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3.29 10:0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9일 게임업계에서는 주주총회, 신규 서비스, 메타버스 게임, 블록체인 게임 공개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이날 서울 구로구 지타워컨벤션에서 제 1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고 넥슨이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 4'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 본선을 위한 예선전을 4월 5일과 6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AI 센터가 인공지능(AI)) 언어 모델 평가 플랫폼 '휴릭'을 공개하고 아이스버드 게임즈가 모바일 RPG '서행기'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라이징윙스가 블록체인 기반 이스포츠 서비스 '컴피츠'의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고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본격 진출하고 롯데푸드가 '쉐푸드' 브랜드 게임을 오픈했다. 하이브로가 NHN빅풋, 위메이드와 함께 '우파루 프로젝트' 게임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고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타이완,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위메이드가 현대백화점과 손잡고 마케팅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권영식 대표가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주주총회 개최

넷마블이 29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컨벤션에서 제 1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주주총회에서 넷마블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2조5069억원, 영업이익 1510억원, 당기순이익 2492억원 등 지난해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다. 지난해 628억원의 배당에 이어 올해 역시 433억원의 현금 배당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주총회에서는 사외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임원퇴직금 지급규정 승인의 건 등 총 6건의 의안이 모두 가결됐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또 한번의 진화와 재도약을 위해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관련 차세대 기술 확보와 연구 개발에 큰 공을 들여왔다"며 "올해를 기점으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다양한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 'FIFA 온라인 4'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 예선전

넥슨이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 4'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 본선을 위한 예선전을 4월 9일과 10일 진행한다.

예선전은 오는 31일까지 'FIFA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재 이력이 없는 만 16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이면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참가가 중 공식경기 시즌3의 최종 포인트를 기준으로 예선전에 나설 상위 32명을 확정한다. 예선은 온라인으로 실시되며, 조별 리그를 거쳐 총 13명이 본선에 참가할 자격을 얻는다. 본선에서 좋은 성적을 낸 상위 8명은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스튜디오 생방송으로 결선을 치르며, 여기서 최종 1인과 예비 1인이 아시안게임 'FIFA 온라인 4' 국가대표 선수로 선발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AI센터, '휴릭' 공개

스마일게이트 AI 센터가 인공지능(AI)) 언어 모델 평가 플랫폼 '휴릭'을 공개한다.

'휴릭'은 인공지능에 기반한 다양한 언어 모델을 평가, 연구하며 그 결과를 공유하는 평가 플랫폼이다. 휴릭은 '인간다움'에 대한 탐구를 목적으로 실제 인간처럼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인공지능 언어 모델을 만들기 위해 데이터를 구축하고 평가한다. AI센터는 인간처럼 쌍방향으로 대화를 주고 받으며 생성된 대화의 양상을 검토하기 위한 적합한 평가 항목과 기준을 정의하고, 다수의 참여자가 인공지능 모델을 통해 도출한 대화 데이터에 대해 평가를 진행했다. 휴릭은 오픈 도메인을 지향하며 외부에서 공유, 참고할 수 있도록 고안 돼 언어 모델 연구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아이스버드게임즈)

'서행기', 정식 서비스 

아이스버드 게임즈가 모바일 RPG '서행기'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행기는 4대 고전이자 손오공과 저팔계, 사오정 등 3인의 요괴가 삼장법사의 제자가 되어 경전을 얻기 위해 천축으로 떠나는 기나긴 여정을 그린 '서유기' 시나리오를 홍콩 최고의 만화가인 정건화와 등지휘가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실사풍 판타지 무협 코믹스이다. 서행기는 서천취경 16년 후의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되어 원작과는 전혀 다른 참신한 세계관이 유저들의 눈 앞에 펼쳐질 예정이다. 서행기의 구성은 고전 서유기의 틀을 완벽하게 뒤엎은 애니메이션 IP 시나리오와 감성을 고스란히 살려낸 점이 특징이다. 유저는 자신의 취향에 맞춰 캐릭터를 수집하거나 육성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어 무과금 유저에게도 캐릭터 수집과 관련된 폭넓은 기회가 제공될 전망이다.

◆라이징윙스, '컴피츠' 공개

라이징윙스가 블록체인 기반 이스포츠 서비스 '컴피츠'의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고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컴피츠는 플레이어의 실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과 보상을 즐길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이스포츠 서비스다. 서비스 내에 쉽고 직관적인 카드게임, 빙고, 당구, 미니골프, 사냥 등 PVP 기반 캐주얼 게임들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게임 결과에 따라 이스포츠 프로선수처럼 큰 승리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 플랫폼에 온보딩되며, 보라를 통해 게임재화의 교환이 가능하도록 연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롯데푸드)

◆롯데푸드, 메타버스 게임

롯데푸드가 '쉐푸드' 브랜드 게임을 오픈했다. 

게임은 메타버스 공간에 마련된 쉐푸드 브랜드 공간 '쉐푸드 빌리지'를 달리는 '쉐프런'이다. 요리사의 꿈을 위한 유학 당일 아침, 늦잠으로 비행기를 놓칠 위기에 처한 주인공을 무사히 공항까지 도착시켜야 한다. 집부터 공항까지 놓인 수많은 장애물들을 달리고 넘어야 한다. 스테이지는 총 8단계로 준비되어 있다. 코스 곳곳에 놓인 두툼한 쉐푸드 통돈까스를 먹으면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특정 스테이지에 숨겨진 왕 통돈까스를 획득하면 단숨에 마지막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사진제공=하이브로)

◆'우파루마운틴' NFT 게임으로

하이브로는 NHN빅풋, 위메이드와 함께 '우파루 프로젝트' 게임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우파루 프로젝트'는 NHN빅풋이 2013년부터 2020년까지 개발 및 서비스하며 글로벌 1100만 유저를 사로잡은 장수 게임 '우파루마운틴'에 블록체인 기반 NFT와 P&E시스템을 적용한 컬렉션 SNG이다. 하이브로가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새로 도입되는 전투시스템 개발을 담당하며 NHN빅풋은 게임 퍼블리싱을 맡는다. 위메이드의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NFT로 고유의 우파루를 거래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새로운 가치를 부여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타이완 1위

카카오게임즈의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29일 타이완 시장에 정식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와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현지 서비스명 '오딘: 신반'으로 타이완 지역에 출시된 '오딘'은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처 기술을 사용한 최고의 그래픽,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로딩 없이 즐길 수 있는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로 대만 지역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오딘'은 정식 출시 하루 전인 28일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 대만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바로 등극하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했다. 또29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와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사진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현대백,  NFT 마케팅

위메이드가 현대백화점과 손잡고 마케팅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 현대백화점 카드를 발급받은 신규 회원 중 1000명에게 위메이드가 NFT를 전달한다. 2022년 임인년 호랑이해를 기념하는 기운찬 호랑이 NFT로, 모짜 작가와 젠윤 작가의 작품이다. 모짜 작가는 일상의 다양한 감정에 판타지적 요소를 접목해 표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로, 다양한 NFT 플랫폼에서 꾸준히 활동 중이다. 젠윤 작가는 섬세한 라인에 웅장하고 세련된 터치를 실어 이야기를 그린다. 은유적 표현으로 감상자의 감정을 움직인다. 위믹스 옥션 사이트 또는 위믹스 월렛을 통하여 현대백화점 홈페이지로 들어가 카드를 신청하면 NFT 응모 자격을 얻을 수 있다. 행사는 4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