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3.18 10:1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7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게임보고서 발간, 사전예약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 제10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게임 부문 5년 연속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고 라이언게임즈가 PC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자사의 PC 용 이 능력 액션 RPG '소울워커'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호크아이'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유니티가 '2022 게임 업계 보고서'를 공개했다. 크래프톤이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시즌 2를 오픈하고 3월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5종 및 '강림토벌 수식의 폐룡'을 추가했다. 아이스버드게임즈가 모바일 RPG '서행기'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최근 시작했고 아이언소스가 앱 및 게임 마케터들이 앱 마케팅 사이클을 한 곳에서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이언소스 루나'를 출시했다. 라이언게임즈가 PC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자사의 PC 용 이 능력 액션 RPG '소울워커'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이언게임즈가 PC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자사의 PC 용 이 능력 액션 RPG '소울워커'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해적선장 플랑'을 업데이트 했다.

(사진제고=넷마블)

넷마블, 'SNS 소통 경쟁력' 게임부문 1위

넷마블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 제10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게임 부문 5년 연속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넷마블은 전체 점수 820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약 271만명의 팬을 보유한 넷마블 페이스북 페이지는 자사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전달하며 이용자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넷마블 대표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는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회사의 일상을 담은 '짤툰'의 '갓겜컴퍼니'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에 등극하는 등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넷마블은 방문자 수 2700만을 돌파한 블로그,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틱톡’, ‘릴스’ ‘쇼츠’ 등 세로형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마블퓨처파이트', '호크아이' 테마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호크아이'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호크아이'와 '호크아이(케이트 비숍)', '마야 로페즈'의 신규 유니폼 3종을 추가했다. '마블 퓨처파이트' 세계에 존재하는 다양한 영웅 및 아이템 관련 정보를 수집하는 신규 콘텐츠 '쉴드 아카이브'를 공개했다. '쉴드 아카이브'에서 정보 수집을 완료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야기 콘텐츠에 자동 전투와 자동 반복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사진제공=유니티)
(사진제공=유니티)

유니티, '2022 게임 업계 보고서' 공개

유니티가 '2022 게임 업계 보고서'를 공개했다.

'2022 게임 업계 보고서'는 유니티 솔루션으로 제작 또는 운영되는 콘텐츠 개발자 23만 명에게서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했다. 유니티 운영 솔루션 데이터에 따르면 게임 산업의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지난해 게임 이용자의 수는 코로나19 이전과 대비해 대폭 상승했으며, 게임 업계 또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성장해 온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 산업이 2027년까지 3000억 달러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2021년 유니티로 제작된 게임 수는 93% 증가했으며 새로운 게임 제작자도 31% 증가했다. 이용자들이 게임에 지출하는 비용 또한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유니티 엔진 기반 게임의 매출은 30% 상승해 지속적인 성장세가 예상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뉴스테이트모바일' 3월 업데이트

크래프톤이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시즌 2를 오픈하고 3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는 에란겔 맵의 리뉴얼이다. 남서쪽 지역에서 집중적으로 개편이 진행됐다. 쿼리에 공장을 신설하고 페리 피어에 파밍 지역을 추가했으며, 신규 스팟인 아반포스트가 추가되어 새로운 파밍과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뛰어난 연사력과 75발의 장탄수로 적을 압도하는 신규 총기 MG3을 추가했으며, 벡터, 미니-14 두 번째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추가하는 등 총기 커스터마이징에도 변화를 줬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신규 캐릭터 5종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5종 및 '강림토벌 수식의 폐룡'을 추가했다.

등장한 캐릭터는 '★5 [여름에 불타는 보물 호랑이 소녀 미아]'를 포함한 5성 캐릭터 2종과 4성 캐릭터 2종, 3성 캐릭터 1종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5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출현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5 [여름에 불타는 보물 호랑이 소녀 미아]'는 바다의 보물을 노리는 캐릭터로, 가까운 적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발톱 공격으로 화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5 [한 여름의 환술사 이루미]'는 빛의 마법으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캐릭터로, 파티 전체의 스킬 대미지와 파워 플립 대미지를 상승시킨다.

