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2.03.13 12:23

김태진·권지웅·채이배·배재정·조응천·이소영 위원으로 합류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n번방 추적단 불꽃' 활동가 출신인 박지현 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을 비상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임명했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박 위원장을 비롯해 김태진 동네줌인 대표, 권지웅 전 민달팽이유니온 위원장, 배재정·채이배 전 의원, 이소영·조응천 의원으로 비대위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윤 비대위원장은 "비대위는 당의 근본적인 변화와 국민과의 약속 이행, 지방선거 준비 등의 막중한 책무를 띠고 있다"며 "박 공동비대위원장은 온갖 협박에도 굴하지 않고 불법과 불의에 맞서 싸워왔고, 청년을 대표하는 결단과 행동이야말로 지금의 민주당에게 더없이 필요한 소중한 정신이자 가치"라고 설명했다.

또 "사회 각 층에서 국민의 목소리를 전달해 온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원외 인사 5명과 당내에서 다양한 가치를 대변해 온 당 소속 국회의원 2명을 포함해 청년·여성·민생·통합의 원칙으로 비대위 구성을 마무리지었다"며 "특히 전체 위원의 절반을 2030세대로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비록 대선에서 패했지만 끝이 아니라 새로운, 유능한 민주당을 만들어달라는 채찍으로 알겠다"며 "국민에 사랑과 신뢰받는 민주당으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