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3.24 10:2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4일 게임업계에서는 신작 출시, 프로모션, 온보딩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크래프톤이 '펍지: 배틀그라운드'의 2022년 주요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넥슨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에 정식 출시했고 아이템베이가 '던파 모바일' 출시를 기념해 24일부터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나이아드게임즈의 '네이비필드'가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하고 라이징윙스의 '컴피츠'가 보라에 온보딩한다. 스마일게이트 RPG가 서비스하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가 온라인 팝업 스토어 '모코코 굿즈샵'의 안내 페이지를 오픈했고 게임피아가 카도카와 게임즈가 개발하는 신작 로봇 시뮬레이션 SRPG '리레이어' 패키지 제품을 발매했다. 위메이드가 클레이튼 기반 웹 3.0 게임 런치패드 플랫폼 이스크라와 명품 디지털 패션 메타버스 '알타바'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엔픽셀이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봄 맞이 이벤트 및 시즈널 코스튬을 업데이트하고 엔씨소프트가 한국지식재산연구원과 지식재산 분야 연구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업데이트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로 류, 춘리 등 신규 콜라보 파이터가 추가됐다. 류는 황속성의 공격형 파이터로 '스트리트 파이터 V' 파이터의 공격력을 65% 증가시키는 리더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춘리는 청속성의 밸런스형 파이터로 리더로 사용 시 '밸런스형' 파이터의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각각 40%, 10% 증가시킨다. 춘리는 이벤트 소환을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드림매치' 콘텐츠도 주목할 만하다. 등급과 스펙과 상관없이 다양한 파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대전 콘텐츠로 이용자들의 실력을 겨룰 수 있다. 대전에 참여해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그 개발 로드맵 발표

크래프톤이 '펍지: 배틀그라운드'의 2022년 주요 개발 계획을 24일 발표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2분기부터 사녹 맵을 출시 당시 모습으로 복원하고 신규 대형 맵 '키키(가칭)'를 공개하며 맵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규 총기 7.62㎜ 돌격소총의 출시와 무기 마스터리 개편, 훈련장 및 아케이드 모드의 개선 등도 예고했다. 크래프톤은 2분기 '사녹' 맵의 초기 버전 전환, 연말 '비켄디' 맵의 리메이크를 진행한다. 올해 3분기에는 미라마와 동일한 8x8 사이즈의 대형 맵 '키키'를 선보일 예정이다. 키키 맵은 강력한 폭풍, 홍수 등 자연에 의해 파괴된 근미래 도시의 느낌을 부여한 도시다. 파라모 맵의 지형 밸런스를 조정하는 업데이트도 2분기 중 예정했으며 이후 미라마, 태이고 등 기존 맵의 서브 업데이트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넥슨)

◆넥슨, '던파 모바일' 국내 출시

넥슨이 24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최대 100만 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할 수 있고, 총 8개의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해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12세 이용가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출시 전날 시작한 양대 앱마켓의 사전 다운로드는 총 120만 건, 사전 캐릭터 생성은 110만 건을 각각 달성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액션 쾌감'이라는 개발 슬로건을 내걸고 과거 오락실에서 즐기던 수동 조작의 손맛을 고스란히 구현한 2D 액션 게임으로, 아름다운 전설과 비참한 전쟁이 공존하는 아라드 대륙에서 벌어지는 모험가들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넥슨은 이용자 편의를 고려해 모바일 계정과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PC 버전도 지원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아이템베이)

아이템베이, '던파모바일' 프로모션

아이템베이가 '던파 모바일' 출시를 기념해 24일부터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템베이는 내달 20일까지 던파모바일 관련 아이템 및 게임 머니 등을 거래할 경우 구매금액의 일부를 마일리지로 적립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회원에게 거래 시 최대 1만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던파 모바일 전용 쿠폰과 아이템베이 유료 서비스 이용권을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리스트 상단에 거래 글을 노출할 수 있는 파워존 24시간, 제목을 강조하는 파란펜 24시간, 굵은펜 24시간, 아이콘 10개 등이다. 

◆'네이비필드'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나이아드게임즈의 '네이비필드'가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

나이아드게임즈는 실시간 리얼 해상 전략 게임 '네이비필드' IP를 활용해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게임사다. '네이비필드'는 구글 플레이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네이비필드'의 P&E 버전의 전쟁 SLG다. 실제 함선을 운용하는 듯한 리얼함과, 역사 속 전투를 수행하는 캠페인, 다른 이용자의 항구를 약탈하는 항구전, 클랜 기반 전투가 펼쳐지는 도시 점령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보라네트워크)

◆'컴피츠' 보라 온보딩

라이징윙스의 '컴피츠'가 보라에 온보딩한다.