(사진제공=아이스버드게임즈)

아이스버드게임즈, '서행기' 사전예약 

아이스버드게임즈가 모바일 RPG '서행기'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최근 시작했다.

서행기는 '서유기' 시나리오를 홍콩 최고의 만화가인 정건화와 등지휘가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실사풍 판타지 무협 코믹스이다. 삼장법사와 사제들은 고생 끝에 서역에 당도하며 경전을 수중에 넣게 되는 데 성공하지만, 이를 탈취하려는 신인 '삼안 신장'과 쟁탈전을 벌이게 된다. 사오정과 저팔계는 요괴들에게 목숨을 위협받게 되며, 삼장법사는 제자들을 구하기 위해 손오공을 굴복시키는 주문 '긴고주'를 열창하고, 결국 손오공은 목숨을 잃으며 이야기는 시작된다.

(사진제공=아이언소스)

◆'아이언소스 루나' 출시

아이언소스가 앱 및 게임 마케터들이 앱 마케팅 사이클을 한 곳에서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이언소스 루나'를 출시했다.

앱 마케터들은 아이언소스 루나의 두 가지 핵심 제품인 '루나 컨트롤'과 '루나 크리에이트'를 통해 다양한 버전의 인터랙티브 광고 소재를 손쉽게 구축하고, 주요 마케팅 채널에 배포할 수 있다. 자동화된 최적화 도구와 상세한 데이터 및 분석 기능을 활용하여 수익성 있는 성장을 실현할 수 있다. 출시와 같이 광고 소재의 성과를 더욱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이 기능으로 각 광고 소재마다 루나 고유의 크리에이티브 ID가 배정되며, 마케팅 팀은 이 ID로 모든 채널에서 다양한 버전의 광고 소재에 대한 성과를 추적할 수 있다.

(사진제공=라이언게임즈)

◆'소울워커', 스팀 국내 서비스 돌입

라이언게임즈가 PC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자사의 PC 용 이 능력 액션 RPG '소울워커'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이언게임즈는 국내 서비스 스팀 이전을 위해 유저 편의 기능을 대폭 개선시키는 한편, 역대급 보상을 준비하고 있다.  유저 편의 기능은 초보 및 복귀 유저, 액션 및 스킬 구조, 캐릭터 및 랭킹, 기타 4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 전면 개편이 진행됐다. 라이언게임즈는 초보 및 복귀 유저들을 위해 '가이드 리뉴얼'과 '서부 지역 퀘스트 경험치 조정'을 진행하고, 타격감과 모션, 스킬트리를 개선해 전투와 액션 부분도 보강했다. 스테이터스 개편과 랭킹 및 UI도 대거 교체하고 로딩 속도 개선 등을 통해 보다 쾌적한 게임이 가능하도록 했다. 라이언게임즈는 지난 스팀 계정이관 사전 예약 보상으로 오는 60만 원 상당의 판매 아이템을 준비하고, 오는 4월 17일까지 스팀 서비스에 오픈한 접속자들을 대상으로 또다시 70만 원 상당의 아이템을 제공할 방침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에픽세븐',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해적선장 플랑'을 업데이트 했다.

'해적선장 플랑'은 암속성의 5성 등급 사수 영웅이다.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 '화상', 상대를 폭발시켜 높은 추가 피해를 입히는 '폭탄' 등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세번째 스킬인 '전탄 발사'는 자신에게 공격력 증가 강화 효과를 부여한다. 두번째 스킬인 '바다의 무법자에는 특정 조건 만족 시 아군 전체의 행동 게이지를 상승시키는 패시브 효과가 있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영웅 '엘레나', '레이', '주시자 슈리'를 위한 전용 무기도 업데이트 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