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2.03.31 18:35

"절박한 민생 현장에서 실천하는 구청장 될 것… 구로의 새로운 성장의 길 열겠다"

김인제 서울시의원이 31일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2동 2층에서 서울시의회 기자단과 만난 자리에서 구로구청장에 출마하는 자신의 포부를 밝히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시의회 기자단)
김인제 서울시의원이 31일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2동 2층에서 서울시의회 기자단과 만난 자리에서 구로구청장에 출마하는 자신의 포부를 밝히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시의회 기자단)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인제 서울시의원이 31일 '경제를 강하게, 구로를 새롭게'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구로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인제 구로구청장 출마예정자는 이날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2동 2층에서 서울시의회 기자단과 만난 자리에서 "절박한 민생의 현장에서 완전히 새로운 구로의 미래를 열어가겠다"며 "새롭게 앞서가는 구로를 김인제가 만들겠다"고 힘줘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성장이 멈춘 사회, 뒤쳐진 구로로 남을 것인가"라며 "새롭게 앞서가는 구로의 미래로 나아갈 것인가를 선택해야 한다"며 "새롭게 앞서가는 구로의 미래를 위해 실천하는 혁신 구청장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김 의원은 또 구로구민에 대한 약속으로 함께 성장하는 미래 구로, 사람이 숨쉬는 안전 구로, 고르게 발전된 균형 구로, 사람을 키우는 교육 구로, 민생을 지키는 복지 구로, 참여와 자치가 실현되는 구로를 제시했다. 

김인제 서울시의원이 31일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2동 2층에서 서울시의회 기자단과 만난 자리에서 구로구청장에 출마하는 자신의 포부를 설명하면서 밝게 웃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시의회 기자단)
김인제 서울시의원이 31일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2동 2층에서 서울시의회 기자단과 만난 자리에서 구로구청장에 출마하는 자신의 포부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시의회 기자단)

김 의원은 자신의 여러가지 공약 중에서도 특히 3가지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첫 번째가 '신(新) 구로 경제청'의 건설"이라며 "이것은 구로구 관내에 있는 회사에서 구로구민 우선고용 시 인센티브를 제공하겠다는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두 번째는 '구청장 직속의 도시계획 신속 통합TF'를 설치해 재건축 재개발 속도가 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세 번째는 아픈 아이가 없게하는 구로를 만들겠다는 것"이라며 "100만원 이상의 의료비가 소요될 경우 구청에서 10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의료비를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

김 의원은 이날 출마 기자회견에 앞서 새벽 인력시장과 전통시장을 방문 후 고(故)김근태 의장 기념도서관을 찾아 출마 의지를 다졌다. 이날 고(故)김근태 의장 기념도서관에서는 민주당 의원들인 민평련의 소병훈 대표, 우원식 의원, 인재근 의원 등이 함께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