라이징윙스는 2020년 12월 설립된 크래프톤의 자회사다. '컴피츠'는 라이징윙스가 서비스 오픈을 준비 중인, 누구나 공정한 경쟁과 보상을 즐길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신개념 이스포츠 서비스다. 임영준 보라네트워크 CBO는 "'컴피츠'를 시작으로 온보딩 프로젝트들을 순차적으로 소개해 드릴 예정"이라며 "보라 생태계의 지속적인 확장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모코코 굿즈샵' 공개

스마일게이트 RPG가 서비스하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가 온라인 팝업 스토어 '모코코 굿즈샵'의 안내 페이지를 오픈했다.

'모코코 굿즈샵'의 정식 오픈은 오는27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굿즈샵에서는 모코코 인형 3종, 모코코 장패드 4종, NPC 피규어 4종, 모코코 마그넷 세트, 모코코 스마트 톡, 모코코 트래블백, 모코코 무드등 2종, 모코코 미니 피규어 세트 등 총 17종의 한정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상세한 이용 방법은 27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모코코 굿즈샵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사진제공=게임피아)

◆게임피아, '리레이어' 정식 발매

게임피아가 카도카와 게임즈가 개발하는 신작 로봇 시뮬레이션 SRPG '리레이어' 패키지 제품을 24일 국내 정식 발매했다.

'리레이어'는 특수한 능력을 가진 '스타 차일드'가 지구를 침공한 지구 밖 생명체 '리레이어'와 맞서 싸우는 하드 SF 세계관을 특징으로 한 신세대 로봇 시뮬레이션 RPG이다. 플레이어는 고대 은하문명 기술을 분석하여 만든 신형 인간형 병기 '스텔라기어'와 항성간 운행이 가능한 시험함 '아스테리즘호'를 지휘하여 지구를 위협하는 리레이어의 침략에 맞서게 된다.

위메이드, '이스크라'에 투자

위메이드가 클레이튼 기반 웹 3.0 게임 런치패드 플랫폼 이스크라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

이스크라는 클레이튼 기반 블록체인 게임 런치패드 플랫폼이다. 게임 퍼블리싱 및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글로벌 사업개발과 퍼블리싱 등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인력을 주축으로 구성됐다. 위메이드는 투자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분야 전방위적 영역에서 다양한 협업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메이드, '알타바'에 투자

위메이드가 '알타바'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110억 규모의 리드투자는 블로코어가 진행했다

알타바는 명품 브랜드의 최신 패션을 버추얼 아이템으로 소개하고 이용자들이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B2C 플랫폼이다. 패션 게임 요소, 콘텐츠 제작, 소셜 미디어 연계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상품이 매장에 나오기 전에 알타바에서 먼저 만날 수 있으므로 최신 패션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 플랫폼이기도 하다. 애니모카 브랜즈, 스파르탄 그룹, 블로코어, 스카이비전 캐피털 등 글로벌 유수 투자자들이 위메이드와 함께 알타바에 투자했다.

(사진제공=엔픽셀)

◆'그랑사가' 봄맞이 업데이트

엔픽셀이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봄 맞이 이벤트 및 시즈널 코스튬을 업데이트한다.

벚꽃나무와 다양한 꽃을 테마로 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콘셉트를 게임 내 적용한다. 게임 내 세계관과 주요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새학기 특별 에피소드가 더해진 교복 코스튬 7종을 오는 4월 7일까지 선보인다. 게임 내 캐릭터'윈'과 '준'의 그랑웨폰을 새학기 콘셉트로 꾸민 'SSR 공포의 선도부원 치리아', 'SSR 수줍은 매니저 티니' 및 관련 아티팩트 3종을 추가한다. 오는 7일까지 '새학기 출석 및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게임 내 활용 가능한 재화 및 '큐이' 전용 코스튬, SSR 아티팩트, 키스톤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엔씨-지식재산연구원, 업무협약

엔씨소프트가 한국지식재산연구원과 지식재산 분야 연구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업무협약은 미래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대학·대학원생 연구인재 육성에 참여함으로써 미취업 청년층을 응원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기획됐다 대학·대학원생 등 지식재산 연구 인재 발굴 사업 및 연구 활동 지원, 게임산업-지식재산 관련 정책 개발·연구 등에 대한 상호 업무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손승우 원장은 "게임산업과 지식재산을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