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3.30 10:0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30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신작 출시,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 선정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 선정됐고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자사가 서비스하는 캐주얼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이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가 3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엔씨소프트 R&D센터에서 제 25회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고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건설 기능이 없는 새로운 배틀로얄인 '빌드 제로'를 론칭했다. 엔돌핀커넥트가 자사 게임 '페인터 아이오'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출시했고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거점 점령전'을 포함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이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선보였고 세원이앤씨가 중국 망고펀과 한-중 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넷이즈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반지의 제왕: 전쟁의 시작'의 사전 예약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선정

넷마블이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 선정됐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50.4점(1000점 만점)을 얻어 전년 대비 2.3점 상승했다. 브랜드 주가지수는 608.2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42.0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2021년의 경우, '제2의 나라'와 '마블 퓨처 레볼루션' 등 글로벌 출시작들의 선전이 돋보인 가운데,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세븐나이츠2' 등 기존 게임들이 꾸준한 인기를 얻었다"고 분석했다. 조사에서 계열사인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3개 부문에서 '2022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 선정됐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마술양품점'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자사가 서비스하는 캐주얼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이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에서는 마술양품점 고유의 소셜성과 꾸미기 요소를 강화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광장 시스템은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 채팅을 통해 교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광장에서는 의상 콘테스트 및 미니게임 등을 통해 다양한 소통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플레이를 통해 이용자 누구나 원하는 의상과 가구를 확정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제작 시스템이 추가됐다. 업데이트를 앞두고 다양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주주총회

엔씨소프트가 3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엔씨소프트 R&D센터에서 제 25회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엔씨는 올해 하반기 PC·콘솔 타이틀인 TL의 글로벌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리니지W는 올해 하반기 북미와 유럽 등 서구권 국가에 출시할 계획이다. 배당 성향은 2014년 이후 30% 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2024년까지 연결 당기순이익의 30%를 현금 배당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배당 총액은 1190억 원 규모(1주당 5860원)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국내 게임사 최초로 'ESG 경영위원회'를 신설해 글로벌 평가 기관으로부터 국내 게임사 중 가장 우수한 평가 등급을 받았다. 김택진 대표는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PC, 모바일에 이어 콘솔에까지 확대 탑재하겠다"며 글로벌 게임회사로의 도약을 강조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빌드 제로 신규 론칭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건설 기능이 없는 새로운 배틀로얄인 '빌드 제로'를 론칭했다.

'빌드 제로'는 재충전이 가능한 외장 보호막과 함께 오로지 무기와 아이템, 자신의 탐험 능력만으로 최후의 생존자가 되기 위해 승부를 펼치는 배틀로얄이다. 플레이어들은 '빌드 제로'를 통해 원하는 때 언제나 건설 기능 없이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솔로, 듀오, 트리오, 스쿼드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배틀패스 XP도 획득 가능하다. 퀘스트 역시 클래식 배틀로얄과 공유된다. '빌드 제로'는 대기실에서 '시작 위의 '변경'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디스커버 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사진제공=엔돌핀커넥트)

◆엔돌핀커넥트 '페인터 아이오' 출시

엔돌핀커넥트가 자사 게임 '페인터 아이오'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간단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서바이벌 게임으로, 페인트 총의 타격감과 색감을 활용하여 보는 재미를 더했다. '페인터 아이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용래 엔돌핀커넥트 대표는 "하이퍼캐주얼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며 쌓은 노하우로, 글로벌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거점 점령전'을 포함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거점 점령전'은 길드 간 전투를 통해 각 월드의 거점에 있는 진지를 점령하고, 길드원 모두에게 적용되는 버프를 획득하는 콘텐츠다. 이미 점령된 진지에 선전포고를 하고 진행되는 길드간 점령전의 경우, 점령 중인 진지를 공격하는 길드는 상대 길드원뿐만 아니라 수호 몬스터까지 물리쳐야 점령에 성공할 수 있다. 신규 탈 것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신화/전설' 등급의 '탈 것'은 각 1종, '영웅' 등급은 각 2종씩 추가되며, 이외 신규 장신구인 부적, 그에 따른 신규 아이템 수집 효과도 도입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4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커뮤니티 이벤트에서는 기간 중 '거점 점령'에 성공한 길드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1회 소환 선택권'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출시

넷마블이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야구게임 명가 넷마블앤파크가 출시하는 리얼 야구 게임이다. 실제 선수들의 외형 및 특이폼과 10개 구단의 구장을 실사형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지난 29일 시작한 사전다운로드 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면서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나만의 선수'를 생성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커리어 모드’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며 나만의 선수들을 실제 선수들과 함께 사용해 자신만의 팀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자유로운 가로와 세로 화면 전환으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실제 기록을 반영한 선수카드, 프로야구 핵심 장면이 들어간 야구 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세원이앤씨, 망고펀과 퍼블리싱 MOU

세원이앤씨가 중국 망고펀과 한-중 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세원이앤씨는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게임을 망고펀에 공급하고 망고펀은 한국 및 글로벌 서비스를 희망하는 중국 게임을 세원이앤씨에 공급하여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게임에 대한 한국과 중국의 현지 퍼블리셔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망고펀은 세원이앤씨가 공급하여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한국 게임의 중국 서비스를 위해 판호 신청 및 판호 발급 업무를 진행하여 우수한 한국 게임의 중국 진출을 용이하도록 지원하고, 세원이앤씨는 망고펀이 공급하여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중국 게임의 한국 및 글로벌 퍼블리싱을 진행한다.

(사진제공=넷이즈게임즈)

◆'반지의 제왕: 전쟁의 시작' 사전 예약 이벤트

넷이즈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반지의 제왕: 전쟁의 시작'의 사전 예약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반지의 제왕: 전쟁의 시작'은 4월 14일 론칭을 앞두고 있다. 사전예약 경품 이벤트는 4월 15일까지 진행되며, 푸짐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절대반지상(1명)에게는 PS 5, 공기의 반지상(1명)에게는 iPad9(wifi 64G)를 증정한다. '반지의 제왕: 전쟁의 시작'은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반지의 제왕'의 원작 라이선스를 정식으로 인가받아 출시되는 모바일 게임이다. 세계관, 스토리뿐만 아니라 '반지의 제왕'의 등장인물인 레골라스, 아라곤, 김리, 간달프, 사루만, 러츠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