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3.25 10:0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5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온보딩, 신작 출시, 세일 행사가 진행됐다. 

넥슨이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의 서비스 19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 '벌룬 페스타'를 오는 4월 21일까지 진행하고'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출시 첫날 이용자 100만 명을 기록했다. 넷마블이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에 신규 에피소드 '봄맞이 요리대회'를 업데이트했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길티기어-스트라이브'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고 라이언게임즈가 PC용 액션 RPG '소울워커'의 시즌 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위메이드가 위믹스에 니트로엑스가 개발한 '스피릿세이버'와 마상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아케인M'을 온보딩 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봄을 맞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엔돌핀커넥트 '코리안 워드 레슨'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원스토어가 지난해 연간 거래액 1조 원을 넘어섰다.

(사진제공=넥슨)

'테일즈위버' 벌룬 페스타 이벤트

넥슨이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의 서비스 19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 '벌룬 페스타'를 오는 4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축제 준비를 돕는 미션이나 미니게임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19주년 기념 주화', '19주년 기념 폭죽', '축제의 설렘 버프'를 제공한다. '19주년 기념 주화'를 모으면 외형 꾸미기, 탈것, 장비강화석 등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미션 달성 이벤트에서는 빙고 미션 달성 보상으로 '축제 코인', '회복 포션' 등 소모성 아이템을 지급하고, 빙고를 모두 완성하면 '모햄 변신 망토 무기한 교환 쿠폰(7일)'을 추가 제공한다. 4월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모햄 변신 망토(30일)'를 무료 지급하고, 게임 내 '테일즈 악단'과 '푸드 상점'을 찾아가는 유저에게 '오케스트라 버프 효과'와 '음식 버프 효과'를 부여한다.

(사진제공=넥슨)

◆'던파 모바일' 출시 첫날 이용자 100만 명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출시 첫날 이용자 100만 명을 기록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지난 24일 오전 8시 출시한 지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올랐다. 사전 다운로드 120만 건, 사전 캐릭터 생성 110만 건 등 이용자 호응에 힘입어 출시 당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수는 100만 명이다. 구글 플레이 평점 4.6점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과 게임성에 대한 높은 평가도 이어지고 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액션 쾌감'이라는 개발 슬로건을 내걸고 과거 오락실에서 즐기던 수동 조작의 손맛을 고스란히 구현한 2D 액션 게임으로, 아름다운 전설과 비참한 전쟁이 공존하는 아라드 대륙에서 벌어지는 모험가들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제2의 나라', 봄맞이 요리대회 업데이트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에 신규 에피소드 '봄맞이 요리대회'를 업데이트했다.

'봄맞이 요리대회'는 아버지의 식당을 잇기 위해 노력하는 소녀 '소피'와 함께 요리 대회 우승을 목표로 하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에피소드를 통해 '요리 시스템'도 새롭게 들어간다. 이용자는 '이마젠의 숲'에서 요리 기구들을 이용해 다양한 재료를 레시피에 따라 조합하며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요리 제작은 타이밍에 맞춰 터치를 하는 미니 게임 형태로 진행되며, 숙련도가 올라가면 자동으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레시피를 조합하면 숨겨진 요리도 발견할 수 있어 이를 찾는 재미도 선사한다. 완성된 요리는 'NPC 호감도 시스템'에 활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영웅 '잭 오' 등장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길티기어-스트라이브'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잭 오'는 길티기어의 대표적인 인기 캐릭터 중 하나로 에픽세븐에서는 화염속성의 5성 등급 전사 영웅으로 등장한다. 첫번째 스킬과 두번째 스킬에 강력한 약화 효과인 '기절'을 부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잭 오'는 '저스티스'의 부활을 저지하기 위해 창조된 인공생명체로 이지적인 어른과 순수한 아이의 성격이 공존하며 전투 중에는 감정 변화를 제어하기 위해 가면을 착용하는 영웅으로 등장한다. 콜라보레이션 도전형 서브 스토리 '유노의 천칭'도 오는 4월 7일까지 오픈 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티저 사이트 오픈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들을 육성하며,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경쟁하는 서브컬처 장르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티저 사이트에서는 '스페셜 위크', '사일런스 스즈카', '토카이 테이오' 등 매력적인 캐릭터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키 비주얼과 함께 게임 소개 및 슬로건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규 티저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게임 내 '우마무스메'들이 다니는 교육 기관인 '트레센 학원'에서, 경기를 위해 훈련에 돌입하는 활기찬 캐릭터들의 모습을 담아내 '우마무스메'만의 유니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사진제공=라이언게임즈)

