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3.14 10:2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4일 게임업계에서는 MOU체결, 신제품 선주문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토스트 브랜드 '이삭토스트'와 제휴를 맺고 '레벨업 토스트'를 출시했고 달콤소프트가 14일 오마이걸의 단독 IP게임 '슈퍼스타 오마이걸'을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넷마블이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17기 발대식을 서울 구로구 구로동에 있는 사옥에서 진행했고 크래프톤이 CJ프레시웨이와 배틀그라운드 IP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위믹스가 확장 비전을 반영한 새로운 BI를 공개했고 엑스엘게임즈가 오는 7월 글로벌 아키에이지의 블록체인 버전인 아키월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엔픽셀이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아트북을 선보이고 게임피아가 신작 로봇 시뮬레이션 SRPG '리레이어' 패키지 제품의 선주문을 15일부터 시작한다. 라이언게임즈가 오는 18일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으로 이전하는 PC 용 미소녀 액션 RPG '소울워커'의 신규 OST와 매력적인 코스튬을 발표했고 펄어비스가 지난 11일 열린 이사회에서 허진영 COO를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 

(사진제공=넥슨)

◆메이플스토리- 이삭토스트, 콜라보

넥슨이 14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토스트 브랜드 '이삭토스트'와 제휴를 맺고 '레벨업 토스트'를 출시했다.

'레벨업 토스트'는 소시지, 불고기 패티, 베이컨 등 재료가 푸짐하게 담겨 한 끼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4월 30일까지 일부를 제외한 전국 이삭토스트 매장과 요기요 및 기타 배달 플랫폼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매장 정보는 이삭토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레벨업 토스트를 포함해 8000원 이상 구매 시 '메이플스토리 틴케이스 키트'를 49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틴케이스 키트는 온라인 주문 시 요기요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마블챌린저' 17 출범

넷마블이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17기 발대식을 서울 구로구 구로동에 있는 사옥에서 진행했다.

마블챌린저는 대학생들이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게임 리뷰·각종 트렌드 분석,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실행, 사회공원활동 지원 등 다양한 실무를 6개월 동안 경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17기는 세로형 영상 기획, 넷마블 디스코드 채널 전략, 기업 문화 체험을 바탕으로 한 ESG 콘텐츠 제작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마블챌린저는 게임업계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생 대외 활동 프로그램으로, 발탁되면 매월 활동비와 실무자 멘토링, 수료증 등이 제공되며, 차후 넷마블에 입사 지원하면 서류 전형에서 우대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CJ프레시웨이, 배틀그라운드' IP 활용 MOU 

크래프톤이 CJ프레시웨이와 배틀그라운드 IP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용자는 배틀그라운드를 게임 뿐 아니라 편의점, 마트, PC방, 스마트스토어 등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게 된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IP를 제공하며, CJ프레시웨이는 상품 개발 및 판매를 담당한다. 크래프톤은 협업을 통해 IP를 활용한 폭넓은 식음료 상품을 선보이며 게임 이용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트렌드를 이끄는 MZ세대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관심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한다. 첫 콜라보레이션 상품으로 '뉴스테이트 모바일' 속 회복 아이템을 모티브로 한 '+350 힐박스' 도시락이 출시된다.

◆'위믹스'신규 BI 공개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가 확장 비전을 반영한 새로운 BI를 공개했다. 

위믹스(WEMIX) BI는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무한한 움직임을 컨셉으로 W와 M이 대칭을 이룬 무한대의 기호를 형상화했다. 여기에 위메이드의 전용서체 '인피니티산스'가 만나 새롭게 재탄생했다.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향하며 개편된 새 심볼은 가치의 순환성, 무한한 확장성, 안정성 세 가지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블루색상은 게임업계 기축통화로서 가진 신뢰와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그린색상은 위믹스 생태계의 역동성과 생명력을 표현했다.

(사진제공=엑스엘게임즈)

엑스엘게임즈,'아키월드' 출시

엑스엘게임즈가 오는 7월 글로벌 아키에이지의 블록체인 버전인 아키월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아키월드'는 블록 체인 기술인 NFT를 적용한 최초의 심리스 오픈 월드 기반의 MMORPG가 될 전망이다. '아키월드' 유저들은 아키에이지의 특장점인 하우징 시스템의 토지와 집을 주축으로 소환수, 탈 것, 장비 등 다양한 아이템을 NFT화 하여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다. '아키월드'의 경제시스템은 카카오게임즈 산하의 보라 블록 체인 상에 새로 발행하는 인게임 토큰 블루솔트(BSLT)와, 게임 내 메인 재화인 '아키움'을 주축으로 운영된다. 유저들은 게임 내의 여러 활동을 통해 아키움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캐릭터 성장의 주 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엔픽셀)

 

'그랑사가' 한정판 아트북 예약판매

엔픽셀이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아트북을 선보인다.

