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3.21 09:3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1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신작 출시, MOU체결, 온보딩, 투자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이고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아이들세상 함박웃음과 함께 사각지대에 놓인 경계선 지능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발달지원 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유니티 코리아가 넷마블에프앤씨와 '게임 콘텐츠 및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블루홀스튜디오가 테라 콘솔의 출시 4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위메이드의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소프톤 엔터테인먼트의 '다크에덴SD'가 온보딩하고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챕터 3 – 시즌 2를 오픈했다.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유저 간담회를 개최했고 위메이드가 클레이튼 기반 스테이블 코인 프로젝트인 KROME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인포바인의 MMORPG '제4구역'이 신규 서버 오픈 및 원스토어 출시를 기념 다음달 2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틱톡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부회장사로 가입했다. 

(사진제공=넥슨)

넥슨,'DNF Duel' 6월 28일 PC·콘솔 출시

넥슨이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

넥슨은 지난 20일 DNF Duel 공식 유튜브를 통해 출시 일정 및 '아크 월드 투어 2022' 참가 소식을 최초로 공개했다. 넥슨은 6월 28일부터 한국, 일본,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PS)4·5 등 PC·콘솔 플랫폼에서 DNF Duel 서비스에 돌입한다. DNF Duel은 올해 하반기 아크시스템웍스가 개최하는 글로벌 격투 e스포츠대회인 '아크 월드 투어 2022'의 정식 종목으로 처음 채택됐다. 대회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SIEA)와 넥슨코리아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주연(왼쪽부터)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팀장, 장인경 소장, 김형경님, 오창종 아이들세상 함박웃음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이주연(왼쪽부터)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팀장, 장인경 소장, 김형경님, 오창종 아이들세상 함박웃음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스마일게이트, 경계선 지능 아동 위한 문제해결 솔루션 지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아이들세상 함박웃음과 함께 사각지대에 놓인 경계선 지능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발달지원 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경계선 지능 아동이란 지적 장애에 해당하지는 않지만, IQ 71~84 수준의 평균 지능 미달에 해당하는 아동을 일컫는다. 희망스튜디오가 국내 최초로 학대피해 경계선 지능 아동의 문제해결을 위해 개소한 안산과 성남의 스마일하우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스마일하우스 문제해결 솔루션에 공감한 지자체와 공공기관, 민간단체, 기업들의 참여로 사각지대 소외아동을 위한 솔루션이 지역사회에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선데이토즈는 '애니팡2'와 '상하이애니팡' 인게임 기부 이벤트를 마련해 게임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에 나선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창업재단 오렌지플래닛 이 배출한 두뇌발달 솔루션 기업 두브레인은 디지털 인지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유니티-넷마블에프앤씨,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MOU

유니티 코리아가 넷마블에프앤씨와 '게임 콘텐츠 및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유니티와 넷마블에프앤씨는 MOU를 통해 유니티의 엔진과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월드'를 구축하기로 했다. '메타버스 월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게임, 디지털 휴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커머스 등을 모두 아우르는 새로운 플랫폼이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티는 넷마블에프앤씨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메타버스 관련 기술 지원과 전문가 양성을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에프앤씨는 메타버스 월드 개발을 주도하며, 유니티 엔진과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사진제공=블루홀스튜디오)

◆블루홀, '테라' 콘솔 출시 4주년 업데이트

블루홀스튜디오가 테라 콘솔의 출시 4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던전과 새로운 육성 시스템이 추가된다. 아르곤 켈바들에 의해 부활한 켈사이크가 숨어있는 '불멸의 켈사이크 은폐지'를 선보인다. 불멸의 켈사이크 은폐지는 지난 시즌 '켈사이크 은폐지'보다 더욱 강력해진 상급 던전으로 보다 어려운 난이도를 경험할 수 있다.기존 일반 스티그마 4종에 이어 특수 스티그마 3종을 출시한다. 스티그마 장착 시 스티그마 약점을 가진 몬스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배틀패스 시즌 5도 시작된다. 이번 시즌에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담은 '배틀패스 시즌 5: 검은 호랑이'가 3월 31일부터 7 월 7 일까지 진행된다. 배틀패스는 일일, 챌린지, 히든 총 3가지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기존 퀘스트와 별도로 탈 것,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다크에덴SD' 위믹스 온보딩

위메이드의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소프톤 엔터테인먼트의 '다크에덴SD'가 온보딩한다.