◆'소울워커' 시즌 2 업데이트

라이언게임즈가 PC용 액션 RPG '소울워커'의 시즌 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된 시즌 2는 클라우드림 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동부를 지배하는 '로드즈'라는 집단과의 이야기로 꾸며진다. 로드즈의 수장 장예섭은 파괴신 켄트의 재침공을 막고자 하는데, 사악한 방법으로 동부 지역을 희생하려 하였고 공군 총괄 하이츠가 로드즈를 배신하고 동부로 '소울워커'를 불러들이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동부로 진입한 '소울워커'들은 로드즈의 내막을 알아가고 로드즈의 최상위 구성원인 '사성삼림'을 무너뜨리기 위해 싸워야 하며, '소울워커'들은 최종 빌런 사성삼림과 로드즈 집단의 궤멸을 최종 목표로 하여 전투에 임하게 된다. 시즌 2 업데이트는 총 7개의 에피소드로 오는 2025년 상반기까지 총 3년간 진행될 예정이다.

◆'스피릿세이버' 위믹스 온보딩

위메이드가 위믹스에 니트로엑스가 개발한 '스피릿세이버'가 온보딩 한다.

'스피릿세이버'는 트렌디한 도트 그래픽 스타일의 방치형 RPG로, 특별한 스킬을 보유한 서번트들을 전략적으로 성장시켜 전투 상대에 따른 최적의 덱을 조합해 악령을 퇴치하는 게임이다. 스토리 전투, 이용자 간 대전(PvP) 결과에 따라 대량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즌제 대전과 나만의 캐릭터로 꾸미는 의상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아케인M' 위믹스 온보딩

위메이드가 마상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아케인M'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마상소프트는 2004년 설립된 게임 전문 개발사다. '아케인M'은 정통 모바일 MMORPG로, 방대한 퀘스트와 다양한 시스템 게임 본연의 재미에 충실한 완성도 높다. 던전과 공성전, PVP등 유저간 끊임없는 경쟁이 가능하며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한 중개소와 육성 가능한 다양한 컬렉션이 특징이다. 위메이드는 '아케인M'이 위믹스 플랫폼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 운영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양사 간 사업적 협력관계도 강화할 방침이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스토어, '봄맞이 세일' 오픈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봄을 맞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봄맞이 세일' 이벤트를 통해 오는 4월 7일까지 수백 개의 게임 및 애드온을 75%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무료 SF MMORPG '이브 온라인'에서는 4개의 새로운 스킨과 독특한 캡슐리어 의상 세트가 들어 있는 슈퍼루미널 팩을 세일 기간 중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금주의 무료 게임으로는 슈팅과 핵 앤 슬래시 요소를 가미해 단순한 핀볼 장르를 넘어 오컬트 핀볼 액션을 즐길 수 있는 '데몬즈 틸트'가 선정되었으며, 31일까지 일주일간 무료 제공된다.

(사진제공=엔돌핀커넥트)

◆엔돌핀커넥트 '코리안 워드 레슨' 출시

엔돌핀커넥트 '코리안 워드 레슨'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코리안 워드 레슨'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영어 단어 맞히기 게임을 한글 교육 버전으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하루에 한 번씩 제공되는 퀴즈에서 쉬운 난이도의 단어와 그림을 힌트로 제공하는 것이특징이다. 조용래 엔돌핀커넥트 대표는 "'코리안 워드 레슨'으로 K-콘텐츠에 대한 전세계인의 관심이 한글 배우기로 이어지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원스토어)

◆원스토어, 거래액 1조 돌파

원스토어가 지난해 연간 거래액 1조 원을 넘어섰다.

원스토어는 지난해 1조 1319억 원의 거래액을 기록하며 전년의 8845억 원 대비 약 28%의 성장을 달성했다. 매출액은 2142억원으로 창사 6년 만에 2000억 원 대를 돌파하며 전년 1552억원 대비 38% 증가했다. 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EBITDA)는 80억원으로 3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원스토어는 지난해 연간 기준 국내 앱마켓 중 약 13.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애플 앱스토어를 누르고 2위를 지켰다. 원스토어의 주력 사업인 게임 분야 매출은 지난해 전년 대비 31.3% 증가했다. 스토리, 쇼핑 등 게임 외 매출도 같은 기간 55.7% 증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