내 각 지역에 출몰하는 거대 몬스터들을 사냥하는 헌팅 액션 RPG 게임으로 콘솔 게임 수준의 그래픽 비주얼과 액션을 모바일 환경에 구현했다. 실시간 4인 멀티플레이를 제공해 역할 분담을 통한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라이트컨)

'ROS' 실더리움 스테이킹 서비스

라이트컨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가 11일 '실더리움 스테이킹 서비스'를 공개했다.

'실더리움 스테이킹 서비스'는 토큰 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입하는 첫번째 디파이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실더리움을 예치하고 연간 이자율에 따라 실더리움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스테이킹 참여 방법은 'ROS' 홈페이지에 마련된 별도 스테이킹 페이지에서 위믹스(WEMIX) 월렛을 로그인 후 보유한 실더리움을 예치하면 된다. 서비스 기간은 오늘부터 1년간 총 약 2500만개 실더리움을 이자로 제공한다. 최소 예치 수량은 실더리움 1개부터 가능하며 예치 1시간 이후부터 자유롭게 수령 할 수 있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신규 확장팩 '라그나로크의 서막' 출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새로운 확장팩인 '라그나로크의 서막'을  출시했다.

라그나로크의 서막은 영국이 아닌 노르드 신화 세계에서의 스토리 전개, ‘오딘’ 버전 에이보르의 새로운 게임플레이, 광활한 배경 기반의 다양한 임무 등을 통해 기존 DLC와는 다른 독특하고도 몰입감 넘치는 게임 경험을 플레이어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의 서막은 전투와 지혜의 신 ‘오딘’으로서의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여야 하는 에이보르의 험난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스바르트알프헤임의 드워프 왕국이 무너지며 혼돈의 비극을 겪고 있는 신화의 세계에서 플레이어는 죽지 않는 불의 거인 수르트에게 포로로 잡혀 있는 오딘의 아들 발드르를 구하기 위한 필사적인 구조 임무를 수행하며 바이킹의 전설을 이어가야만 한다.

(사진제공=베스파)

'킹스레이드' 업데이트

베스파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에서는 레이드콘텐츠 '신벌레이드'를 개편하고, 신규보스 '솔레니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10일 진행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최상위 던전 '신벌레이드'를 시나리오던전, 카르마던전, 보스던전 3단계로 구성한 대대적인 개편으로 각 던전별 세부 콘텐츠를 추가했다. 신성 '솔레니스'는 신벌레이드 신규보스로, 중간보스 던전 2종과 최종보스 던전으로 구성되어 각각의 중간 보스를 클리어할 때마다 최종보스의 난이도가 증가된다. 레이드 클리어 보상으로 전용장비 선택권과 보스 유물제작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신벌레이드'에 무한난이도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하여 보스 던전 개방 시 단계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보스의 스탯과 스킬 기믹 강화와 함께 획득 보상량이 증가된다.

(사진제공=인포바인)

◆'제4구역' 화이트데이 이벤트

인포바인의 MMORPG '제4구역'이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이트데이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필드에서 '각설탕'이 드랍되며 획득한 각설탕을 모아서 화이트데이 전용 아이템인 '사탕반지', '사탕 귀걸이'를 제작할 수 있다.

화이트데이 전용 아이템은 강화 단계에 따라 아이템 컬렉션에 등록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종료 후에도 컬렉션 능력치는 유지된다. 화이트데이 전용 아이템은 이벤트 종료 후에도 마일리지로 구매 가능하다. 제4구역 화이트데이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라운지,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