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2.03.17 13:25

의왕시글로벌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강좌 운영·드림스타트 무료 미용서비스 지원 협약

김상돈(가운데) 의왕시장이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시상을 마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의왕시)
김상돈(가운데) 의왕시장이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시상을 마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의왕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김상돈 의왕시장은 지난 16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된 '2022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주민생활편익 확대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 시장은 2019년 행정혁신 분야 최우수상을 시작으로, 2020년 주민생활 편익 확대 분야, 2021년 공동체 역량증진 분야에 이어 이번 수상으로  4년 연속 지방정치대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거버넌스를 활용한 우수 자치분권 활동을 발굴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지역 리더를 선정해 지방정치의 새로운 변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대회다.

김 시장은 ‘의왕형 신중년 부활프로젝트로 老年(노년)이 아닌 勞練(노련)이 되다!’를 주제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급속한 은퇴문제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한 정책의 효과성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의왕시 글로벌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강좌 운영

의왕시 글로벌도서관이 오는 21일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상반기 영어독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초등학생 대상 강좌는 영어 시사잡지 Time for Kids를 읽고 다양한 표현과 어휘를 익힐 수 있는 ‘어린이타임지 뉴스 리딩’과 원서의 이야기와 감동을 나누고 어린이들이 자신만의 영어책을 직접 만들어보는 영어북아트‘Fun! Fun! Book Art’ 등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좌신청은 21일 오전 9시부터 의왕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수강료는 무료(교재·재료비 수강생 부담)이다.

◆의왕시 드림스타트, 무료 미용서비스 지원 업무협약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6일 의왕시 오전동 소재 ‘윤헤어’와 무료 미용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드림스타트 미용서비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천·오전동 거주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커트, 펌 등을 무료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지역사회 내 다양한 자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가족지원 등 24개 사업의 맞춤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