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3.23 09:5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3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MOU, 게임아카데미 모집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수영복 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했고 크래프톤이 블록체인 기업 '솔라나'와 블록체인·대체불가토큰(NFT) 게임 및 서비스의 디자인과 마케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관의 '룬테라'를 배경으로 하는 장편 소설 '대몰락'을 출간하고 위메이드가 글로벌 통합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기업 유애피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7기 정규과정 참가 청소년을 오는 4월 22일까지 모집하고 해긴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캐주얼 소셜 게임 '플레이투게더'가 전 세계 누적 1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위메이드가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아이오텍스에 전략적 투자했다.

(사진제공=넥슨)

◆'블루 아카이브' 수영복 캐릭터 업데이트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수영복 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했다.

추가된 캐릭터는 '수영복 히나', '수영복 이오리', '수영복 이즈미'로, '게헨나 학원'의 선도부원들이 휴가를 떠나는 신규 이벤트 스토리 '히나 선도부장님의 여름방학'에 등장한다. 이벤트 스토리를 플레이하며 얻은 '게헨나의 교표가 찍힌 보급상자'를 이용해 '수영복 이즈미 엘레프' 등을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재화 '옥수수', '선글라스', '헬멧'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미니 게임 '선도부의 지옥 하계합숙훈련! 실전편'을 선보였다.

◆크래프톤-솔라나, 블록체인 사업 협약

크래프톤이 블록체인 기업 '솔라나'와 블록체인·대체불가토큰(NFT) 게임 및 서비스의 디자인과 마케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솔라나는 확장 가능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앱 구축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분산형 블록체인이다. 양사는 '솔라나' 블록체인에 기반한 블록체인/NFT 게임과 서비스의 개발 및 운영을 위해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간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협업을 통해 게임의 블록체인 접목에 관련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습득하여 사업 전개 속도를 높여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라이엇게임즈, '대몰락' 출간

라이엇 게임즈가 공상과학 및 판타지 장르 전문 출판사 오빗과 라이선스를 체결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관의 '룬테라'를 배경으로 하는 장편 소설 '대몰락'을 출간한다.

라이엇 게임즈 수석 작가 안소니 레이놀즈가 집필한 '대몰락'은 '그림자 군도'의 장군 '칼리스타'를 중심으로 흘러간다. '비에고' 왕을 섬기는 칼리스타가 독에 중독된 왕비 '이졸데'를 치유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고대 마법을 아는 사람이 있다고 전해지는 전설의 땅으로 향하는 여정을 담았다. '대몰락'은 2022년 9월 공상과학 및 판타지 장르 전문 출판사 오빗(Orbit)에서 영문 종이책, 전자책, 오디오북 등으로 출간된 후, 전 세계 언어로 번역될 예정이다.

◆위메이드-유애피, MOU

위메이드가 글로벌 통합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기업 유애피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2011년 설립된 유애피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을 포함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리타겟팅 캠페인과 리인게이지먼트 마케팅에 강점을 가진 기업이다. 제휴로 위메이드는 유애피의 모바일 게임 마케팅 솔루션·노하우를 적극 활용, 글로벌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위믹스의 브랜드 위상 제고와 온보딩된 게임들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펼칠 방침이다.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7기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7기 정규과정 참가 청소년을 오는 4월 22일까지 모집한다.

게임아카데미는 게임개발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중·고등학교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중 희망하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본인이 제작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및 심층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5월부터 약 8개월 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참가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경진대회 및 전시회를 함께 진행해 우수 작품을 시상 및 공개하고 있다.

(사진제공=해긴)

'플레이투게더' 1억 다운로드

해긴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캐주얼 소셜 게임 '플레이투게더'가 전 세계 누적 1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플레이투게더'는 동화 풍의 가상세계 '카이아 섬'을 배경으로 전 세계 친구들과 함께 아기자기한 일상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달리기, 좀비 바이러스, 무한의 탑 등 20종 이상의 미니게임과 낚시와 요리, 캠핑, 학교 수업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제공하며, 다양한 아이템으로 캐릭터와 집을 꾸미고 친구들을 홈파티에 초대하는 소셜 활동도 가능하다. '플레이투게더'는 출시 초기부터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피처드에 선정됐다. '플레이투게더'의 글로벌 누적 1억 다운로드를 기념하여 이용자들을 위한 선물을 준비했다. 

◆위메이드, 이이오텍스에 투자

위메이드가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아이오텍스에 전략적 투자했다.

아이오텍스는 2017년에 설립된 미국 소재 스타트업으로 블록체인 기반 머신파이 제품 및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 '머신파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연결하고, 이 과정에서 경제적 이익을 창출하는 방식을 일컫는 용어다. 아이오텍스는 지금까지의 사물 인터넷(IoT)보다 진일보한 머신파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투자를 통해 아이오텍스와 전방위적으로 폭넓은 협업을 진행할 방침이며 이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사업 확대를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