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2.03.21 13:09

올해 첫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 개최

성남시청 전경(사진제공=성남시)
성남시청 전경(사진제공=성남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성남시는 올 상반기에 시 산하 5개 공공기관 신규 직원 40명을 통합채용 제도를 통해 선발한다.

시의 통합채용은 산하기관의 직원 채용을 위한 필기시험을 일괄 시행한 뒤 서류전형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기관별 채용인원은 성남도시개발공사 23명, 성남산업진흥원 8명, 성남문화재단 2명, 성남시청소년재단 4명,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3명으로 행정, 건축, 전기, 경영·전시 기획, 청소년 상담, 세무 등의 분야에서 직원을 채용한다.

원서접수는 4월 4일부터 8일까지 성남시 통합 채용사이트(https://seongnam.recruiton.kr/)를 통해 이뤄진다.

필기시험은 해당 사이트를 통해 4월 19일 공지하는 장소에서 오는 4월 23일 치러진다. 공통으로 NCS(국가직무 능력표준) 기반 직업기초 능력 평가(50문항)와 인성 검사(150문항)가 진행된다. 채용 분야에 따라 행정학·경영학 개론, 건축계획 등의 전공과목 시험도 치러야 한다.

이후 서류전형(5.6~11)을 통과하면 면접시험을 볼 수 있다. 면접은 기관별로 오는 5월23일~27일 사이에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 발표일은 오는 5월 31일이다.

◆올해 첫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 개최

성남시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시청 2층 성남일자리센터에서 올해 첫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열고 10개 구인 기업의 서류전형 통과자를 상대로 대면면접을 통해 30명을 채용한다.

구인 기업(직종)은 ㈜CJ씨푸드(생산직), ㈜파리크라상(생산직), 쿠팡 풀필먼트서비스 유한회사(물류센터 입출고), ㈜장풍에이치알(미화), ㈜와이드넷엔지니어링(품질관리) 등이다.

시는 이날 면접 대상자들의 이력서 작성 클리닉, 이력서용 사진 촬영과 출력, 지문 적성검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성남시는 올해 청년 취업박람회(5·10월),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3·4·9·11월) 등 6차례의 취업 행사를 연다.

◆연말정산 지방소득세 환급금 조기 지급

성남시는 근로소득세 연말정산에 따른 지방소득세(특별징수분) 환급 신청을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애초 이달 31일부터 지급하려던 연말정산 환급금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를 지원하기 위해 이달 18일부터로 앞당겼다.

지방소득세는 성남지역을 납세지로 하는 사업주 등 특별징수의무자가 근로자에게 급여를 지급할 때 근로소득세 10%를 특별 징수하는 지방세다.

특별징수의무자는 국세청에 연말정산 확정 신고를 하고 국세환급금을 받는 경우 지방소득세에 대해서도 국세환급금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신청은 국세 환급 이후에 지방소득세 환급청구서, 소득자별 환급신청 명세서, 원천징수 이행상황 신고서, 국세환급금 통지서(또는 입금통장 사본)를 성남시청 8층 지방소득세과에 직접 내거나 팩스(031-729-8409),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위택스 온라인으로 신청해도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