'그랑사가'의 아트북은 한정 수량으로 제작, 캐릭터·그랑웨폰·아티팩트 등의 원화 및 콘셉트 아트, 미공개 아트워크와 스케치, 디자인 의도를 담은 특별 코멘트 등을 300여페이지 분량에 수록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아트북 구매시 인기 그랑웨폰 및 아티팩트 총 6종으로 구성된 실물 홀로그램 일러스트 카드를 증정하고 대표 캐릭터 '세리아드'의 한정판 코스튬과 한정판 아티팩트 및 게임 내 아이템 다이아로 구성된 ‘아트북 선물 쿠폰’을 제공한다. '그랑사가'의 아트북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14일부터 오는 4월 4일까지 온라인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사진제공=게임피아)

◆게임피아, '리레이어' 선주문

게임피아가 신작 로봇 시뮬레이션 SRPG '리레이어' 패키지 제품의 선주문을 15일부터 시작한다.

'리레이어'는 특수한 능력을 가진 '스타 차일드'가 지구를 침공한 지구 밖 생명체 '리레이어'와 맞서 싸우는 하드 SF 세계관을 특징으로 한 신세대 로봇 시뮬레이션 RPG이다. 유닛의 특징을 나타내는 '기체 타입'과 '잡', 쉽게 적의 표적이 되는 수치를 가시화한 '적개심'을 중심으로 한 배틀 시스템으로 시뮬레이션 RPG로서의 높은 자유도와 전략성을 실현했고, 광범위 필살기인 '빅뱅'이나 협동 공격인 '백스탭' 등의 특수 공격, 미려한 3D 모델을 사용한 컷신이나 스테이지 맵도 주목할 만한 포인트이다.

(사진제공=라이언게임즈)

◆'소울워커', 신규 OST와 코스튬 공개

라이언게임즈가 오는 18일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으로 이전하는 PC 용 미소녀 액션 RPG '소울워커'의 신규 OST와 매력적인 코스튬을 발표했다.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팬아트 공모전으로 이슈몰이에 나설 계획이다. 라이언게임즈는 유튜브를 통해 프리미엄 코스튬 '검은 군세의 주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각 캐릭터가 신규 프리미엄 코스튬을 착용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영상으로, 판타지 세계관 기반의 마족과 마왕의 컨셉을 따왔다. 라이언게임즈는 시즌2 업데이트의 신규 지역인 아르카디아 렐름 BGM을 편곡한 신규 OST를 오는 18일에 공개할 예정이다.펄어비스가 허진영 COO(최고운영책임자)를 새 대표로 내정했다. 지난 6년간 펄어비스의 코스닥 상장과 매출 급증을 이끌었던 정경인 대표는 6년만에 물러난다.

(사진제공=펄어비스)

◆허진영, 펄어비스 새 대표 내정

펄어비스가 지난 11일 열린 이사회에서 허진영 COO를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 

1971년생인 허 대표 내정자는 고려대 물리학과를 나온 뒤 온네트 이사, SK커뮤니케이션즈 커뮤니티실장, 온네트 퍼블리싱본부장, 다음커뮤니케이션 게임서비스본부장, 카카오 등을 거쳐 2017년부터 펄어비스에 합류했다. 허 대표 내정자는 펄어비스의 게임 서비스와 운영을 총괄하며 실무형 리더로 평가받고 있다. 신작 붉은사막, 도깨비 등의 성공적인 개발,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출시 등 펄어비스의 새로운 도약과 성장을 이끌 신임 리더로 기대를 받는다. 허 대표 내정자는 오는 30일 정기주주총회의 승인을 거쳐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사진제공=달콤소프트)

◆'슈퍼스타 오마이걸' 글로벌 출시

달콤소프트가 14일 오마이걸의 단독 IP게임 '슈퍼스타 오마이걸'을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슈퍼스타 오마이걸'을 통해 글로벌 팬들은 오마이걸의 다채로운 음악들을 손끝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슈퍼스타 오마이걸'의 글로벌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달콤소프트는 신규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마련한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슈퍼스타 오마이걸 오픈 페스티벌'을 통해 다양한 인게임 보상과 아티스트의 초상이 담긴 한정 프로필을 지급한다. 달콤소프트는 '슈퍼스타 오마이걸'을 처음 플레이 하는 유저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미션으로 선정된 곡을 클리어하면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는 '뮤직 플레이 챌린지 이벤트'와 오마이걸 멤버들의 디지털 카드를 수집하면 추가 보상이 지급되는 '카드 컬렉팅 챌린지' 이벤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