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3.22 12:2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2일 게임업계에서는 신속항원검사 키트 지원, 이벤트, 온보딩 소식이 전해졌다.

네오플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주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제주도 내 지역아동센터에 신속항원검사(개인용) 키트를 지원하고 달콤소프트가 모바일 리듬게임 '슈퍼스타'에서 봄맞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NHN빅풋이 '위믹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위메이드와 '우파루' 게임의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고 엔돌핀커넥트가 '어글리후드: 퍼즐 디펜스'에 신규 챕터를 업데이트했다. 엔파스에서 개발 중인 P2E 메타버스 게임 'MARS'가 신규 캐릭터를 출시했고 위메이드가 게임체인저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카카오게임즈가 블루홀스튜디오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의 2022년 개발 로드맵 영상을 22일 발표했다.

심정미(왼쪽부터)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허정례 제주특별자치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 회장, 백무열 네오플 총무팀 팀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네오플)

네오플, 제주도 내 지역아동센터에 신속항원검사 키트 지원

네오플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주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제주도 내 지역아동센터에 신속항원검사(개인용) 키트를 지원한다.

네오플은 제주도내 지역아동센터 65곳에 아동 및 센터 종사자 포함 1850명이 이용할 신속항원검사(개인용) 키트 7400개를 지원할 예정이다. 키트 기부로 불완전한 면역체계 및 집단 보육 환경 등에 따른 지역아동센터 내 감염 우려를 줄이고 선제 검사를 통한 확산예방에 일조할 계획이다. 노정환 네오플 대표는 "키트 기부로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지역아동들을 보호하고 제주도 내 안전한 보육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달콤소프트)

◆'슈퍼스타' 봄맞이 대규모 이벤트

달콤소프트가 모바일 리듬게임 '슈퍼스타'에서 봄맞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게임을 플레이하고 아티스트의 음악을 즐기며 색다른 방법으로 봄을 만끽할 수 있다. '봄맞이 이벤트'가 진행되는 오는 4월 7일 기간 동안 하루에 한 번씩 게임에 접속만 해도 '봄맞이 플라워 박스'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봄맞이 팝업 패키지'를 통해 다양한 인게임 재화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봄기운이 가득 담긴 네잎클로버를 모으면 행운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봄맞이 네잎클로버 모으기' 미션도 준비돼 있다. 매일 게임에 접속해 원하는 곡을 플레이하고 네잎클로버를 수집하면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우파루' 위믹스 온보딩

NHN빅풋은 '위믹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위메이드와 '우파루' 게임의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P&E 게임인 '우파루'는 위메이드의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온보딩하여 P&E 게임 시장에 출시해 게임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게 된다. '우파루'는 NHN빅풋에서 개발해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운영하면서 누적 글로벌 다운로드 1100만회를 기록한 장수 게임 '우파루마운틴'에 P&E 시스템을 접목한 콜랙션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이다. 수만 가지의 조합을 통해 새로운 '우파루'를 탄생시키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NFT로 고유의 우파루를 거래하는 기능을 제공해 우파루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엔돌핀커넥트)

◆'어글리후드' 신규 챕터 업데이트

엔돌핀커넥트가 '어글리후드: 퍼즐 디펜스'에 신규 챕터를 업데이트했다.

네이버웹툰 '어글리후드' IP를 활용한 '어글리후드: 퍼즐 디펜스'는 매치3 퍼즐에 타워디펜스를 접목시킨 독특한 게임성을 가진 캐릭터 수집형 퍼즐RPG다. 업데이트는 새로운 스테이지 추가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지난 17일 새로운 콘텐트인 요일 던전과 신규 캐릭터 9종 추가에 이은 빠른 콘텐트 업데이트가 핵심이다.

(사진제공=엔파스)

◆'MARS' 신규 캐릭터 출시

엔파스에서 개발 중인 P2E 메타버스 게임 'MARS'가 신규 캐릭터를 출시했다.

'MARS'는 외계 종족에 맞서 싸워 자신의 영토를 지키기 위한 전투 대서사시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유저들은 함락된 전초기지를 수복하고 MARS를 제2의 지구로 만드는 역할을 하게 된다. 'MARS'는 웹 게임과 안드로이드, IOS 어플리케이션 등 여러 다양한 플랫폼과 디바이스를 지원하여 편리한 조작과 뛰어난 작품성을 갖춘 3D 메타버스 게임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게임 내 구축된 P2E 시스템을 통해 엔파스를 획득할 수 있다. 엔파스는 스테이킹과 풀, 크로스 체인 브릿지에서 다른 암호화폐로 스왑이 가능하다.

위메이드-게임체인저, MOU 체결

위메이드가 게임체인저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게임체인저는 블록체인 게임 이용자들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DAO형태를 통해 여러 참여자들을 연결하는 생태계를 지원한다. P2E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각 게임 토큰 보유량, 플레이 시간, NFT 매매 내역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지원 및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게임체인저는 동남아시아 및 남미 내 P2E 유저 및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위믹스 플랫폼을 알리는 일에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위믹스 게임 지원, 토큰 사용, 게임 지표 트래킹 툴 개발, 토너먼트 개최 등 위믹스 플랫폼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개발 로드맵 발표

카카오게임즈가 블루홀스튜디오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의 2022년 개발 로드맵 영상을 22일 발표했다.

로드맵 영상에서는 신규 레이드 콘텐츠인 '이루카스'와 새로운 사냥터를 포함해 향후 추가될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공개된다. 많은 모험가가 기다렸던 진영전 리뉴얼과 거대 마갑기를 활용한 공성전 등의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한 '투왕' 이루카스는 거대한 몸집과 검은 화염이 특징으로, 해당 레이드에는 최대 30명까지 동시 입장 가능하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거대한 규모의 '마갑기'와 이를 활용한 '공성전' 콘텐츠도 새롭게 도입될 예정이다. 상반기에 추가될 신규 클래스 '팔라딘'의 모습도 영상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많은 모험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게임 패드로도 엘리온을 즐길 수 있도록 제작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