소프톤은 1999년 설립된 정통 게임 개발사로 세계 최초 호러 액션 2D MMORPG '다크에덴' 개발 및 서비스를 계속하고 있다. '다크에덴SD'는 다크에덴 세계관 중 이용자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뱀파이어 종족의 다크에덴 부활을 위한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풀어 흥미를 유발한다. 실시간 소환 전투와 소환 스킬 등 전략적 요소까지 가미된 수집형 RPG로 게임의 재미를 배가 시킬 계획이다.

◆'포트나이트', 챕터 3 – 시즌 2 오픈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챕터 3 – 시즌 2를 오픈했다. 

'저항'을 테마로 한 이번 시즌에서는 저항군에 가담해 제로 포인트를 위한 최후의 싸움에 참전하게 된다. 플레이어들은 더욱 강력해진 이매진 오더(IO)를 상대로 새로운 전술과 신규 아이템 등을 통해 제로 포인트를 해방해야 한다. 건설을 통해 지은 구조물을 방패로 삼을 수 없는 대신, 체력과 보호막 외에 새롭게 추가된 외장 보호막으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기본 이동 속도가 더 빨라졌으며, 잠시 동안 더욱 빠른 속도를 내는 '전력질주'를 할 수도 있다. 금괴도 다시 모금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유저 간담회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유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가디언 테일즈' 이용자 약 30여 명과 콩스튜디오 개발진, 카카오게임즈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총 2부에 걸쳐 향후 업데이트 콘텐츠 소개, 현장 이벤트,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팬아트 공모전 시상식과 함께 향후 업데이트 방향을 발표했다. 업데이트 방향에 대해서는 신규 전투 콘텐츠 '원정대 콘텐츠', 다양한 생산 활동을 할 수 있는 '부유성 농장', 메인 스토리에서 다루지 않는 스토리를 보여주는 '비주얼 노벨 콘텐츠', 신규 성장 콘텐츠 등이 소개되면서 이용자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2부에서는 현장에서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다.

위메이드, KROME에 투자

위메이드가 클레이튼 기반 스테이블 코인 프로젝트인 KROME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클레이튼에는 담보 기반의 스테이블 코인과 알고리즘 기반 스테이블 코인만 존재한다. 담보기반은 담보물에 해당하는 암호 화폐를 맡기고 스테이블 코인을 빌려 쓰는 것이고, 알고리즘 기반은 수요에 따라 공급량을 계속 조정해 가격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방식을 말한다. KROME이 클레이튼 기반으로 발행한 스테이블 코인 USDK는 담보 기반과 알고리즘 기반의 장점을 합한 하이브리드 코인으로, 시장의 수요에 따라 담보 비율이 자동 조절되면서 안정성과 효율성을 모두 가져가려 한다. 클레이튼 생태계 위에 존재하는 다양한 DeFi 프로젝트들과의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USDK의 활용처를 적극 늘려나갈 계획이다.

(사진제공=인포바인)

◆'제4구역' 원스토어 출시 기념 이벤트

인포바인의 MMORPG '제4구역'이 신규 서버 오픈 및 원스토어 출시를 기념 다음달 2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로는  비코인 자판기를 돌려 높은 등수가 나온 유저에게 갤럭시탭·에어팟을 증정하는 '비코인을 획득 하라 이벤트', 각 직업 랭킹 유저에게 최상급 아이템을 지급하는 '최강 영웅 이벤트' 등 총 11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6강 고급 무기, 4강 고급 방어구 세트 지원, 특정 레벨을 달성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하여 최상급 아이템을 제공한다.   공식 카페를 통해 인게임 아이템 쿠폰이 매일 지급 예정이며 이벤트 기간 내에 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한 번이라도 결제한 유저를 대상으로 구글 기프트 카드, 원스토어 기프트 카드도 증정한다. '제4구역'은 세기말 AI 시스템의 반란으로 촉발된 지구의 멸망에서 생존한 플레이어들이 '제4구역'이라 불리는 지구의 마지막 생존 지역에서 지구를 재건하기 위하여 협력 투쟁하는 내용이다.

틱톡,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부회장

틱톡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부회장사로 가입했다. 

틱톡안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함께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함께할 예정이다. 설윤환 틱톡 코리아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총괄은 "틱톡에서는 게임 장면 및 캐릭터를 활용한 밈부터 게임 방식을 설명해주는 튜토리얼 콘텐츠까지 게임 관련 콘텐츠가 다양한 방식으로 활발하게 소비된다"며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함께 게임사를 위한 웨비나 및 행사 등을 통해 게임사가 더 많은 틱톡 커뮤니티와 연결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